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구글과 페이스북은 '스타트업' 먹고 큰다 2013-01-28 17:17:19
2006년 동영상 공유업체 유튜브, 2007년 온라인 광고회사 더블클릭, 2009년 모바일 광고회사 애드몹을 인수했다. 또 지난해 모토로라를 125억달러에 사들였다. 애플도 마찬가지다. 아이폰에 들어간 음성인식 기능 ‘시리’는 2010년 인수한 시리의 것이다. 스탠퍼드 경영대학원 출신의 박병화 인터멀레큘러(현지 반도체설계...
'남쪽으로 튀어' 주연 김윤석 "가족 유대 코믹하게 풀었죠" 2013-01-28 16:57:17
1년간 광고 출연만으로도 제가 10년간 벌 돈을 챙기더군요. 그러나 제겐 그들보다 느긋하게 살 수 있는 여유로움이 있어요. 시류에 휩쓸리지도 않고요. 앞으로 우디 앨런이나 클린트 이스트우드처럼 노년에도 관객들이 저를 찾도록 할 수 있는 지혜를 갖춰 가고 싶습니다.”유재혁 기자 yoojh@hankyung.com▶ 소유진 남편,...
‘광고천재 이태백’ 고사 현장 “목숨 걸고 열심히 하겠다” 2013-01-28 15:44:06
‘광고천재 이태백’(극본 설준석 이재하 이윤종 연출 박기호 이소연)의 연기자와 제작진이 모두 모인 파이팅 넘치는 분위기 속에서 대박기원 고사가 성대하게 치러졌다. 1월24일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세트장에서 진행된 고사에는 ‘광고천재 이태백’을 이끌어 나갈 박기호 pd, 이소연 pd, 진구, 박하선,...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코맥스, 업계 선도하는 스마트홈 전문기업 2013-01-28 15:32:06
1970년대부터 세계 전자박람회 참가 및 해외 광고 등을 통해 시장을 120개국으로 확대해왔다. 코맥스는 이런 전략으로 국내뿐 아니라 세계 시장에서도 글로벌 스탠더드를 선도하고 있다. 코맥스는 지식경제부에서 지정하는 ‘세계일류상품’에 2003년 처음 선정된 뒤 지금까지 매년 그 자격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세계 3대...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아이비클럽, 혁신 소재·디자인으로 학생복 시장 선도 2013-01-28 15:31:49
주로 사용하는 마케팅 방식은 드라마 간접광고(ppl)다. kbs 2tv에서 방영됐던 드라마 ‘드림하이’와 ‘공부의 신’에서 등장인물들이 입은 교복 제작에 참여하는 등 ppl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또 공식 홈페이지(www.ivyclub.com)와 블로그(ivyclub01.blog.me)에서 10대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 및 커뮤티니 활동을...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특별상…삼성전자·YG엔터·카카오톡·히트텍·송중기 2013-01-28 15:31:45
국내에서는 배우 이나영이 등장한 광고를 통해 세련되고 편안한 옷이라는 이미지를 얻었다.배우 송중기는 드라마 ‘성균관 스캔들’로 얼굴을 알리기 시작해 ‘뿌리 깊은 나무’로 주목을 받았다. 미소년 이미지가 강했던 그는 지난해 드라마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남자’에서 애절하고 섬세한 감정 표현으로 연기력을...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정관장, 최고급 홍삼 대명사…이젠 글로벌 브랜드 2013-01-28 15:31:43
탤런트 유준상을 광고 모델로 기용했다.정관장은 국내 홍삼 시장의 70%를 차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에서 품질과 효능을 인정받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홍삼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kgc인삼공사는 미국 중국 일본 홍콩 대만 등 세계 60여개국에 정관장을 수출한다.세계 경제 침체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정관장 수출은...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여명808, K리그 후원한 천연 숙취해소 음료 2013-01-28 15:31:38
k리그의 공식 후원사다. 국내 최초로 골대 옆 광고를 시작했고, 전국 16개 축구장에서 무료 시음 등의 프로모션을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12년째 실시하고 있는 겨울철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은 올해도 진행하고 있다. 이 회사는 캠페인을 전국적으로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여명808은 대학가의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이...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오케이아웃도어닷컴, 최저가 보상제·가격 거품 빼 각광 2013-01-28 15:31:34
아웃도어 시장에서 광고로 사용되는 비용을 줄이고 전략적 유통방식을 채택하는 등의 방식으로 가격거품을 빼 고객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1년 365일 최저가 판매, 위조품 300% 보상, 3년 애프터서비스 보장 등으로 고객 신뢰도 높이고 있다.오케이아웃도어닷컴은 업계 최초로 최저가 보상제를 실시하고 있다. 최저가로...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에뛰드하우스, 화장놀이 전파하는 메이크업 브랜드 2013-01-28 15:31:20
신제품과 공감대를 불러일으키는 광고 및 마케팅 활동이 어우러진 결과다. 에뛰드하우스는 2010년부터 인기가수들과 고객들을 초청해 핑크플레이콘서트를 개최하고 메이크업 노하우를 알려주는 뷰티북을 출간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다. 올 들어서는 아이돌그룹 f(x)의 멤버 설리와 크리스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