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핫 키워드 명절선물, 저렴하고 신선한 추석선물이 대세 2013-08-28 10:16:04
계속되는 고물가로 가계경제의 지표가 되는 엥겔지수가 몇 년째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이 같은 상황이니 추석이 반갑지만은 않은 주부들에게는 자연히 반값 추석선물, 야채도매, 간단한 제사상이 핫 키워드다. 그럼에도 올해 추석 지출 비용은 60만 원대로 예상돼 종래 명절 지출 비용의 최고치를 경신했다. 지출비용의 큰...
'폭염에 고물가 비상'…대전교육청 학교급식대책 마련 2013-08-25 10:10:05
대전 동·서부교육지원청은 올여름 긴 장마와폭염 등으로 9월에 채소와 육류 등의 가격이 더 오를 것에 대비해 일선 학교에 급식대책을 마련하도록 했다고 25일 밝혔다. 특히 추석이 있는 9월은 급식 납품업체의 잦은 유찰로 공급 차질도 우려되는 상황이다. 동·서부교육지원청은 일선 학교 영양(교)사에게...
고물가 시대, ‘황금 선물세트’ NO! 저렴하고 알뜰한 추석 명절 나기 2013-08-23 18:52:50
의한 고물가 제사상을 차리는 데에 드는 비용은 2000년대 초 10~15만 원에서 올해 20~30만 원으로 껑충 뛰었다. 추석선물세트로 주류를 이루던 과일 값도 폭염 피해로 인해 가격이 큰 폭 상승하였고, 건강식품으로 주목 받고 있는 견과류도 냉해를 입어 단가가 높아졌다. 신선식품의 가격이 상승하자, 예년과 마찬가지로...
‘추석 소비 계획’ 응답자 54%, 선물세트 온라인 구입? 2013-08-21 09:15:13
재료를 이용하겠다’가 무려 81%를 차지, 고물가에도 불구하고 조상에게 바치는 추석 차례상 만큼은 국산 제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가격 부담으로 대부분 수입산을 사용하겠다’는 응답자는 6%에 불과했다.‘추석 선물로 가장 많은 지출이 예상되는 품목’으로는 ‘현금(상품권)’이 60%로 압도적인 가운...
신흥국 금융 불안 지속··보수적 시각 유지 2013-08-20 16:10:40
인도에 대한 투자의견을 비중확대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했고, 씨티그룹 역시 인도 시장에 대한 불확실성을 반영해 센섹스지수 전망을 낮췄습니다. "요동치는 환율과 악화하는 경상수지 적자, 고물가 등을 고려할 때 인도 시장은 당분간 어려운 시기를 겪을 것"이 불가피해 보이며, 나아가 인도네시아, 태국 등 아시아...
추석 선물로는 '한우'가 제격 2013-08-19 18:19:42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불황과 고물가 여파로 어려워진 고객들의 가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최대 35% 할인 판매하며, 25일까지 주문 시 5% 추가 할인 혜택을 준다. 예약판매 기간 동안 100% 한우사골곰탕 대용량세트(800ml/5팩/15인분)는 3만7100원, 소용량세트(350ml/5팩/10인분)는 2만1700원에 판매한다. 아토피 원인인...
현실과 동떨어진 고용·물가·소득 통계 확 바꾼다 2013-08-18 06:05:05
초반에 머물렀지만 국민은 고물가에 대한 어려움을 계속해서 호소해왔다. 2010년과 2015년 등 5년 주기로 이뤄지는 물가 가중치 개편을 2012년 기준으로한번 단행해 이런 괴리감을 줄이기로 했다. 통상 물가 상승률은 각 품목의 물가에 국민 생활에서 차지하는 중요도를 감안해가중치를 부여해 산출하는데...
옥션, 가을 신학기 필수아이템 `45% 특가` 행사 2013-08-13 09:54:19
위해 새학기 필수아이템을 선별해 올킬 슈퍼위크 특가 행사 상품으로 저렴하게 선보이게 됐다”며 “행사 첫날 특가에 선보였던 학생용 가구가 오전 내에 빠르게 매진되는 등 최근 신학기 상품 구매율이 급증하는 추세여서 이번 올킬 프로모션을 잘 활용하면 고물가에 저렴하게 관련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올 상반기 식음료 트렌드 `간편VS홈메이드` 2013-08-06 17:02:51
‘홈메이드’이다. 불황과 고물가, 1인 가구가 급증하면서 실용적이고 합리적인 식음료 소비가 요즘 트렌드이기 때문. 간편하고 편리하면서 실용적인 제품들이 인기를 얻는가 하면 ‘짜파구리’처럼 조금 번거로워도 자신만의 이색적인 레시피로 직접 요리를 해먹는 홈메이드 식품이 각광받고 있다. ▲ 언제 어디서나 쉽고...
불황엔 `가족` 공략‥패밀리형 마케팅 인기 2013-07-29 09:59:22
-연이은 경기불황과 고물가로 알뜰 소비족 증가 -합리적 가격에 온 가족 사용 가능한 상품 인기 지속되는 경기불황과 친정부지로 뛰는 물가로 인해 소비자들의 지갑이 얇아짐과 동시에 각박해진 경쟁사회에서 지친 마음을 가족 속에서 달래려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최근 가족이 사회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이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