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파리바게뜨 매장서 쿠폰이 팍팍"…KT, SPC그룹과 비콘 시범사업 2015-01-15 09:14:44
외식, 쇼핑, 커머스 등의 사업자들과 제휴를 계속해 iot(사물인터넷) 기반의 신개념 플랫폼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한경닷컴 최유리 기자 nowher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Smart & Mobile] 콜택시·쇼핑까지…오프라인서 다시 맞붙은 포털 공룡들 2015-01-13 07:00:05
있다.인터넷 업체들은 쇼핑 사업도 강화하고 있다. 다음카카오는 모바일 쇼핑 서비스 ‘카카오픽’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판매 중이다. 다음카카오의 자체 결제 솔루션인 ‘카카오페이’ 등으로 손쉽게 물건을 살 수 있는 게 장점이다.네이버는 최근 패션·식품·생활용품 등 전국 각지의...
<앱으로 여는 세상> 2015년 앱 트렌드를 말하다···정도일 앱애니 한국지사장 2015-01-09 17:02:52
플랫폼들이 있지만 추가적으로 카카오뮤직이 런칭했고 해외앱들도 많이 들어와 있어요. 여기서 무료로 음악을 청취하고 계신 분들도 상당히 많고요. 이 회사들이 어떤 수익모델로 경쟁을 하는지와 실제 수익을 얼마나 창출할지가 올 한해 큰 이슈가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주목할 분야는 쇼핑앱입니다. 최근 이슈가 되고...
손끝에서 터지는 65조 시장 … 네이버, e커머스 영역 확장 '잰걸음' 2015-01-07 15:00:43
만큼 성장세는 뚜렷하다. 한국온라인쇼핑협회에 따르면 온라인 쇼핑 시장 규모는 지난해 65조 원으로 2010년 30조 원에서 2배 이상 커졌다. 모바일이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는 점도 네이버가 해당 서비스를 강화하는 이유다. 국내 e커머스 시장에서 pc 거래액은 정체된 반면 모바일 거래액은 꾸준히 늘고 있다. 모바일에서...
메디벤처스, 중국 방우마이와 중국관광객 의료관광서비스 개시 2015-01-06 15:06:16
수 있게 되었다"며 "이러한 의료관광 플랫폼 구축을 통해 의료관광과 관련하여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는 문제점들과 불합리한 관행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메디벤처스는 중국 외에도 러시아, 카자흐스탄 등의 지역 현지 여행사와의 협력을 통해 온라인 상담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향후...
'햄릿'들을 위한 옴니채널 서비스…롯데百, 큐레이션 '도입' 2015-01-06 09:10:24
있는 플랫폼이다. 고객은 롯데백화점의 브랜드 매장에 고지돼있는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거나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에서 브랜드의 아이디를 검색하는 방법으로 손쉽게 친구를 맺을 수 있다. 메신저를 통해 상품이나 프로모션 등 브랜드와 관련된 궁금증을 1:1로 문의하고, 매장으로부터 즉각 답을 받음으로써 쇼핑...
네이버 스토어팜,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서 상품검색 지원 2015-01-05 10:26:41
절차를 거치면 이용할 수 있는 상품등록 플랫폼이다.네이버와 다나와 측은 시스템 연동을 위한 개발과 협의를 진행해왔으며, 이날부터 입점을 희망하는 판매자 모집 이후 상품 카테고리 별로 순차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네이버 측은 이에 따라 "스토어팜 판매자는 독립적 마케팅을 통한 판매 외에 네이버 지식쇼핑,...
[한계돌파] IT융합에 한국 산업 '돌파구' 있다 2015-01-04 21:55:45
지난달 23일 무인자동차 시제품을 공개했다. 자체 개발한 인터넷 플랫폼과 센서, 카메라 등을 내장해 운전자 없이도 달리는 ‘구글카’다.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인 알리바바가 내놓은 온라인 투자 상품 위어바오는 판매 1년 만에 5740억위안(약 100조8300억원)을 모아 세계 4대 규모의 머니마켓펀드(mmf)가...
뜨거운 뉴스 속 상품·식당 '함박웃음' 왜 2015-01-04 10:54:17
바이럴 마케팅에 접목이 가능한 다양한 서비스와 플랫폼이 등장하고 있다”며 “바이럴 마케팅은 궁극적으로는 소비자와 소비자 간에 자연스러운 입소문이 발생하도록 유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일회성을 띤 입소문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인터넷 플랫폼에 올린 글이 계속 남아 있기...
온라인 뚫고 나와…길 위에서 '살 길'찾는 인터넷업체들 2015-01-01 21:31:40
다양한 오프라인 매장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o2o 플랫폼 ‘샵윈도’를 열었다. 샵윈도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쉽게 찾을 수 없는 오프라인 매장 상품을 소개하고 이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해주는 사이트다.예를 들어 서울 서촌 골목길의 핸드메이드 공방, 가로수길에 있는 인테리어숍, 방배동 사이길의 식기 매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