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소주 '처음처럼' 인체 유해" 유포…진로 직원들 기소 2013-01-24 17:14:06
경쟁사인 하이트진로를 검찰에 고소했다. 지난해 2월 ‘처음처럼’의 소주시장 점유율은 18%였으나 이 같은 유해성 의혹이 제기되면서 4~5월에는 13%대로 떨어졌다. 검찰은 이 방송과 하이트진로가 비방을 시작한 시점이 거의 비슷해 양측 간 사주·공모 관계도 염두에 두고 조사했지만 이는 입증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킹덤, 대학생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 개최 2013-01-24 15:39:59
하이트진로그룹의 위스키 `킹덤`은 23일 서울 청담동 본사에서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킹덤 보틀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을 열었습니다. 이번 공모전에서 하이트진로는 미적 감각과 기존 제품과의 조화, 제품화 실현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총 3개 팀을 선정해 600만원 상당의 상금과 상장을 시상했습니다....
검찰, '처음처럼' 비방한 하이트진로 임직원 불구속 기소 2013-01-24 12:39:54
내용의 프로그램을 제작·방영하면서 재점화됐다. 하이트진로 영업사원들은 이 방송을 마케팅에 이용했다. 불구속 기소된 황 전무는 이 영상을 전국 영업지점에 배포하도록 지시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하이트진로는 약 6000만원의 예산을 '처음처럼' 비방 마케팅 비용으로 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
정권 교체기 '식탁물가' 잡는다 2013-01-21 17:14:50
인상률도 8.6~8.8%로 비슷했다. 소주도 마찬가지. 하이트맥주가 지난달 22일 진로소주 가격을 올리자 열흘 뒤인 이달 2일 무학소주가 뒤따랐다. 인상률도 8.19%로 소수점 두 자릿수까지 같았다. 풀무원과 cj도 두부와 콩나물 등 콩제품 가격을 8~9%씩 올렸다. 선도업체가 가격을 올리고 후발업체들이 열흘 또는 2주 간...
자체상표 생수 팔고 모바일로 주문받고…'알파' 문구점의 무한진화 2013-01-20 17:08:59
상당수가 생활용품이다. 하이트진로음료가 생산하는 ‘알파생수’를 비롯해 티슈, 건전지, 전기콘센트 등을 알파 브랜드를 붙여 팔고 있다. 지난해 매출 1100억원 중 30%는 이런 생활용품 판매로 올린 것이다. 문구·사무용품의 매출 비중은 점차 줄어드는 반면 생활용품 비중이 점차 커지는 추세라고 그는 설명했다.디지털...
'죄악株' 잘나가는데…담배·게임株만 주춤 2013-01-20 16:47:03
하락했던 점을 감안하면 분위기가 180도 바뀌었다. 대부업체 리드코프도 이달에 6.71% 올랐다. 하이트진로(7.24%) 국순당(4.06%) 무학(5.88%) 보해양조(1.98%) 등 주류업체도 강세 기조다.김동욱 기자 kimdw@hankyung.com▶ '개콘' 김대희, 족발집 '몰빵' 한달 챙기는 돈이▶ 박신양이 자랑한 ƍ천만원대...
<'경제민주화'바람에도 대기업 경영권 승계 '착착'>(종합) 2013-01-20 11:18:20
작업을 본격화한 기업으로는 대상그룹과 하이트진로[000080]가 꼽힌다. 대상그룹은 작년 임창욱 회장의 장녀 세령씨를 식품사업총괄 부문 상무로, 차녀인 상민씨를 대상㈜ 전략기획본부 부본부장으로 각각 임명했다. 재계에서는 두 딸이 나란히 경영 핵심에 진입하며 3세 경영 구도가 기틀을 잡아가고 있다는...
김인규 사장 '한끼 나눔 캠페인' 2013-01-17 16:57:11
하이트진로는 사내에 ‘런치박스’를 설치, 17일부터 한 달 동안 직원 1명당 한끼 식사 금액을 기부해 결식아동을 지원하는 ‘한 끼 식사 나눔 캠페인’을 진행한다. 모은 기부금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결식아동 지원에 쓰인다. 김인규 사장(사진)은 이날 가장 먼저 기부하고 “하루에 한 번만 더 웃으면 지금보다...
음식점 소주값 4000원 시대 오나 2013-01-17 16:08:58
불가피해졌기 때문입니다. 하이트진로가 지난달 참이슬(360미리리터 기준) 출고가격을 8.1% 인상한데 이어 롯데주류 역시 `처음처럼` 출고가를 8.8% 올렸습니다. 소주가격은 통상적으로 출고가를 기준으로 도매상이 10~20%의 이윤을 붙여 일반음식점 등 소매점에 넘기게 됩니다. 여기에 소매점은 관리비와 인건비, 임차료,...
`참이슬`이어 `처음처럼`도 가격 인상 2013-01-17 09:13:54
등 소주제품의 출고가를 평균 8.8% 인상한다고 17일 밝혔다. 하이트진로가 1개월전 참이슬 등 소주 출고 가격을 8.19% 올린 것에 뒤이은 것이다. 롯데주류의 소주 출고가는 2009년 이후 4년 만에 인상되는 것이다. 대상 품목은 처음처럼, 산처럼, 담금소주 등 3개 제품군이다. 주력 제품 `부드러운 처음처럼`의 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