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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업 외식 브랜드 신규사업 금지될 듯(종합) 2013-01-31 08:29:21
것은 경쟁력을 약화시키는 조치라는 것이다. 중견기업에 불과한 한식 프랜차이즈에 거리 제한 조항까지 두면 실제 사업을 하지 말라는 것과 같다는 비판도 나온다. 진입 자제를 위해 인수·합병을 금지하면 국내 외식업이 외국계 자본에 장악당하는 효과만 나온다는 우려도 제기된다. 당장 지난해...
대기업 외식 브랜드 신규사업 금지될 듯 2013-01-31 06:05:05
것은 경쟁력을 약화시키는 조치라는 것이다. 중견기업에 불과한 한식 프랜차이즈에 거리 제한 조항까지 두면 실제 사업을 하지 말라는 것과 같다는 비판도 나온다. 진입 자제를 위해 인수·합병을 금지하면 국내 외식업이 외국계 자본에 장악당하는 효과만 나온다는 우려도 제기된다. 당장 지난해...
<"엔화폭탄 두려워 마라"…세계 경기흐름 주목해야> 2013-01-31 05:56:15
기업의 경쟁력이 확대되고 일본과 경쟁하는 분야의 비중이 줄어든 것도 엔화의 영향력 감소에 한몫했다. SK증권 염상훈 연구원은 "자동차 같은 일부 업종을 제외하고는 일본과 강력한경쟁 관계에 있는 업종이 없어 엔저 하나로 국내 경제가 타격을 입을 가능성은 작다"고 판단했다. 그는 "휴대전화를 포함하는...
[나로호 발사 성공] "우주산업 2020년 2배 성장" 2013-01-30 20:53:01
연구원은 “나로호 발사 성공으로 세계 우주 관련 시장에서 한국의 점유율이 0.4%에서 0.6%로 확대될 것”이라며 “위성 서비스, 위성 제조, 발사 등 위성 산업과 방위산업을 활성화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내다봤다.세계 우주산업 시장도 작년 510억달러 규모에서 2016년엔 580억달러 수준으로 커질 것으로 전망했다....
< LG전자 회복 본격화…'옵티머스의 힘'>(종합) 2013-01-30 17:48:30
1조원대를 회복한 것. LG전자는 여세를 몰아 올해도 스마트폰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올레드TV·울트라HD TV 등 시장선도 제품으로 내세워 공격적인 사업전략을 펼칠 방침이다. LG전자는 지난해 매출액이 50조9천600억원으로 전년보다 6% 줄었으나 영업이익은 1조1천360억원으로 3배로 급증했다. 2008...
한국간판기업, 쫓기거나…잡히거나…환율공습·글로벌 증시와 '디커플링' 시총 타격 2013-01-30 17:20:54
감소할 가능성이 있고 이에 따라 시장에서 기업에 대한 평가가 하향되고 있다는 의미”라며 “최근 상황은 원화 강세에 따른 한국 증시 침체라는 일시적 현상 때문이라고 보지만 장기화할 경우 기업의 미래 기대이익 기반이 흔들릴 수 있다”고 지적했다. 유승민 삼성증권 투자전략팀장도 “기업 가치는 본질적으로 기업의...
아이디어 좋으면 100만弗 바로 'OK'…사무실·멘토 다 대줘 2013-01-30 17:04:22
미국에서 투자된 벤처캐피털의 41%에 달하는 금액이다. 그만큼 혁신적이고 경쟁력 있는 스타트업들이 이 지역에서 자라나고 있다는 얘기다.마운틴뷰=김현석 기자 realist@hankyung.com▶ 싸이 ཉ억 저택' 미국에 숨겨뒀다 들통나▶ 女아나운서 '신혼 아파트' 월세가 무려…▶ '쿨' 김성수 "잘나갈 때 번...
[마감시황] 코스피 1960선 회복‥연기금 구원등판 2013-01-30 16:55:07
소폭 상승했습니다. <기자> 지지부진한 시장과 달리 연초부터 코스닥 상장기업이 줄을 잇고 있습니다. 국내 혈당측정기 산업의 독보적인 경쟁력을 보유한 아이센스가 오늘(30일) 상장했는데요. 전체 매출의 80%를 수출로 이끌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히고 있습니다. 어예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기업탐방] 아이센스, 혈당측정기 세계 시장 공략 2013-01-30 16:54:54
시장에서도 글로벌 기업과 당당하게 맞서고 있습니다. <인터뷰> 차근식 아이센스 대표이사 "아이센스의 경쟁력은 우수한 인력입니다. 선진기술을 뛰어넘는 기술로 경영혁신을 통한 원가 경쟁력으로 지금 시장을 열심히 넓히는 중이고 일부 성공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 2005년부터 2011년까지 아이센스의 평균 매출...
'마이카' 열풍 동남아…일본車가 독식 2013-01-30 16:54:11
1960년대부터 동남아 시장의 성장성에 주목, 판매망을 구축했다. 1962년부터 태국에서 판매를 시작한 도요타는 1964년과 1970년엔 태국과 인도네시아, 1980년대엔 말레이시아에 각각 현지 공장을 세웠다. 태국 인도네시아 등에 자동차 관련 부품공장이 집적돼 있는 것도 강점이다. 부품의 원활한 공급으로 가격경쟁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