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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 115만 알뜰폰 '몸집' 커진다 2013-01-01 16:10:00
모바일’ 상품을 내놓은 데 이어 올해부터 후불제 상품도 판매한다. 국제·시외전화 등 통신서비스 업체인 온세텔레콤도 지난해 5월 ‘스노우맨’이란 브랜드로 알뜰폰 시장에 뛰어들었다.알뜰폰 시장 확대에 가장 파급력이 클 것으로 예상되는 업체는 홈플러스, 이마트 등 대형 유통업체들이다. 두 회사 모두 올해부터...
[2013 대전망] 삼성, '제2 신경영'…5대 신수종사업 키운다 2013-01-01 15:30:51
배터리는 삼성sdi가 맡고 있다. bmw가 올해부터 본격적인 전기차 양산 체제에 돌입하면 삼성sdi의 배터리 생산량도 껑충 뛴다. 태양전지는 레드오션(경쟁이 치열한 시장)으로 전락한 결정계 제품을 포기하고 차세대 제품인 박막계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led도 내년 이후 규모의 경제를 갖춰 경쟁자들을 제압해...
[2013 대전망] SK, 에너지·화학·반도체 '3각 돛' 편다 2013-01-01 15:30:50
맞는 올해를 글로벌 성장의 본격적인 도약기로 삼고 있다. sk그룹이 글로벌 성장을 자신하는 것은 에너지·화학과 정보통신이라는 양대축 외에 sk하이닉스까지 더해 반도체라는 새로운 성장축을 달았기 때문이다. sk그룹은 올해 ‘융합과 혁신’을 위한 사업 다각화를 구상하면서 글로벌 기업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하기 위해...
[2013 대전망] 포스코, 품질경영 내세워 위기 극복 2013-01-01 15:30:48
있다. 올해도 시나리오 경영을 유지하며 위기상황에 유연하게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또 신수요 개척과 원가절감 활동을 강화해 수익성을 개선하고, 품질경영을 통해 경쟁사 제품과 차별화한다는 전략이다.○고부가가치 제품 판매 확대 포스코는 철강경기가 위축됐지만 제품 차별화를 통해 올해 글로벌 경쟁사보다 5%포인트...
[2013 대전망] 현대중공업, 시장선도 기술개발 '주력' 2013-01-01 15:30:47
올해도 해양플랜트 부문 발주가 지속될 것으로 기대되며, 친환경연료절감형 선박에 대한 관심과 수요도 늘어날 것으로 판단, 관련 기술 개발에 중점을 뒀다. 현대중공업은 지난 7월 지식경제부로부터 미래산업선도기술개발의 사업자로 선정됐으며, 심해자원 생산용 해양플랜트 과제를 올해도 계속 수행할 계획이다. 해저...
[2013 대전망] 롯데, 5년안에 아시아 톱10 진입 목표 2013-01-01 15:30:46
기업 경영전략 롯데그룹은 올해도 유통 식품 석유화학 건설 등 주요 사업부문에서 ‘비전 2018’ 달성을 위한 글로벌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국내 시장 점유율 제고를 위한 신규 투자도 확대한다.롯데는 2009년 3월 발표한 ‘비전 2018’에서 2018년 매출 200조원을 달성하고 ‘아시아 톱10 글로벌 그룹’에...
[2013 대전망] 대우조선해양, 불황에도 수주 1위…조선·해양플랜트 강자로 2013-01-01 15:30:45
올해도 수주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전망하고 있다. 2012년 4월 취임한 고재호 대우조선해양 사장의 적극적 영업활동도 한몫했다. 고 사장은 지난해 10, 11월 2개월 동안 미국(3회) 독일 멕시코 앙골라 등 출장길에 나서 세계적 오일메이저 및 국영 에너지회사의 최고경영자(ceo)와 미팅을 가졌다. 지멘스...
[2013 대전망] LS, 초전도·해저 케이블 사업 활성화에 총력 2013-01-01 15:30:44
올해 매출 10조원을 달성하고 2015년 글로벌 1위 전선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ls산전은 전력인프라와 신재생에너지를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ls산전은 올해 송·배전시스템(t&d)과 태양광 해외 사업 등에서 큰 성과를 거뒀다. 이라크 t&d 사업의 경우 비유럽권 기업으로는...
[2013 대전망] 효성, 탄소섬유·TAC필름 등 고부가사업 투자 확대 2013-01-01 15:30:42
기업 경영전략 효성은 올해 스판덱스, 타이어코드 등 세계 1위 제품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확대하면서 신성장 동력으로 탄소섬유 등 고부가 사업에 적극 투자한다는 전략이다.효성은 2011년 국내 최초로 독자기술을 기반으로 한 중성능 탄소섬유 개발에 성공했다. 탄소섬유는 강철보다 무게는 5분의 1로 가볍고 강도는...
[2013 대전망] 현대차그룹, '해·품·달' 전략으로 불황파고 돌파 2013-01-01 15:30:40
강화 달성> 현대·기아자동차의 올해 경영 전략은 ‘해·품·달’이다. ‘해외 판매량 증대와 품질 강화를 달성하겠다’는 의미다.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은 최근 현대·기아자동차 해외 법인장 회의에서 해외 시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국내 생산량의 70%가량이 해외에서 팔리는 만큼 해외에서 돌파구를 찾을 수밖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