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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론] 주택거래 숨통 터줘야 내수가 산다 2013-01-17 16:58:10
요양 중이던 미국에서 급거 귀국한 사우디 왕이 민심수습 정책을 발표하자 국민들의 동요가 수그러들기 시작했다. 정책의 핵심은, 앞으로 5년에 걸쳐 667억달러(74조원)를 들여 중·저가 주택 50만가구를 공급하겠으며 계획 수행을 위해 기존 ‘주택청’을 ‘주택부’로 승격시키겠다는 것이었다. 부동산시장 침체가...
[원화 강세의 두 얼굴] 원·엔환율 1% 떨어지면 수출 0.9% 줄어 '그림자' 2013-01-17 16:55:48
막고 미국 일본 등 선진국의 양적완화 정책에 대응하기 위한 통화정책을 펼칠 필요가 있다고 주문했다. 주 수석연구위원은 “국내 경제의 수출 의존도가 높은 만큼 환율 하락을 막기 위한 금리 인하를 고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서정환 기자 ceoseo@hankyung.com▶ '개콘' 김대희, 족발집 '몰빵' 한달 챙기는...
대우조선 건조 선박 9척…'2012 최우수 선박' 영예 2013-01-17 16:54:49
매체별로는 영국의 네이벌아키텍트와 페어플레이가 각각 4척과 2척, 미국의 마린로그와 마리차임리포터는 3척씩의 대우조선 선박을 최우수 선박으로 꼽았다.김대훈 기자 daepun@hankyung.com▶ '개콘' 김대희, 족발집 '몰빵' 한달 챙기는 돈이▶ 박신양이 자랑한 ƍ천만원대' 신혼집 보니▶ 20대男...
"환장할 환율" 수출中企의 비명 2013-01-17 16:54:28
약화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원·달러 환율은 지난해 미국의 양적완화 영향으로 하락을 계속해 지난해 10월 달러당 1100원 선이 붕괴된 이후 3개월 동안 40원 가까이 하락, 현재 달러당 1060원 안팎을 기록하고 있다. 여기에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대규모 국채 발행과 엔화 약세를 기조로 하는 ‘아베노믹스’를 들고 나...
"2013년 증시 살아난다" 2013-01-17 16:53:19
끝나면서 정책 불확실성이 제거됐기 때문입니다. 국제통화기금도 미국과 중국을 중심으로 올해 세계 교역량이 지난해보다 소폭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IMF: 세계교역량 증가율 3.2%(2012년)-> 4.5%(2013년)) <인터뷰> 김한수 자본시장연구원 연구위원 "미국은 하반기 경기회복세가 나아질 것이고, 중국도 7분...
현대모비스 미시간 공장 르포 "크라이슬러 부활 덕에 주말도 근무" 2013-01-17 16:53:18
미국 자동차 시장은 최악의 상황이었다. 미국 3사 중 경영이 가장 나빠진 크라이슬러는 설상가상으로 부품 공급 업체인 미국 아빈 메리터가 철수하는 사태를 맞았다. 공급 시점을 5개월 남겨두고 수익이 나지 않는다며 사업을 접겠다고 했다. 크라이슬러는 현대모비스에 구조요청(sos)을 보냈다. 현대모비스는 2006년부터...
외국환시세(1월17일.최종가) 2013-01-17 16:53:07
│미국 달러 │ 1,058.00│뉴질랜드 달러 │ 888.19│ │일본 엔(100) │ 1,194.13│홍콩 달러 │ 136.46│ │유럽통화단위 유로 │ 1,406.40│스웨덴 크로네 │ 162.74│ │덴마크 크로네 │ 188.49│노르웨이 크로네 │...
못 믿을 외국인‥뱅가드 지수변경에 `흔들` 2013-01-17 16:52:54
연말 3조원 넘게 주식을 사들였던 외국인은 새해들어 매도세로 돌아서 나흘 만에 5천억원 넘게 순매도를 기록 중입니다. 외국인의 국내 주식 보유액은 지난 연말 기준 400조원, 시가 총액의 38%에 이릅니다. 유럽 재정위기와 미국의 양적완화 등 이슈에 따라 시장을 좌지우지해 온 외국인의 변심에 지수 반등은 쉽지...
외국인 매도 공세‥코스피 사흘째 하락 2013-01-17 16:52:44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습니다. <리포트> 미국의 대형 금융주 JP모건과 골드만삭스가 깜짝 실적을 발표해 어닝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세계 경제성장에 대한 우려가 더 커지면서 글로벌 증시는 방향성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보도에 오상혁 기자입니다. <리포트> 대통령직 인수위원회의...
[책마을] 퍼주는 게 사회공헌? '착한 기업'은 전략이다 2013-01-17 16:52:35
1만6000원 미국 최고 요구르트 브랜드인 ‘요플레’는 1990년대 초 마케팅 정체성 위기를 겪고 있었다. 표적 시장인 18~43세 여성에게 다가가기 위해 요플레 브랜드를 피겨스케이팅, 여자 하키, 심지어 공상과학(sf)영화 ‘쥬라기 공원’과 연결시켰다. 일관된 방향을 찾지 못하고 있었던 것. 그러던 중 1998년 캘리포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