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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도 힘든데…' 항공ㆍ통신 무이자할부 전격 중단 2013-01-05 04:55:21
행사를 지속한다. 나머지 카드사는 대형 가맹점이 수수료를 분담하는 제휴카드나 무이자 할부 탑재 카드를 통해 서비스한다. 한 카드사 관계자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했던 무이자 할부 상시 이벤트를 끝내는 것으로 대형 가맹점과 제휴한 카드나 부가 혜택에 무이자 할부가 담겨 있는 카드는 여전히 무이자...
대형마트서 '무이자 할부' 중단..혼란 예고 2013-01-04 15:08:24
할부 서비스 계약을 맺은 일부 카드나 같은 계열사의 카드 등은 당분간 서비스를 계속할 전망이다. 이 문제는 올해부터 개정 시행된 여신전문금융업법(여전법)에서 '대형가맹점은판촉행사 비용의 50%를 초과하는 비용부담을 요구해서는 안된다'는 항목이 포함되며불거졌다. 카드사 측은 무이자 할부 서...
[특징주]전자결제株, 강세…모바일 직불 결제 시작 2013-01-04 09:08:27
8일부터 스마트폰을 가맹점에서 직불카드처럼 이용할 수 있는 ‘엠틱 직불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를 위해 kg모빌리언스는 지난달 28일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직불전자지급수단 발행 및 관리업 등록’을 마쳤다.엠틱 직불결제 서비스는 오프라인 휴대폰결제 애플리케이션(앱·응용프로그램)인 ‘엠틱’ 내에 탑재된...
정태영 현대카드 사장 "올해 업계에 최악 시련 예상"(종합) 2013-01-04 08:41:08
현대카드 사장은 4일 연합뉴스와 신년인터뷰에서 올해 "올해 경영여건이최악의 해라는 점은 확실하다"면서 "조직과 인원의 효율화를 매우 중시하지만 이런수동적인 효율화와 절감이 돌파구나 전략이 될 수는 없다"고 진단했다. 올해부터 연매출 단위로 가맹점 수수료 체계가 도입돼 수수료 수익이 대폭 감소한 것과...
정태영 현대카드 사장 "올해 업계에 최악 시련 예상" 2013-01-04 04:55:32
현대카드 사장은 4일 연합뉴스와 신년인터뷰에서 올해 "올해 경영여건이최악의 해라는 점은 확실하다"면서 "조직과 인원의 효율화를 매우 중시하지만 이런수동적인 효율화와 절감이 돌파구나 전략이 될 수는 없다"고 진단했다. 올해부터 연매출 단위로 가맹점 수수료 체계가 도입돼 수수료 수익이 대폭 감소한 것과...
이통사, 신용카드 자동납부 대행 중단 2013-01-03 18:22:57
조치는 신용카드 가맹점 수수료율 인상을 둘러싸고 카드사와의 갈등이 증폭되고 있는 상황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입니다. 카드업계 관계자는 "가맹점 수수료율에 대한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 있고 자동 납부와 관련된 민원 접수가 폭증하고 있다"며 "고객 피해가 이통사에 전가되는 상황에서 소비자 보호를 위한 어쩔 수...
이동통신-카드사 수수료 싸움에 소비자만 '골탕'(종합) 2013-01-03 17:09:52
"카드사가 고객들에게 자동 납부를 권유하면서 제대로 설명을 하지 않은 사례가 많아 관련 민원 접수가 폭증하고 있다"며 "고객 피해가 이통사에 전가되는 상황에서 소비자 보호를 위해 어쩔 수 없이 제휴 중단을 선택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통사들이 카드사와 관련 제휴를 중단하더라도 이미 신용카드로...
KG모빌리언스, 엠틱 직불결제 서비스 시작 2013-01-03 14:44:59
kg모빌리언스는 8일부터 스마트폰을 가맹점에서 직불카드처럼 이용할 수 있는 ‘엠틱 직불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를 위해 kg모빌리언스는 지난달 28일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직불전자지급수단 발행 및 관리업 등록’을 마쳤다.엠틱 직불결제 서비스는 오프라인 휴대폰결제 애플리케이션(앱·응용프로그램)인 ‘엠틱’...
`체크카드시장 변화 예고' 국민카드 가맹점 할인 확대 2013-01-03 04:55:33
가치, 취향이 중요해지고 있다"고밝혔다. 최 사장은 카드사와 가맹점 사이에서 카드 거래를 대행해주는 밴(VAN)사가 가맹점 수수료율 인하에 따른 일정 부담을 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카드 1건 결제 시에 밴사에 수수료로 80~150원이 나가는데 최근 1만원 이하 소액 결제 급증으로 카드사로선 남는 게 없...
중견기업 CEO 계사년 출사표…내실·단합·감동이 불황 극복 키워드 2013-01-02 16:49:30
중소 도시에서 가맹점을 중심으로 주력 제품인 플라스틱 및 내열유리 밀폐용기를 전면에 내세워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장세가 기대된다. 지속적인 소득 증대로 젊은 중산층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이다. 동남아 전역에 흩어져 있는 40여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