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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스피싱·스팸문자 연내 전면 차단된다 2014-01-27 06:01:35
카드사의 1억여건 정보 유출과 관련해 국민 불안이 커지자 이런 내용의 개인정보보호 법안을 내달 임시국회에서 처리해연내 시행할 방침이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안전행정부, 방송통신위원회 등은 여야가 이미 제출한 개정안에 대한 본격적인 검토 작업에 들어갔다. 금융당국 고위 관계자는 "이번...
全부처·공기업, 과도한 개인정보 축적 못한다 2014-01-26 06:02:09
정보 유출로 국민 불안이 커지자 모든 부처와 공공기관의과도한 개인정보 축적을 제한하기로 했다. 모든 국가기관에 대한 개인정보 관리실태도 사상 처음으로 긴급 점검한다. 채용과정에서 허리둘레부터 혈액형까지 무분별하게 개인 정보를 요구하는 행위도 금지된다. 25일 금융권에 따르면 정부는 금융사의...
금융당국, 금융사에 비대면 대출 모집 3월까지 자제 요청 2014-01-24 14:36:52
이날 오후 금융사 임원들을 불러 개인정보 유출관련 유의사항 전달회의를 열고 이 같이 요청할 예정이다. 이 같은 금융당국의 전면적인 금융사 대출 모집 제한 요청은 처음있는 일이다. 다만 현재로서는 중단 자제 협조 요청이고, 의무화된 강행 규정이 없어 강제성은 없다.고 사무처장은 "강제성은 없지만 금융사에...
전문가 "금융소비자들, 자기정보 관리 강화해야" 2014-01-23 17:00:18
다 정보제공에 동의해줬지 않느냐"고 발언,논란이 된 바 있다.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광운대 산학협력단에 용역 의뢰해 받은 보고서에 따르면인터넷 사이트 가입 시 개인정보 처리에 동의할 경우 해당 약관이나 조건을 제대로확인하지 않는다는 답변이 전체의 96.3%에 달했다. 영업점을 통한 카드 신청 등...
국민·농협·롯데 비상근무체제 돌입(종합) 2014-01-22 16:49:28
처리를 위해 내놓은 조치이며, 오후 6시부터는 카드 관련 업무만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거점점포 명단은 각 은행 홈페이지(www.kbsta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카드도 개인정보 유출 사고와 관련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지난 21일부터 전국 25개 KB국민카드 영업점의 업무를 주말과 공휴일을...
[정부대책] 금융지주사 정보공유 내부경영관리로 한정 2014-01-22 14:16:29
했다. 원칙적으로 공유가 가능한 정보는 신용위험관리 등 내부경영관리 목적으로만 하고 사전동의 없이 고객정보를 외부영업에 활용하는 경우 업무처리절차를 대폭 강화하기로 했다. KB국민카드의 사례처럼 분사된 회사가 영업시 활용목적 등으로 기존의 고객정보를 현재 고객정보와 혼합하여 보관되고 있는 것과 관련해서...
"국민 96%, 개인정보 제공 동의시 약관 확인 안해" 2014-01-22 06:01:12
번거롭고 귀찮았다는 응답이 65.8%였다. 향후 개인정보 유출로 피해가 발생한다면 경찰, 검찰 등 수사기관에 신고하겠다는 응답이 36.5%로 가장 많았다. 인터넷 사이트 가입 시 개인정보 처리에 동의할 경우 해당 약관이나 조건을 제대로 확인하지 않는다는 답변이 전체의 96.3%에 달했다. 사실상 인터넷상...
[카드 정보유출 후폭풍] '묻지마'식 정보수집 관행에 메스…금융사 요구 정보 30% 줄인다 2014-01-21 20:39:49
금융위 관계자는 “지금은 불필요한 개인정보까지 요구하고, 고객이 사실상 거부하지 못하게 돼 있다”며 “금융사가 요구하는 정보를 최대 30% 가까이 줄이도록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정부는 또 불법적으로 유출된 정보가 대출모집인 등의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되는 통로를 차단하는 방안도 구체화하기로 했다. 검찰과...
카드3社, 10∼50억 개인정보 배상책임보험 가입 2014-01-21 15:34:05
"현재 수습과 재발방지 대책이 최우선이라 구체적인 방침을 정한것은 아니지만, 종합적으로 검토를 하는 건 맞다"고 밝혔다. 이들 카드사는 직접 소송을 걸거나 피해 사례가 접수되면 보험 처리를 한 뒤 해당 보험사가 KCB에 구상권을 청구하는 수순을 밟을 수도 있다. 그러나 정보유출에 따른 피해에 대한...
카드사 고객정보, 제휴사에 마음대로 못넘긴다…신청서 전면 개정 2014-01-20 14:46:17
제휴업체가 정보를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이 정해져 있으나 폐기 여부는 해당 업체가 보내는 공문이 전부"라면서 "유효 기간이 지나면 고객 정보가 자동으로 폐쇄되는 조치도 안돼 있다"고 전했다.카드사의 개인정보 처리업무 위탁 업체에 대한 부실 관리도 문제다.국민카드만 하더라도 개인정보 위탁업체가 카드모집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