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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소비자보호헌장 선포 2013-06-18 17:21:53
중구 충무로 본사에서 `금융소비자보호 헌장 선포식`을 가졌습니다. 신한카드의 `금융소비자보호 헌장`은 금융소비자보호를 모든 업무의 중심에 두고 소비자와 사회가 상생발전할 수 있도록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신한카드는 상품기획 단계부터 소비자보호 부서가 참여해 소비자권익을 저해...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1위] KJB광주은행, 친절·사회공헌으로 감동 실천 2013-06-18 15:30:57
기업 이익을 우선하고 고객들의 권익을 외면하는 금융회사는 더 이상 환영받기 어려운 시대다. 최근 이러한 패러다임 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광주은행은 ‘친절한 은행, 상냥한 은행원’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고객중심의 정책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2010년 7월 은행권 최초로 소비자보호실을 신설했으며,...
신한카드,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선포식 개최 2013-06-18 10:22:31
단계부터 소비자보호 부서가 참여해 소비자 권익을 저해하는 요소가 있는지를 점검하고, 임직원의 제안 및 고객의 소리 분석을 통해 선정한 108개 개선과제를 실천하는 등 고객 불편 요소 제거에 나서기로 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매월 넷째 목요일을 '소비자보호 제안의날'로 정하고 전...
은행·고객 대출연체 소송비용 분담한다 2013-06-13 12:01:27
개선은 최근 은행권에 있다가 금융소비자보호처장으로 온 오순명씨가주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평소 은행에서 일하면서 소비자에게 불합리한 부분을 눈여겨보다가 이번에 소비자보호 총책을 맡으면서 본격적인 시동을 건 것으로 보인다. 금감원 관계자는 "비록 소송이 대출을 연체한 고객 때문에 발생한 것이라도 ...
금감원, 직원 차명계좌 운용 부산銀 직원 20명 문책 2013-06-05 08:56:27
그 결과를 신용정보 보호업무에 반영해야 하지만 이를 이행하지 않는 등 신용정보 관리, 보호업무를 방만하게 운영한 점을 지적했습니다. 이에 따라 금감원은 부산은행에 대해 정직 1명, 감봉 3명, 견책 7명, 주의 9명, 기타 관련 직원은 금융지주회사 회장 또는 은행장에게 조치를 의뢰했습니다. 금감원은 BS금융지주에...
은행·신용카드 민원 상담 국번없이 '1332'…나홀로 해결 어렵다면 e금융센터 '노크' 2013-06-04 15:30:22
은행과 카드사들도 최근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해 노력하면서 금융회사 차원에서 민원을 자체적으로 해결하려 노력하고 있다. ○은행·카드사, 민원 최소화 안간힘 시중 은행들은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전담부서를 신설하고 기능을 강화하는 추세다. 국민은행은 지난해 마케팅그룹내 고객만족부에 속해 있던 민원...
보험업계, 콜센터 불만 접수시 해당부서가 직접 응대·CEO직속 전담부서 배치 2013-06-04 15:30:03
보호를 챙기고 있다. 교보생명은 소비자 보호부서를 ceo 직속으로 배치했다. 별도의 고객보호 담당 임원은 소비자 보호 업무를 전문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전국 7개 지역별 서비스 회복 센터를 독립기구화해 지역 내 소비자 보호 업무를 총괄케 했다. 서비스회복 센터는 45명의 담당 직원을 배치해 고객 불만을 최소화하기...
과장으로 승진한 김모씨 "이자 깎아 주세요"…대출금리 0.3%P 인하…연 9만원 이자 줄였다 2013-06-04 15:30:01
같이하고 있다. 카드업계는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카드론뿐만 아니라 리볼빙 체크카드 선불카드 등 개별상품 표준약관도 마련해 나갈 방침이다. 업계에서는 소비자와 카드사 간 권리관계가 명확히 규정돼 카드사와 소비자 간 거래질서의 공정성이 한층 강화되고 소비자의 권익이 더 강화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가족도 모르는 상속금융자산 5000억…예금·주식·보험, 은행·우체국서 확인 2013-06-04 15:30:00
금융소비자 보호제도의 내용과 금융거래별 구체적 적용사례, 보이스피싱·파밍·대포통장 근절대책, 전화금융사기 실무처리 절차 등으로 구성돼 있다. 하나은행 임직원들은 최근 노사 공동의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 헌장 선포식’을 가졌다. 선포식에는 행장과 노조위원장 등이 참석했으며, ‘금융소비자 권익보호...
'법원·보험사 양다리 의사 횡포'…국민검사청구(종합) 2013-05-23 09:35:45
국민검사청구제는 금융사에 의해 권익을 침해당했다고 판단한 소비자가 직접 금감원에서 검사를 요청할 수 있는 제도로 200명 이상이 모여야 신청 가능하다. 조연행 금융소비자연맹 부회장은 "국민검사청구제를 도입한다는 소식을 듣고 법원과 병원에서 자문의를 하면서 보험 소송 판결의 객관성을 떨어 뜨는 문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