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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례신도시 최상위상권이자 랜드마크 ‘우남역 성희프라자’가 뜬다 2016-04-30 15:00:00
위례신도시 남북을 관통하는 친환경 교통수단인 무가선 노면전차 트램의 시작점이자 끝점인 동시에 8호선 복정역과 산성역사이에 신설하는 우남역, 버스정류장이 만나는 환승역이다.8호선 우남역과 바로 연결된 ‘우남역 성희프라자’는 트램(노면전차)광장역 바로앞 연결, 버스정류장(공항,광역,일반,마을버스)...
현대백화점, 인천 첫 점포 '도심형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연다 2016-04-27 12:20:47
대중교통수단을 통해 수월하게 접근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인천지하철 1호선 테크노파크역과 지하 매장이 바로 연결돼 있다. 7개의 고속도로(경인·제2경인·제3경인·인천대교·영동·서해안·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가 직·간접으로 연결돼 있어 인천과 경기 서남권, 서울...
수도권 황금노선 `M버스` 新역세권 아파트 주목 2016-04-26 10:24:43
2008년부터 운행을 시작해 수도권 주요 지역의 광역교통망 개선에 큰 몫을 담당하며, 경기 남양주, 분당, 일산, 수원과 인천 청라, 송도 등에서 서울 도심 업무지구로 이동하는 대표적인 교통수단으로 자리 잡았다. M버스는 정차하는 정류장 수가 적은 만큼 굳이 멀리 이동하지 않고 단지 인근에서 M버스를 이용할 수 있...
KTX 역세권 단지 잘나가네 2016-04-17 13:44:49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이동하는 수단으로 ktx가 필수불가결한 교통수단으로 자리잡으면서 아파트 분양시장에서 ktx의 영향력이 갈수록 확대되고 있다”며 “복합개발을 통해 각 ?상업시설에 산업단지까지 조성되고 있어 선호현상은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나는 위례신도시 우남역 성희프라자에서 월급 받는다 2016-04-16 15:01:00
교통수단으로 이용될 것이다. 2017년 우남역이 개통할 경우 우남역은 위례신도시 주민의 주요 출퇴근 역사가 되고, 그에 따라 역세권상권으로 발전, 나아가 위례신도시의 핵심상권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다.우남역 상권은 위례신도시 남북을 관통하는 친환경 교통수단인 무가선 노면전차 트램의 시작점이자 끝점인 동시에...
김상훈 의원, "재선국회의원으로 더 크게 봉사하겠다" 2016-04-14 01:09:18
그는 “다음 4년간은 이미 확정지은 ktx·광역철도 서대구역을 2019년까지 조기에 완공할 수 있도록 발로 뛰고, 산업철도 및 복합환승센터를 유치하여 서대구역을 서구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번 총선에서 ktx 서대구역을 주축으로 한 서구 교통체계 대개편, 순환지하철 4...
전세대란 속 주목 받는 교통 수혜단지들 2016-04-08 10:00:00
학군과 환경을 고려한 학세권, 숲세권 등이 교통과 주택시장에 새로운 이슈로 떠오르고 있으나 서울 전세대란으로 인한 수도권 인구 이동이 증가함에 따라 M버스와 광역버스, 도시철도와 KTX 등 서울 강북 및 강남 도심 업무지역으로의 이동수단의 유무가 향후 아파트 가격에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
길 뚫리니 길하도다…활기 도는 경기 동북부 2016-04-05 20:39:25
별내·진접덕송~내각 고속화도로, 덕릉터널 등 교통 좋아져 서울 전세난 지친 3040세대 남양주 택지지구 이사 늘어 서울 상계뉴타운도 꿈틀…4·6구역 재건축 이주 임박 [ 이해성 기자 ] 택지지구가 몰려 있는 경기 동북부에 고속화도로가 잇따라 들어서고 있다. 상계~덕송도로(덕릉터널), 덕송~내각 고속화도로 등이다....
올해 수도권고속철도 등 6개 철도노선 개통된다 2016-03-17 07:34:02
개발에 따른 수송수요 증가에 대비해 광역철도망을 확충한 것으로, 지역개발 촉진과 광주, 이천, 여주 주민의 교통편의가 개선될 전망이다.환경오염을 줄인 대중교통 수단 확충으로 사회적 비용이 줄고, 광역철도망과 간선철도망 연계 구축의 효과가 기대된다.수원∼인천 간 복선전철은 송도∼인천구간 7.3㎞로 지난...
대전도시철도 개통 10년…안전한 '시민의 발' 정착 2016-03-14 18:32:24
일상의 교통수단으로 확고하게 자리매김했다. ◇ 누적 이용객은 3억3천만명…시민 1명당 220회 이용 2006년 3월 1단계 구간에 이어 2007년 4월 17일 1호선 전 구간 개통 이후 현재까지의 누적 이용객은 3억3천700만명을 넘어섰다. 이는 153만 대전시민 1명당 220회이상 도시철도를 이용한 것이다. 개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