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플레 덫' 빠진 농심, 24년만에 국내 적자 2022-08-16 17:24:03
식품업계에서 라면은 제조원가 부담이 커지더라도 가격을 올리기 가장 어려운 품목 가운데 하나로 꼽힌다. ‘서민 음식’이란 상징성 때문에 가격을 올리면 받게 되는 정치·사회적 압력이 상당하기 때문이다. 농심, 오뚜기 등 라면 업체들은 지난해 8월 각각 4년, 13년 만에 가격을 인상한 바 있다. 이후 올 들어선 글로벌...
농심 울린 원가 부담…"2분기 국내 영업익 24년 만에 적자 전환" 2022-08-16 12:28:12
라면기업 농심의 연결 기준 2분기 영업이익이 원가 부담 가중 여파로 지난해 2분기보다 70% 넘게 급감했다. 국내 사업 영업이익의 경우 24년 만에 적자로 전환했다. 농심은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43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75.4% 줄었다고 16일 밝혔다. 2분기 매출은 7562억원으로 16.7% 늘었다. 2분기 영업이익...
[경제·금융 상식 퀴즈 O X] 8월 15일 (762) 2022-08-15 10:00:52
5000억원)로 신기록을 썼다. 농심, 삼양식품, 오뚜기 등이 경쟁하는 이 제품은? ①소주 ②김치 ③라면 ④즉석밥 2. 우버, 위워크, 쿠팡 등에 투자한 이 회사가 세계 증시 급락 여파로 2분기 3조1627억엔(약 30조원) 손실을 봤다. 손정의 회장이 이끄는 이곳은? ①벅셔해서웨이 ②소프트뱅크 ③알리바바 ④테마섹 3. 정부가...
[집중호우] 오비맥주·농심, 이재민에 생수 등 구호물품 지원(종합) 2022-08-12 11:34:54
[집중호우] 오비맥주·농심, 이재민에 생수 등 구호물품 지원(종합)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오비맥주는 사단법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수도권 지역 이재민에게 생수 1만620병(500㎖)을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긴급 구호 물품을 적시에 전달할 수 있도록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생수 등을...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상품]신라면, 진라면 꺾고 라면 시장 1위 자리 되찾았다 2022-08-12 10:06:22
농심 신라면이 오뚜기 진라면을 꺾고 라면 시장 1위 자리를 되찾았다. 동서식품 TOP에 액상커피 시장 1위 자리를 내줬던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도 다시 선두에 올랐다. 12일 한국경제신문과 영수증 리워드 앱 ‘오늘뭐샀니’ 운영사인 캐시카우가 개별 소비자 영수증을 분석한 결과 8월 첫째 주(1~7일) 국내 라면시장에서...
라면맛 알아버린 지구촌…K-라면 수출 20% 껑충 '또 최대치' 2022-08-07 11:47:41
풀이했다. 해외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에 발맞춰 라면 업체들도 공장을 신축해 생산 물량을 늘렸다. 농심은 지난 4월 말 미국 캘리포니아에 제2공장을 지었다. 현지에 제1공장을 지은 지 17년 만으로, 연간 라면 생산량은 종전 3억5000만개에서 8억5000만개로 크게 증가했다. 삼양식품 역시 늘어나는 수출 물량 대응...
곡물가 뚝…10년 만의 음식료 강세장 오나 2022-08-05 17:14:26
내년 이익 마진은 더 커질 수 있다는 분석이다. 지난해 8월엔 오뚜기와 농심, 삼양식품이 주요 라면 가격을 각각 11.9%, 6.8%, 6.9% 올렸다. 지난해 12월엔 롯데칠성음료가 칠성사이다 등의 가격을 6.8%, 올 2월엔 CJ제일제당이 죽·두부 등의 가격을 7~10% 인상했다. 경기 둔화, 실적 피크아웃(고점 찍고 하락) 등의 우려...
하락하는 옥수수·소맥가격…"10년 만의 음식료 강세장 올 수도" 2022-08-05 16:43:42
있다는 분석이다. 지난해 8월엔 오뚜기와 농심, 삼양식품이 주요 라면 가격을 각각 11.9%, 6.8%, 6.9%씩 올렸다. 지난 12월엔 롯데칠성음료가 칠성사이다 등의 가격을 6.8%, 지난 2월엔 CJ제일제당이 죽, 두부 등의 가격을 7~10% 인상했다. 경기 둔화, 실적 피크아웃(고점 찍고 하락) 등의 우려로 인해 최근 식음료 업종...
과자도 아이스크림도…요즘 잘 팔리는 '대세' 간식들 2022-08-03 21:00:01
열한가지 종류가 판매되고 있다. 저칼로리 라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자 농심도 저칼로리 컵라면 ‘누들핏’을 떡볶이국물맛, 어묵탕맛 두 종류로, 각각 칼로리가 150kcal, 105kcal에 불과하다. 기존 컵라면(신라면컵 300kcal)의 절반 이하 수준이다. CJ제일제당의 ‘비비고 왕교자 라이트’도 저칼로리 식품으로 꼽힌다....
'불닭 효과' 더 뜨거워졌다…삼양식품 "이젠 수출기업" 2022-07-31 17:50:06
돌풍이 불면서 10년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불닭볶음면은 농심과 오뚜기에 한참 뒤처져 있던 삼양식품을 기사회생시킨 효자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삼양식품의 매출은 2016년 3593억원에서 지난해 6420억원으로 5년 새 약 두 배로 불어났다. 특히 수출이 급증해 2016년 26%였던 매출 대비 수출 비중은 지난해 60%를 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