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반도체, 올해도 역시 '수출 효자' 2018-03-23 19:27:39
60.2% 증가했다. 연간 수출액이 900억달러를 넘은 단일 품목은 반도체가 처음이다. 올해 1~2월 수출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7.3% 늘어난 190억1000만달러를 기록하며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다.이상열 기자 mustafa@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트럼프, 대중(對中) '관세 융단폭격'… "첫 번째 조치일 뿐" 추가 공격 예고 2018-03-23 19:16:33
철강 등 단일 품목을 놓고 ‘육박전’을 벌이다 각각 1300개, 128개 품목에 ‘융단폭격’ 형태로 보복관세를 때리는 전면전에 나섰다. 양국의 복잡한 정치상황까지 겹쳐 쉽게 해소되지 않을 것이라는 우려가 많다.◆중국의 지식재산권 침해에 대응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22일(현지시간) 서명한 중국의...
지난해 반도체 수출 997억달러 '역대 최대' 2018-03-23 09:30:24
60.2% 증가했다.이는 역대 최고치이자 단일 품목 기준으로 처음 900억달러를 넘어선 것이다.지난 1~2월 수출 또한 지난해 동기 대비 47.3% 늘어난 190억1000만달러를 기록하면서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는 고성능과 고용량 메모리, 시스템 반도체 등이 주로 견인한 결과다.주요 수출국은 중국(39.5%) 홍콩(27.2%)...
작년 반도체 수출 997억달러, 역대 최대…올해도 '훨훨' 2018-03-23 09:15:01
최대…올해도 '훨훨' 전년보다 60.2% 증가…단일 품목으로 첫 900억 달러 돌파 수출 비중 17.4% 차지…편중 심화 우려도 (세종=연합뉴스) 민경락 기자 = '수출효자 상품'인 반도체 수출이 지난해 1천억 달러에 육박하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하지만 전체 수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빠르게 상승하고...
휴온스, 안구건조증치료제 `클레이셔` 중국 임상·수출 본격화 2018-03-22 14:24:59
수출할 방침입니다. `클레이셔`는 사이클로스포린 단일 나노 점안제로, 지난 2016년 기준으로 전 세계 1조6,0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레스타시스 점안액의 개량 신약입니다. 기존 점안액 대비, 입자가 나노미터 크기로 균질해 액이 무색투명하며 사용 전에 흔들어 섞을 필요가 없어 편의성이 높은 것이 장점입니다. 향후...
롭스, 이태원에 100호점 열어…"뷰티 체험 콘텐츠 도입" 2018-03-22 10:45:16
셈이다.선보이는 상품의 품목 수도 1만여개로 롭스 단일 매장으로서는 가장 많다.롭스는 h&b 매장에서 뷰티 제품과 소품의 상품군이 꾸준히 성장하는 것을 고려해 100호점 매장에 뷰티 콘텐츠를 강화하고, 관련 품목을 확대했다.롭스의 전체 매출 중 뷰티 상품군의 매출 비중은 2013년 44%에서 2017년 65%로 증가했다.색조...
롭스, 이태원에 체험형 콘텐츠 도입한 100호점 매장 오픈 2018-03-22 10:29:03
셈이다. 선보이는 상품의 품목 수도 1만여개로 롭스 단일 매장으로서는 가장 많다. 롭스는 H&B 매장에서 뷰티 제품과 소품의 상품군이 꾸준히 성장하는 것을 고려해 100호점 매장에 뷰티 콘텐츠를 강화하고, 관련 품목을 확대했다. 롭스의 전체 매출 중 뷰티 상품군의 매출 비중은 2013년 44%에서 2017년 65%로 증가했다....
50년간 소주 수출 1조원… 한국 현대사와 함께한 하이트진로 소주 2018-03-21 18:29:51
최초로 일본시장에서 단일 품목 점유율 1위를 기록할 정도로 경쟁력이 뛰어났다.진로재팬을 통해 진로의 가치를 알게 된 골드만삭스는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진로 채권을 헐값에 사들였다. 2005년 법정관리를 거친 진로가 하이트에 매각되자 이를 변제받아 골드만삭스는 1조원의 차익을 챙겼다. 진로재팬은 골드만삭스가...
정반대 소비 패턴…가구는 '미니멀', 가전은 '맥시멀' 2018-03-20 06:45:00
조립하는 DIY 가구의 객단가와 저렴한 가격대의 수납장과 의자 품목은 지난해 전년 동기 대비 약 10% 안팎의 증가세를 보였다. 가전은 '럭셔리' 및 '가심비'(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 바람을 타면서 가구와 정반대 양상을 보였다. 지난해 가전 카테고리의 객단가는 10% 증가했다. 상품군별로 공기청정기,...
롯데백화점, '덕후 마케팅'… 단일품목 전문매장 늘린다 2018-03-18 19:40:05
개편하면서 단일 품목 전문 매장인 ‘원 아이템 온리(one item only)’ 매장을 여럿 선보이기로 했다. 다양한 상품을 한데 모아 판매하는 편집 매장과 달리 단일품목 전문매장은 한 가지 품목만 주력으로 판매한다.롯데백화점은 지난 6일 남성 전용 캐시미어 전문매장인 ‘캐시미어 하우스’(사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