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조간신문 브리핑] 공무원·교사·군인 `기초연금` 못받아 2013-01-18 07:53:47
안권하는 산양분유, 값은 2배… 프리미엄의 허상 일반 제품보다 고급 기능을 갖췄다는 `프리미엄` 제품이 사실 효과는 별로이고, 가격만 비싸다는 논란이 끊이질 않고있다고 경제 1면 헤드라인으로 다뤘습니다. 산양분유를 비롯해 간장과 고추장, 기저귀 등 프리미엄이 붙은 생활용품 가운데 소비자들이 실제 썼을 때...
락앤락·매일유업…中 내수 공략株 '관심' 2013-01-13 09:58:35
소비재 관련업체보다 저평가 상태”라고 진단했다. 안과와 안경점 진단장비 전문업체 휴비츠도 중국시장 확대 수혜주로 평가됐다. 조제분유의 중국 수출이 늘고 있는 매일유업도 주목 받은 중소형주다. 정보기술(it) 부품주 중에서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관련 종목인 덕산하이메탈과 비아트론, 전자결제 관련주인 다날...
연초 식탁물가 비상…가격인상 도미노 2013-01-13 07:11:15
방안을 검토중이다. 매일유업[005990]은 '프리미엄' 분유를 없애고 '앱솔루트 명작' 시리즈로 단일화하며 가격을 최대 10.9% 올려 '꼼수' 비난을 받기도 했다. 주요 식재료 가격이 줄줄이 오르며 과자와 빵, 라면 등 가공식품류의 추가 인상가능성도 점쳐진다. 대부분 업체는 아...
삼광유리 친환경 유아용품 브랜드 '얌얌', 홍콩유아용품박람회 참가 2013-01-08 15:50:38
18개국에서 377개 업체가 참가했다. 삼광유리의 얌얌은 이번 박람회에서 지난 해 말 국내 출시한 이유식기를 비롯해 유리젖병, 유리 소재 분유용기 등 친환경 유아용품을 해외 바이어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은정진 기자 silver@hankyung.com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2013 대전망] '한국인의 밥상' 을 해외로…'K푸드' 글로벌시장 공략 가속 2013-01-03 15:30:38
‘k푸드’로 상징되는 식품업체들의 해외 진출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포화상태에 접어든 내수시장을 벗어나 해외 공략에 나선 식품업체들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어서다. 과거 오리온 ‘초코파이’나 빙그레 ‘메로나’ 같은 제과·빙과류가 해외에서 큰 성공을 거둔 적이 있지만 최근 식품업계의 수출전략은 여기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