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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차 매매 '언택트'가 대세…"소유 이력 확인을" 2020-03-24 15:07:19
있다. 중고차 시장은 이미 온라인으로 차량을 사고파는 언택트 시스템이 보편화됐다. 중고차를 매매할 때 필요한 ‘온라인 활용법’을 소개한다. ○중고차 정보는 온라인으로 중고차를 살 때는 반드시 자동차 등록원부를 온라인으로 확인해야 한다. 자동차 등록원부는 차량이 출고된 시점부터 신규 등록, 소유자...
'토스증권' 설립 예비인가 의결…하반기 영업 개시 추진(종합) 2020-03-18 16:39:35
운영 업무는 증권 투자중개업으로 주식·채권 등을 사고파는 업무다. 최대 주주는 간편송금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로 보유 지분은 100%다. 자본금은 250억원 규모다. 금융위는 "자본시장법령상 인가요건에 대한 금융감독원의 심사 결과를 바탕으로 토스준비법인㈜이 자기자본과 사업계획의 타당...
금융위, 토스증권 설립 예비인가 의결 2020-03-18 16:00:10
운영 업무는 증권 투자중개업으로 주식·채권 등을 사고파는 업무다. 최대 주주는 간편송금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로 보유 지분은 100%다. 자본금은 250억원 규모다. 금융위는 "자본시장법령상 인가요건에 대한 금융감독원의 심사 결과를 바탕으로 토스준비법인㈜이 자기자본과 사업계획의 타당...
코로나 장세, 미국 주식 직구족 한달간 3조원 손실 2020-03-17 14:02:54
손해도 막심합니다. 해외 주식을 직접 사고파는 이른바 `직구` 움직임도 위축되는 모습인데요. 취재기자와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증권부 방서후 기자 나와 있습니다. 해외 주식,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거래가 활발했던 것 같은데 어떻게 된 겁니까? <기자> 외화주식 보관잔액이라는 게 있습니다. 올해 1월...
10년간 증권사 지점 821개 줄었다…임직원도 4천500명 감소 2020-03-12 06:21:01
스마트폰으로 주식을 사고파는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이 확산되자 비용을 들여 지점을 운영할 필요성이 줄어든 것이다. 증권사들도 이런 변화에 맞춰 지점 영업보다는 비(非)대면 채널을 통한 고객 유치에 힘을 쏟고 있다. 대형 증권사의 M&A로 중복 지점들에 대한 통폐합이 진행된 것도 지점 감소세에 속도를 붙였다....
토스 증권사 설립 박차…증선위 예비인가안 의결 2020-03-11 19:43:46
등을 사고파는 업무다. 토스는 지점 없이 모바일 전용 증권사 설립을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비바리퍼블리카는 지난해 6월 예비 인가를 신청했지만 금융감독원 심사 과정에서 관련 절차가 중단됐다. 자본 구조의 불안정성이 문제가 됐다. 비바리퍼블리카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해 11월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기존에...
인터로조, 日·유럽과 뷰티렌즈 시장 놓고 '맞짱' 2020-03-10 17:18:05
콘택트렌즈 제조업에 도전했다. 상품을 사고파는 무역업은 성장에 한계가 있다고 판단했다. 글로벌 무대에서 인정받는 종합 제조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포부에서다. 그는 콘택트렌즈 제조 기술을 보유한 국내 연구진과 의기투합해 2000년 인터로조를 설립했다. 회사 설립과 함께 지분의 50%를 연구진에게 배분했다. 척박한...
토스 증권사 설립 속도…내일 증선위에 예비인가안 상정 2020-03-10 15:58:20
단위는 투자중개업으로 주식·채권 등을 사고파는 업무다. 토스는 지점 없이 모바일 전용 증권사 설립을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회사의 예비 인가 신청은 금융감독원 심사 과정에서 자본 구조의 불안정성 지적으로 심사가 한때 중단됐다. 이에 따라 비바리퍼블리카는 지난해 11월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기존에 발행된...
벤처펀드도 ETF처럼 사고판다 2020-03-08 17:37:06
스타트업 투자 활성화를 위해 벤처펀드를 주식처럼 사고파는 기업성장투자기구(BDC) 도입 방안을 입법 예고했다. 금융위원회는 BDC 도입안을 골자로 하는 자본시장법 개정안을 입법 예고한다고 8일 발표했다. 앞서 금융위는 지난해 10월 BDC 도입을 포함한 ‘자본시장을 통한 혁신기업의 자금조달체계 개선방안’...
벤처캐피털 "모빌리티社, 사업 확장 힘들어져…투자 매력 없다" 2020-03-05 17:42:00
키워드는 ‘기여금’이다. 면허를 사고파는 개인택시들과의 형평성을 고려해 모빌리티 스타트업에도 비용을 물리겠다는 게 법안의 핵심이다. 현재 개인택시 면허는 대당 8000만원 선에 거래되고 있다. 모빌리티 스타트업이 차량 1000대를 굴리려면 800억원이 필요하다는 계산이 나온다. 기여금의 규모와 납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