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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硏 "국민 91% 경기 회복감 못 느껴" 2013-07-02 11:11:13
지난 1월보다 1.0포인트 상승한 41.4%를 기록했다. 반면, 미래 경제적 행복 예측지수는 125.8로, 2.8포인트 하락했다. 경제적 행복지수의 구성 요소 중 '경제적 안정', '경제적 우위'는 높았지만, '경제적 평등'과 '경제적 불안'은 지수를 낮추는 요인으로 작용했다. 경제적으로 가장...
[사설] 국민 불편의 합계액으로 택시 減車한다는 발상 2013-06-19 17:21:49
편의라는 것이 무엇을 말하는 것인지 불명확하다. 택시산업은 사실상 운송률이 9%밖에 되지 않아 현실적으로 대중교통 수단의 보완재 역할을 하고 있을 뿐이다. 택시 대수는 민선 지자체가 출범한 이후 지속적으로 늘어 1995년 20만대에서 2011년 25만대로 5만대가 증가했다. 하지만 이용 승객은 95년 49억명에서 2011년...
[나테한 세계여행 (18)] 사람을 울리고 웃기는 쿠바, 하바나에서 2013-06-19 16:25:36
자야 하나 한숨을 쉬며 걱정하고 있으니 택시기사 아저씨가 자기가 아는 ‘파르티쿨라르’가 있다며 안내해 주었다. “네” 일단 대답은 했지만 우리끼리 왈, “파르티쿨라르가 뭐야???”, “파르티쿨라르가 뭐야???” 의문은 곧 풀렸다. 공산주의 국가인 쿠바에서는 개인 소유로 호스텔을 운영할 수 없기 때문에 정부의...
[한경데스크] 행복주택 딜레마 2013-06-02 17:13:51
주택시장의 관심사로 등장했다. 박근혜정부가 임기 내에 공급하겠다고 공약한 ‘공공 임대주택’의 별칭이다. 철도부지나 공공기관 소유의 유휴지(노는 땅)에 20만가구를 공급하겠다고 한다. 왜 ‘행복주택’인지에 대한 설명은 없다. 그래서 일반인들은 아직도 모르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새 정부의 핵심 공약사업이어서...
[생글기자 코너] 자전거 도로를 만들어 놓기만 해서야… 등 2013-05-10 14:49:56
자전거도로를 포기하고 택시를 피해 차도에서 곡예를 하듯 달리거나 아예 자전거를 끌고 보도 위로 올라가 걷기를 택한다. 제대로 된 관리·감독이 이뤄지지 않아 말 그대로 무늬만 자전거도로이지, 이 중 대부분은 인근 주민들의 주차장, 일부는 택시 승강장으로 이용되고 있는 것이다. 자전거도로의 확장에도 여러...
283억 들인 서울 자전거도로엔 자전거 못 달린다 2013-03-12 17:08:31
있으면 불법이지만 택시 등은 조금씩 움직이기 때문에 단속할 수 없다”고 해명했다. 시 관계자는 “(미성아파트 인근의 경우) 원래 주민들의 주차공간을 자전거도로로 급하게 바꾼 측면이 있다”며 “단속을 하면 주민들의 반발이 심해 이도 저도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빗나간 수요 예측으로 자전거도로에서 차도로 다시...
이 대통령, 택시법 거부권 행사 시사 2013-01-15 19:37:13
이명박 대통령이 택시를 대중교통 수단으로 인정하는 이른바 택시법에 대한 거부권 행사를 시사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세종특별자치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첫 국무회의를 주재하며 "국가의 미래를 위한다는 관점에서 심각히 논의해달라"며 "국무위원들의 결정을 존중할 생각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고 박정하 청와대...
[조간신문브리핑] 美 재정절벽 협상 극적 타결 2013-01-02 09:10:40
`후폭풍` 택시를 대중교통 수단으로 인정하는 `대중교통육성 및 이용 촉진법` 개정안이 1일 새벽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것에 대해 주무부처인 국토해양부가 강력한 유감을 공식 표명했습니다. 국토부는 이날 긴급 배포한 성명서에서 "택시의 대중교통수단 인정은 대중교통 정책의 혼란을 야기하고 국가와 지자체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