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30 프랜차이즈 CEO]심상진 포트오브모카 대표 "내 오뚝이 인생 8할은 정직과 열린 귀" 2013-06-24 09:54:11
내던 매장 주인에서 커피 전문점 10개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대표로 고객 한 사람 한 사람 정성들이니 '충성고객' 늘어나…소비자 심리 파악해야 심상진 포트오브모카 대표(37·사진)는 9년 전만 하더라도 세무사 사무실의 사무장이었다. 대학에서 세무회계를 전공하고 사회에 나와 세무 대리를 도맡아 하던 그는 이...
단일 원두로 승부하는 커피시장 ‘제3의물결’ 돌풍 2013-06-14 10:30:37
위한 커피 아카데미도 준비되어 있다. 원두 감별에서부터 로스팅 기술, 커피 추출법까지 배울 수 있다. 이러한 커피 시장의 새로운 물결을 타고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들도 변화에 나섰다. 탐앤탐스는 커피 마니아들의 기호를 충족시키기 위해 최근 압구정에 ‘탐앤탐스 더 칼립소’를 오픈했다. 싱글오리진 커피(단일 ...
이마트, 원두커피값 확 낮췄다 2013-06-12 17:01:43
하나로 꼽히는 하와이 코나커피를 200g 한 봉지에 2만2900원에 판매한다. 100g당 가격으로 비교하면 커피전문점에서 판매하는 코나커피보다 50% 이상 싸다. 이마트는 이에 앞서 작년 말부터 브라질 콜롬비아등의 원두커피를 커피전문점의 반값에 판매하는 반값 마케팅을 실시해왔다. 이마트의 파격적인 가격 공세에 대해...
[스몰비즈 단신] 종합외식기업 ‘원앤원’이 운영하는 ‘커피에투온’ 등 2013-06-09 14:45:11
‘커피에투온’이 가맹점을 모집한다. 최상품 원두로 만든 커피와 홈 메이드 방식의 샌드위치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신규 가맹 20호점까지 가맹비 면제와 인테리어 비용 20% 지원 혜택이 있다. 예상 투자비는 50㎡ 기준 8500만원 선(점포비 제외). (02)3408-2000 ◆퓨전선술집 ‘펀앤조이 오뎅사께’가 가맹점을...
카페로플라, 커피시장 `제3의 물결`‥고품질 커피로 인기몰이 2013-06-07 09:25:43
새롭게 등장한 커피 문화로 인스턴트 커피와 대형 프랜차이즈 커피를 넘어 원두 본연의 맛을 살린 고품질의 커피를 지향하는 문화적 흐름을 말한다. 이러한 흐름이 국내에도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다. 국내에도 프랜차이즈 커피와 차별화를 선언하고 원두 본연의 맛을 살리며 고객들의 입맛에 맞춘 ‘제 3의 물결’ 흐름을...
카페베네, 고급 휴대용 캡슐커피 ‘톡톡’ 출시 2013-06-04 09:14:01
제품명으로, 매장에서 즐기던 카페베네 커피를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만나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개발됐다. 브랜드 고유의 미디엄로스팅 기술을 그대로 적용했으며 카페베네 전용농장인 브라질 이파네마 농장의 원두가 사용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coe 타이틀을 가진 최상급 엘살바도르 원두를 첨가해 제품을 고급화...
이디야 "태국에 커피점 내년 말까지 50곳 연다" 2013-06-03 16:55:13
선진국에 비해 커피전문점 비율이 낮은데다, 소비자 기호가 인스턴트 커피 대신 고급 원두커피로 옮겨가고 있어 당분간 커피전문점 시장은 더 커질 수밖에 없다고 그는 지적했다. 이디야는 여성을 우대하는 기업으로도 유명하다. 160여명의 직원 중 60% 정도가 여성이며, 슈퍼바이저와 같은 주요 직책을 여성들이 도맡아...
카페베네, 고급 휴대용 캡슐커피 ‘톡톡’ 출시 2013-06-03 14:32:00
카페베네 커피를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만나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개발됐습니다. 브랜드 고유의 미디엄로스팅 기술을 그대로 적용했으며, 카페베네 전용농장인 브라질 이파네마 농장의 원두가 사용된 것이 특징. 여기에 COE 타이틀을 가진 최상급 엘살바도르 원두를 첨가해 제품을 고급화 했습니다. 이번에 선보인...
[자영업희망콜센터] 테이크아웃 커피점 경쟁력 높이려면 2013-06-02 16:19:23
갓 볶은 원두 예약·배달판매 부가적 수익 창출도 가능 q.청주시 상당구 성안동에서 테이크아웃 전문 소형 커피점을 운영하고 있는 구영숙(37)이라고 합니다. 테이크아웃형 커피전문점을 오픈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변 상권은 충분히 성숙돼 있으나 대형 브랜드 커피전문점들이 대부분인 데다 화려한 인테리어와 스타...
[프랜차이즈 CEO 경영노트] 커피교육 등 차별화하면 입지 안 좋아도 '성공' 2013-06-02 15:37:42
‘블랙머그’를 방문하는 고객 중에는 커피가 가질 수 있는 부가적인 가치를 구매하는 사람이 많다. 자신만의 원두, 자신만의 커피를 즐기는 것은 물론 커피를 직접 추출하고 그 과정을 경험하고 싶은 수준 높은 고객들이다. 그래서 점포가 눈에 잘 띄지 않는 이면도로에 있어도 기꺼이 찾아온다. 우리 점포에서 판매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