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드 3사 결제내용 문자서비스, 신청해야 무료 2014-01-22 07:36:09
결제내용 문자서비스를 무료로 받으려면 서비스 미가입자 회원은 영업점이나 콜센터에따로 신청해야 한다. KB국민·롯데·NH농협카드는 신용카드 사용 명세를 알려주는 무료 문자서비스를기존 가입자와 신규 가입 신청자에게만 한정해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결제내용 알림 문자서비스는 카드사가 고객에게...
[이슈N] 투자규제 재검토, 우선순위는 2014-01-17 18:08:13
위축을 초래한다는 설명입니다. <앵커> 마지막으로 서비스산업 분야 규제를 짚어봅시다. 정부가 올해 내수를 살리기 위해 서비스산업 활성화에 총력하는 것 같습니다.<기자> 그렇습니다. 2010년 기준 서비스산업은 고용의 68.5%(1639만명), 부가가치의 58.2%(614조)를 차지할 만큼 우리 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카드사들 '정보유출 불안심리 이용 장사' 다시 시작(종합3보) 2014-01-15 14:27:28
보호서비스는 코리아크레딧뷰로(KCB)나 나이스신용평가 등 신용평가사가 고객에게 신용정보 변동 내용을 문자메시지나 이메일로 알려주고, 명의보호·금융사기 예방 등 고객 정보를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유료 부가서비스다. 카드사들은 대부분 일정 기간 신용정보 보호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서 유료결제로 자동...
카드사들 '정보유출 불안심리 이용 장사' 다시 시작(종합2보) 2014-01-15 10:58:25
<<유료 정보보호 서비스 문제점 등 추가>>신한·삼성·우리카드 '유료 정보보호' 영업 슬그머니 재개금융사, 개인정보 유출된 고객 명단조차 파악 못해 신한카드, 삼성카드[029780], 우리카드가 유료 정보보호 영업을 슬그머니 재개해 대규모 정보 유출에도 돈벌이에만 급급하다는 논란이 다시 커지고 있다....
신한·삼성·우리카드 유료 정보보호서비스 재개(종합) 2014-01-15 10:16:02
보호서비스'를 슬그머니 재개해 금융사들이 돈벌이에만 급급하다는 논란이 또다시 일고있다. 신용정보 보호서비스는 코리아크레딧뷰로(KCB)나 나이스신용평가 등 신용평가사가 고객에게 신용정보 변동 내용을 문자메시지나 이메일로 알려주고, 명의보호·금융사기 예방 등 고객 정보를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유료...
카톡 5일, 마플 3개월간 서버에 문자 보관 2014-01-10 20:57:51
마이피플(다음커뮤니케이션)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저장 원칙은 다르다.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라 대화를 주고받은 날짜와 시간이 담긴 수·발신 로그 기록을 3개월간 보관한다. 대화 내용에 대한 특별한 규제는 없다. 적용하는 법이 다른 이유는 통신사는 기간통신사업자, sns업체는 부가통신사업자로 사업자 지위가...
<고객정보 대량유출에도 돈벌이에 급급한 금융사들>(종합2보) 2014-01-10 14:00:15
9일 롯데카드로부터 한 통의 전화를 받았다. 전화상담사는 김씨에게 '신용정보 보호서비스'에 대해 설명하고서 "30일간 무료이니 일단 써보고 결정하라"고 이용을 권유했다. 김씨는 "고객정보가 대량 유출된 카드사가 정보 보안과 관련해 자사 고객에게유료 부가서비스 영업을 한다는 게 말이나 되는냐"...
<고객정보 대량유출에도 돈벌이에 급급한 금융사들>(종합) 2014-01-10 10:00:50
9일 롯데카드로부터 한 통의 전화를 받았다. 전화상담사는 김씨에게 '신용정보 보호서비스'에 대해 설명하고서 "30일간 무료이니 일단 써보고 결정하라"고 이용을 권유했다. 김씨는 "고객정보가 대량 유출된 카드사가 정보 보안과 관련해 자사 고객에게유료 부가서비스 영업을 한다는 게 말이나 되는냐"...
<고객정보 대량유출에도 돈벌이에 급급한 금융사들> 2014-01-10 06:02:05
서비스는 카드사용 내역을 실시간 문자메시지로 안내하고, 다른사람의 명의 도용 등을 차단하는 카드사의 유료 부가서비스다. 김씨는 "고객정보가 대량 유출된 카드사가 정보 보안과 관련해 자사 고객에게유료 부가서비스 영업을 한다는 게 말이나 되는냐"며 전화를 끊어버렸다. KB국민카드도 상황은 다르지...
KT, 통화연결음 서비스 `링투유` 업그레이드 2014-01-08 09:52:39
KT가 휴대폰 통화연결음 서비스 `링투유`를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이번 서비스의 특징은 통화연결음 음악 앞에 멘트를 더하는 것으로, ‘링투유’ 부가서비스 가입자는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에티켓’ 기능은 전화를 받을 수 없는 특정한 상황을 통화연결음의 멘트를 통해 발신자에게 알릴 수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