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4 유통산업] 홍삼·연어캔 격전 예고…간편식 시장도 경쟁 '후끈' 2014-01-07 06:58:09
간편식 시장도 주목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즉석밥 ‘햇반’의 판매량이 2012년에는 8753만여개였지만 올해 2억개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간편식의 대명사인 ‘3분 요리’를 내세운 오뚜기도 사골곰탕, 육개장 같은 간편식 국물요리의 마케팅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최만수 기자 bebop@hankyung.com
[트렌드메이커 MD의세계③] "당신이 아몬드를 씹고 있다면 바로 이 사람을 기억하라"…CJ오쇼핑 김윤형MD의 흥행비결 2013-11-29 08:59:24
먹기에도 간편한 음식이라 슈퍼에서 판매하기에 더 없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죠."당시엔 대형마트나 슈퍼 등을 중심으로 즉석요리 코너가 우후죽순으로 생기던 때였다. 간편 초밥부터 시작해 핫도그에 이르기까지 아이들의 간식과 남편들의 저녁 식사를 책임져야하는 주부들에게 인기였다."캘리포니아 롤을 들여오기 위해...
컵밥 열풍 동참해 볼까? 유망 소자본창업 '즉석3분컵밥' 2013-11-25 11:21:31
맛, 영양, 가격, 간편함을 두루 갖춘 제품들이 많기 때문이다.김씨와 같은 1인 가구의 증가와 바쁜 일상으로 인해 즉석간편식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저렴하면서도 간편하게 한끼를 해결할 수 있는 즉석간편식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이처럼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즉석간편식 시장에서도 최근 가장 주목을...
[이 겨울의 맛과 멋 - 식품] 오뚜기, 진하고 구수한 사골곰탕…15년째 인기 2013-11-14 06:58:00
신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가정간편식은 1인 가구와 맞벌이 가구가 증가하면서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 종류도 카레, 수프에서 즉석밥류와 찌개류 등으로 다양해지고 있다. 편리함에만 중점을 뒀던 과거와 달리 최근 소비자들은 가정간편식을 먹을 때도 맛과 영양을 중시하는 추세다. 오뚜기 관계자는 “20~30대...
이어또, 카카오 게임하기 런칭 첫 날 전체 2위 돌풍! 2013-10-16 20:52:03
함께 쉽고 간편한 게임성을 대중적으로 접근하고자 점심 12시 50분에 '대회(이벤트)방'을 열고 100등까지 '스타벅스 기프트콘'을 즉석에서 제공했으며, 프라임 이벤트 시간대인 저녁 8시 50분도 메인 대회를 오픈해 1등에게는 '고급 명품 시계'를 선물하고, 2등부터 10등에게도 '케이크 교환권'과...
이어또 for Kakao 오픈, '실시간 대전 종결자' 납시오! 2013-10-15 23:22:20
측은 숫자를 이용해 전연령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쉽고 간편한 게임성을 대중적으로 알리고자 파격적인 '즉석 경품 타임'과 '느낌 아는 런칭 기념 이벤트'를 개최한다. 매일매일 하루에 두 번 실시되는 즉석 경품 이벤트는 금일 오전 11시 카카오 게임하기 정식 런칭 이후부터 12시 50분 점심 시간에 열리는...
가을 캠핑족 유혹하는 든든한 간편식품 출시 봇물 2013-10-08 10:30:00
냉동 부대찌개, 볶음, 탕 요리 등 ‘가정 간편식 7종’도 야외에서 즐기기에 좋다. 특히, 놀부의 대표 제품인 부대찌개는 매장에서 판매하는 제품과 같은 소스와 재료를 사용했고 해동과정 없이 정량의 물을 넣어 끓이기만 하면 간편하게 얼큰한 찌개를 끓일 수 있다. 신송식품의 ‘즉석국엔 밥 3종’은 끓는 물만 부으면...
[신제품 돋보기] 캠핑에서 태운밥 먹기는 이제 그만~ 스노우라인 야외용 압력밥솥 2013-10-05 13:57:13
즉석밥`을 챙기지만 이는 바로 해서 먹는 밥의 맛을 따라 올 수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럴 때 버튼 하나만 누르면 밥이 완성되는 간편한 밥솥이 간절해집니다. 이런 간절함을 해소하기 위해서 스노우라인에서 야외용 압력밥솥을 출시했다는 소식에 반가운 마음에 기자가 직접 체험해봤습니다. 무게가 860g에 불과할 만큼...
밥버거전문점 '파크볼226', 30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 참가 2013-09-30 15:35:56
‘밥버거’다. 김가네의 노하우가 담겨있는 즉석제조 시스템으로 재료의 맛을 그대로 살렸다는 것. 20여종의 또밥과 밥버거 외에 테이크아웃형 덮밥과 우동, 건강죽 등 다채로운 간편 메뉴도 판매하고 있다. 파크볼226 관계자는 “파크볼226은 엄선된 국내산 재료를 선별하고 착한 가격에 맛과 영양을 동시에 추구할 수...
1인 가구, 식품 시장 바꾼다 2013-09-23 17:13:37
자체상표(pb) 상품으로 개발했다. 간편식의 진화는 이 같은 고급화에 그치지 않고 상품의 다양화로도 나타난다. 코카콜라는 300㎖짜리 용기제품을 내놓았고,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187㎖ 크기의 ‘옐로테일 시리즈’ 와인을 팔고 있다. 켈로그 시리얼 ‘콤보팩’은 한 끼 분량의 시리얼인 27g을 낱개로 소포장해 판매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