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다이어트 필수품 ‘비타민’ 간편하게 챙기는 법? 2013-06-25 09:47:02
beauty@wstarnews.com ▶ 제시카 복근 공개 “뉴요커 스타일 완벽 소화” ▶ 오렌지캬라멜, 3인6색 헤어스타일 大 공개 ▶ 황정음 공항 패션, 산뜻한 컬러로 ‘요정’ 포스↑ ▶ 구하라 뷰티 노하우, 자기 전에 ‘이것’ 꼭 챙긴다? ▶ 2013 s/s 헤어스타일 트렌드 “화사하고 내추럴하게!”
해외 유명 브랜드 "韓 시장 주목" 이유 있다 2013-06-24 16:08:20
성향을 바꾸고 있는 아시아를 주목하고 있다. 소비자 트렌드 분석 회사 트렌드워칭닷컴에 따르면 그 동안 소비 트렌드는 서구에서 아시아로 넘어가는 형태였지만 요즘은 아시아에서 서구로 넘어가는 추세다. 이에 따라 글로벌 브랜드들은 아시아 한정판 출시 등 아시아 시장을 타겟으로 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
한국 식품을 세계로‥상해서 `K-FOOD Fair` 개최 2013-06-24 12:00:00
상해 페어의 슬로건은 ‘엄마와 아이가 함께하는 건강한 K-FOOD’입니다. 한국 농식품의 우수성과 건강성을 강조하고 최근 아이와 가족건강을 중시하는 중국의 트렌드를 고려한 마케팅 전략입니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중국 상해 페어를 통해 우리 농식품에 대한 우수성과 안전성을 기반으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중화권...
올 여름, 지름신 부르는 잇 아이템 3가지 2013-06-24 09:56:02
섬머 아이템이다. 이번 시즌 수영복 트렌드는 과감하고 화려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비비드 컬러와 강렬한 패턴이 접목된 디자인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 레오파드 프린트는 섹시함을 더하며 화사한 플라워 프린트는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할 수 있다. 수영복 디자인 중에서는 역시 비키니가 여성들의 절대적인 사랑을...
상반기 온라인 유통 트랜드 `SHIFT` 2013-06-23 14:04:51
여민수 상무는 "1인가구수 증가, 이상기후, 전력난 등 최근 유통업계를 뒤흔든 외적 변화는 온라인쇼핑시장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며 관련 상품군을 히트상품 대열에 올려놓았다"면서 "특히 1인가구 증가나 이상기후의 경우 소비 지형 전체를 통째로 바꿀 정도의 메가 트렌드로써 하반기에도 소비변화를 기반으로 유통업체의...
아시아에 주목한 글로벌 브랜드, 뭐가 있을까 2013-06-22 09:33:00
세계적 소비자 트렌드 분석 회사 트렌드워칭닷컴이 최근 글로벌 컨퍼런스를 통해 "그 동안 소비 트렌드는 서구에서 아시아로 넘어가는 형태였지만 요즘은 아시아에서 서구로 넘어가는 추세라며, 아시아가 세계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세계 인구의 60%가 몰려 있는 아시아. 최근 글로벌 브랜드가 세계...
[bnt K-뷰티를 말하다] <1> 미샤, 명품화장품과의 진검 승부, 향후 미래는? 2013-06-20 21:30:07
때문이다. 미샤는 소비자의 수요 트렌드에 앞선 창조경제를 통해 3,300원의 신화를 지속, 비용 대비 고도성장을 목표로 브랜딩 전략 구사에 자신감을 표하고 있다. 이러한 도전이 미샤 뿐만 아니라 국내의 많은 브랜드들이 함께 성장하는 도화선이 되어 해외 명품 화장품 브랜드 반열에 오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불확실성의 시대 … 기업경영 7대 트렌드는 2013-06-20 15:30:11
분야 등에서 데이터 분석을 강조했다. 일곱 번째 트렌드는 싸고 매력있는(cheap & competitive) 제품이다. 최근 글로벌 기업들은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저가제품 출시를 확대하고 있다. 한국 기업들은 경쟁의 룰에 변화가 발생하는 ‘구조적 단절기’에는 새로운 기업의 핵심 포지션 선점...
지난 10년간 부산 백화점의 소비트렌드 변화는? 2013-06-19 17:33:09
소비트렌드 변화와 그에 따른 소비자들의 반응(소비경향)을 조사, 발표했다. 비교시점은 2002년과 2012년. 가장 주목되는 결과는 무엇보다 아웃도어 와 해외명품의 눈부신 성장이다. 스포츠와 화장품, 패션잡화, 델리, 건상상품은 고공행진을 지속하는 데 반해 남성정장, 여성캐릭터, 시티캐주얼, 디자이너부틱, 골프웨어...
[대한민국 혁신대상] 코웨이, 국내 생활가전기업 'No.1'…한뼘 정수기 등 끝없는 기술 혁신 2013-06-18 15:30:44
론칭한 화장품 브랜드 ‘re:nk‘도 소비자들의 호응 속에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2011년에는 침대 매트리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빌려주고 관리해주는 홈케어 서비스를 실시해 렌털서비스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가고 있다.또한 국내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해외 진출을 가속화해 미국을 비롯 중국, 일본, 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