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HMC투자증권, 최고 연 10.20% 제공 ELS 등 2종 공모 2013-07-16 09:49:30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사인 hmc투자증권(제갈 걸 사장)은 7월 17일부터 18일 오후 4시까지 총 60억원 규모의 원금비보장형 els 상품 2종을 공모한다.‘hmc투자증권 els 1082호'는 코스피200지수, hscei(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원금 비보장형 상품이다. 발행 후 6개월 마다 조기 상환기회가...
"삼성 벗어난 아이마켓코리아, 경제민주화 수혜"-교보 2013-07-16 08:11:57
그룹의 지분매각으로 삼성기업집단에서 제외됐다. 이에 따라 정부의 경제민주화 이슈를 벗어나 영업력을 확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는 분석이다. 양지혜 연구원은 "대기업의 일감 몰아주기에 대한 규제가 강화된 것도 아이마켓코리아에는 호재"라며 "대기업 계열사 내부 물량이 아이마켓코리아와 같은 중소형사로...
나스미디어, 17일 코스닥 신규 상장 2013-07-15 18:39:58
KT그룹 계열 온라인 미디어렙 전문기업 나스미디어가 오는 17일 코스닥시장에 신규 상장합니다. 나스미디어는 지난해 매출 234억원, 순이익 64억원을 기록했습니다. KT가 45.38%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발행가액은 8천800원(액면가 500원)입니다.
[BIZ Insight] 비씨카드 '진격의 30년'…글로벌 카드브랜드 '우뚝' 2013-07-11 15:35:00
그룹으로 세분화해 각 사에서 요구하는 업무를 맞춤 지원하는 시스템도 도입했다. ○모바일카드, 그린카드…쉼 없는 도전 회원사들이 대형화하면서 자체 결제망과 가맹점 인프라를 구축하는 사례가 늘자 비씨는 모바일 카드를 ‘차세대 먹거리’로 선택했다. 스마트폰 보급이 3000만대에 달한 점을 이용한 성장전략이다....
[불황 늪에 빠진 대기업] 대기업도 계열사·부동산 팔아 '연명'…자산세일 3배 급증 2013-07-10 17:14:53
sk와 cj그룹은 각각 sk하이닉스와 대한통운을 조원대에 인수했다. cs유통(인수기업 롯데쇼핑) 삼성에버랜드 지분(kcc) 에스엠(이마트) 한섬(현대백화점) 비씨카드(kt캐피탈) 녹십자생명보험(기아차) 대한은박지(동원엔터프라이즈) 반얀트리클럽앤스파(현대그룹) 등도 1000억원을 웃도는 가격에 팔렸다. 올해는 동부그룹이...
[2013 한국서비스대상] 서비스 품질 측정, 보다 구체적으로 제시 2013-07-10 15:30:44
이용해 택배서비스업체를 3개 그룹으로 분류한 후 그룹별 서비스품질과 서비스창조 수준을 비교분석함으로써 택배시장의 서비스경쟁력 제고방안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시사점이 크다는 평가다. 특히 광범위한 선행연구 분석을 통해 시장지향성, 택배서비스품질, 서비스창조 개념과 측정 항목들을 합리적으로 도출했을 뿐만...
[2013 한국서비스대상] 동부화재, 프로미 서비스로 고객과의 약속 실천 2013-07-10 15:30:41
사회를 추구하는 글로벌 보험금융그룹”이라는 비전을 지향하며 다양한 고객의 필요를 만족시키는 전략과 정책을 실행해 궁극적으로 고객가치를 제고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또 2013년 3월에는 보유고객 660만명을 달성했다. 2012년 동부화재는 업계 최고 수준의 자기자본이익률(roe), 총자산순익률(roa)을 달성하는...
[2013 한국서비스대상] 한화생명, '소리샘' 통해 고객불만 해소 인기 2013-07-10 15:30:28
12월에는 중국 저장성 국제무역그룹과 합작사 ‘중한인수’가 본격적으로 영업을 개시했고 현지 ‘물티코 보험사’를 인수해 인도네시아 시장 공략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이외에도 뉴욕의 투자현지법인과 도쿄와 런던, 베이징에 주재사무소 운영 등 글로벌 보험사로의 성장을 위한 한화생명의 노력은 계속되고 있다. ▶...
[2013 한국서비스대상] 현대홈쇼핑, 엄격한 품질관리…1시간 내 고객요구 해결 2013-07-10 15:30:20
김인권·사진)은 유통 명가 현대백화점그룹의 고품격 브랜드 가치를 온라인으로 실현하고 있는 기업이다. 특히 직접 만져보고 눈으로 확인할 수 없는 홈쇼핑 채널의 특성상 엄격한 품질관리는 고객과의 신뢰형성 및 서비스의 기본이라는 신념으로, 2007년 업계 최초로 사내에 품질 연구를 위한 ‘품질연구소’를 만들었다....
[2013 한국서비스대상] 롯데카드, 생활금융·카드 서비스 '넘버원' 2013-07-10 15:30:08
그룹의 인프라 전체를 아우르는 서비스 네트워크를 갖추고 강력한 혜택과 탄탄한 재무구조, 안정된 수익기반을 바탕으로 폭넓고 다양한 카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롯데카드는 고객만족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모든 구성원이 고객 접점부서라는 마음가짐으로 업무 시스템을 고객중심으로 최적화하고 있다. 고객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