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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대전망] 편의점, 1인가구 증가·창업 붐 타고 올해도 두자릿수 성장 2013-01-03 15:30:39
치열한 2위 다툼을 벌이고 있다.편의점협회는 올해도 편의점 시장이 전년 대비 11.5% 성장한 11조6000억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점포 수도 700여개 늘어날 것으로 전망한다. 불황기에 소규모 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한 편의점 출점이 더욱 늘어날 것이라는 점에서다. 기존 자영업자 및 회사원들의 창업뿐...
[2013 대전망] '한국인의 밥상' 을 해외로…'K푸드' 글로벌시장 공략 가속 2013-01-03 15:30:38
올해는 25% 성장한 5억7000만달러를 달성한다는 공격적인 목표를 잡았다. 특히 핵심 수출국인 중국, 미국, 일본법인에선 매출을 30% 이상 끌어올리기로 했다. 대상은 지난해 1200만달러였던 ‘청정원 순창고추장’ 수출을 올해 2000만달러로 키운다는 목표를 잡았다. 미국, 중국, 일본을 중심으로 65개국에 고추장을 수출...
[2013 대전망] 원가인상 요인 많은데…새정부 물가정책 촉각 2013-01-03 15:30:37
올해 국제 곡물 가격은 공급량 증가, 파종면적 확장, 재고 안정 등의 영향으로 작년보다는 전반적으로 안정될 것”이라면서도 “기상 상황에 따라 추가적인 가격 급등세가 연출될 가능성은 배제할 수 없다”고 말했다.곡물값 강세의 여파로 사료 가격도 올라 올해 수입 육류와 유제품 가격이 다소 상승할 것으로 관측된다....
[2013 대전망] 홈쇼핑, 해외·모바일·자체브랜드 집중…9.9% 성장 노린다 2013-01-03 15:30:36
올해도 극심한 경기 불황이 예측되는 만큼 각 업체들은 자사의 특성에 맞춘 전략으로 얼어붙은 소비심리를 녹일 예정이다.cj오쇼핑은 pb 상품 강화에 매진하기로 했다. 이 회사의 pb브랜드 매출 비중은 2010년 6% 선에서 지난해 25%까지 올라갔다. 올해는 30%까지 높아질 것으로 보고 있다. cj오쇼핑 관계자는 “연 300억원...
[2013 대전망] 뷰티·헬스 전문점 점포수 확대 경쟁 2013-01-03 15:30:35
선보였고 롯데슈퍼는 올해 봄께 1호점 개점을 준비하고 있다.기존에 시장을 선점하고 있던 업체들도 출점 수를 크게 늘렸다. 업계 1위 올리브영은 2011년 가맹사업을 시작하면서 지난해 246호점까지 열었고, 업계 2위 gs왓슨스도 73호점까지 출점했다. 부산·경남 지역에서만 영업 중인 농심 메가마트의 ‘판도라’는...
[2013 대전망] 대형마트, 불황 엎친데 규제 덮쳐…신사업·해외·저가상품서 길 찾는다 2013-01-03 15:30:34
올해도 대형마트는 ‘저성장의 늪’에서 벗어나지 못할 것이란 전망이다.○올해도 정부 규제에 ‘발목’ 대한상공회의소와 신세계유통산업연구소에 따르면 2011년 9%의 성장률을 기록했던 대형마트는 지난해 1.4% 성장하는 데 그쳤다. 대형마트의 매출 부진은 중소상인과의 상생, 재래시장 활성화 등을 목적으로 강제휴무...
[2013 대전망] '립스틱 효과' 누리자…국내 화장품시장 10조 돌파할 듯 2013-01-03 15:30:33
화장품 시장은 올해 처음으로 10조원대를 넘어설 전망이다. 경기불황에도 불구하고 ‘립스틱 효과’를 톡톡히 누린 덕분에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등 대기업은 물론 더페이스샵, 미샤, 이니스프리, 네이처리퍼블릭, 스킨푸드 등 중·저가 브랜드숍들도 호황을 누리고 있기 때문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새해 경영 방침으로...
[2013 대전망] 온라인몰…불황형 소비에 소셜커머스 성장세 지속 2013-01-03 15:30:32
“올해도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경기 불황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돼 이에 맞춘 상품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11번가 역시 ‘지하철 백화점’을 구현하고 게임·웹툰과 연동한 온라인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모바일 쇼핑 시장에 주력할 계획이다. 소셜커머스 성격을 띠고 있는 ‘타운11번가’를 앞세워 모바일 수요를...
[2013 대전망] 식품업계 신성장동력 3대 화두…'프리미엄·소용량·간편식' 2013-01-03 15:30:31
가구 증가의 최대 수혜주로 꼽히는 즉석밥은 올해도 가파른 성장을 이어갈 전망이다. cj제일제당은 ‘햇반’의 연간 판매량이 2011년에는 1억개를 조금 넘겼으나 올해는 2억개를 가뿐히 돌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1인 가구의 고민을 풀어주는 ‘싱글족 맞춤형’ 상품도 쏟아지고 있다. 다른 반찬 없이 밥에 비비거나 ...
[2013 대전망] 저렴한 패스트패션, 공습은 계속된다 2013-01-03 15:30:30
둔화되는 추세다. 지난해 34조7300억원(패션비즈 추정)에서 올해 35조6000억원대로 성장세가 주춤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중·저가형 의류 브랜드인 제조·직매형 의류(spa·패스트패션)의 성장세는 50%를 넘어설 것으로 기대된다. 스페인 자라, 스웨덴 h&m, 일본 유니클로 등 글로벌 spa 브랜드뿐 아니라 에잇세컨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