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새 시장에게 바란다] "영남알프스와 연계한 탐방코스·산악축제 등 관광상품 개발을" 2014-06-20 07:00:51
산악관광은 영남 알프스의 역사문화 자원이 연계된 탐방코스 개발 및 세계산악축제 개최를 주문했다. 일부 기업 대상 산업시찰에 치중된 산업관광은 스토리, 체험, 교육이 가미된 프로그램 개발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대표 관광 아이콘으로 자리잡은 생태관광은 태화강을 중심으로 스토리텔링이 가미된 탐방코스 개발과,...
[단체장에게 듣는다] 신장열 울산 울주군수 당선자 "진하 일대 해양·레포츠단지 육성" 2014-06-20 07:00:34
세계적인 축제가 되도록 하겠다. 또 먹거리 축제인 언양·봉계 불고기축제는 불고기테마공원 조성과 봉계불고기단지 명소화사업, 봉계 한우불고기 고급화, 봉계 디자인거리 조성 등을 통해 한국의 대표적 먹거리 축제로 만들겠다. 오는 8월로 예정된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을 성공적으로 열고, 서생면 진하 일대를 동해...
아빠, 어디가? 아빠, 여기가!…농촌 체험마을 10選 2014-06-16 07:01:17
직장 단위 이용객을 위한 농촌 관광 및 체험 상품은 물론 농가 맛집, 치유의 숲, 낙농체험 등 다양한 농촌관광 정보도 제공한다. 행사 기간 중 전시장에 마련된 현장 예약센터를 이용하면 현지 방문 때 사용할 수 있는 무료이용권 등 우대 서비스를 제공한다.9개 광역시·도 단위로 구성되는 전시장에서는 특산물 등...
변추석 한국관광공사 사장 "지금은 국내여행 활성화 위해 온 힘 쏟을 때" 2014-06-16 07:00:32
증가 비율에 미치지 못하다 보니 외국인 관광객들이 한국에 와도 마땅한 숙소가 없다는 불평이 커지고 있어요. 관광공사 차원에서 이 문제를 전부 해결할 수는 없지만 굿스테이나 코리아스테이, 한옥스테이 같은 대체 숙박시설 지정제도 운영을 활성화해 문제를 해결하는 데 주력할 예정입니다.”관광 콘텐츠가 부족한...
K-페스티벌 2014 19일부터 코엑스서 개최…세계 80여개 축제 '한자리에' 2014-06-16 07:00:21
국내 축제도 함께한다.특히 세월호의 아픔을 잊지 말자는 취지에서 ‘관광안전’ 관련 세미나를 개최하고, 세계적인 축제 전문가를 초청해 해외의 축제 성공사례를 살펴볼 수 있는 ‘아시아축제포럼’도 19일 연다. 또한 국내 축제관, 해외 축제관, 기타 체험·공연관으로 구성된 박람회장에서는...
[시론] 컨벤션 시설 복합화 서둘러라 2014-06-13 20:34:58
배경에서 문화체육관광부가 국제회의복합지구, 국제회의집적시설 등의 입법화를 추진하고 있는데 국회의 지원이 절실한 시점이다.복합화는 시설만이 아니라 국제회의 행사 그 자체에도 적용해 볼 수 있다. 단순히 국제회의와 전시회의 유치에 만족하지 말고, 관련 행사·이벤트와의 접목을 확대해야 한다는 얘기다....
YD '클럽오디션', '대한민국 서포터즈' 이벤트 선보여 2014-06-12 10:50:56
이번 이벤트는 축구 축제 분위기에 맞는 다양한 경품과 아이템을 선사한다. 먼저 이벤트 기간 동안 '클럽오디션' 홈페이지에 접속해 응원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응원 참여 수에 따라 달라 지는 할인쿠폰을 100% 지급한다. 응원에 참여한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스마트 카메라, 삼성 지펠 냉장고, 갤럭시 노트...
[월드컵 마케팅] 현대·기아차, 56개국서 월드컵 시승회…30조원 마케팅효과 향해 '질주' 2014-06-12 07:00:49
있는 축제의 장인 ‘현대 팬파크’와 ‘기아 페스트(kia fest)’도 마련한다. 이를 통해 시민들이 함께 모여 자국 대표팀을 응원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는 한편 각종 차량을 전시하고 옥외 광고를 설치해 자연스럽게 현대·기아차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현대·기아차는 지난...
[글로벌 경제특구 충남도] 서천 '한산모시축제' 보러 오세요 2014-06-12 07:00:23
등 전국 규모 대회를 개최해 외부 관광객의 참여를 늘리고 한산모시 학술세미나 및 국제직물 전시회 등으로 문화제의 격을 한층 높일 계획이다.서천군의 한 관계자는 “올해 모시문화제는 한순간 흘러가 버리는 이벤트성 축제가 아니라 관광객과 함께 숨쉬고, 문화와 예술이 넘실거리는 뜻깊은 공간을 마련하는 데...
소비자연구원, 상생경영 앞장서는 ‘아이레보, 한라산, 파마킹, 블루래빗’ 인터뷰 진행 2014-06-10 17:20:02
시도하고 있다. 제주의 축제, 명소, 특산물 등을 서민의 술, 소주의 친숙함을 활용해 홍보하는 것으로 제작비용 전액을 ㈜한라산소주에서 부담해 진행하고 있다. 이는 제주도의 정책이나 도정사업, 제주에서 진행하는 국제행사들을 제주도민은 물론, 일부 판매가 이루어지는 기타 지역에도 홍보하는 제주사랑 캠페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