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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영화 '뽀로로' 만리장성 넘는다 2013-01-03 16:39:51
290억위안(약 4조9000억원)으로 1년 만에 62%나 커진 것으로 추정된다. 스크린 수도 대도시를 중심으로 급팽창하면서 지난해 말 기준 1만1800개로 늘어났다. 한국에 비해 영화시장은 3배, 스크린 수는 5배 규모다. 그러나 수입 규제 정책으로 외국 영화는 연간 40여편에 그치고 그것도 대부분 할리우드영화가 차지하고...
"새로운 형태의 부동산 재테크 선보인다" 2013-01-03 16:25:24
금융위기 이후 4년 동안 지속적으로 부동산 침체가 이어지면서 중산층은 집값 반토막 등으로 하우스 푸어에 거주마저 쉽게 옮길 수 없는 신세로 전락하는 등 후유증이 심각한 상황"이라고 지적하며 "날카로운 정책 분석과 더불어 지역과 가치, 시장 분석을 통해 이슈 지역의 현주소를 점검하고 투자포인트까지 짚어 주는 등...
[K-프랜차이즈, 해외서 길을 찾다] 코리안치킨, 'KFC 나라'에 도전장 던지다 2013-01-03 16:15:52
만들 수 있을 거예요." ◆ 프랜차이즈 종주국에 '역수출'…비법은? 미국의 프랜차이즈 시장은 총 8800억 달러로 세계 최대 규모다. 가맹점 수만 90만 개에 달한다. 특히 뉴욕은 전 세계 관광객들과 글로벌 브랜드들이 몰려들어 '프랜차이즈 업계 메이저리그'로 불린다. 한국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바닥없는 환율...7일째 하락에 1,060원선 `흔들` 2013-01-03 16:08:11
수 있지만 수출업체의 네고물량이 여전하다며 시장 상황을 전하고 있다. 전날 공개된 한국은행(BOK) 금통위 의사록과 박재완 장관의 구두개입에도 불구하고 환율은 추가로 밀려났다. 박 장관은 3일에도 "재정절벽 타결로 자본유입 모니터링을 더욱 철저하게 하고 있다"면서 이틀 연속 급격한 환율 하락에 경고 메세지를...
[동정] '올해의 KAIST인 상' 이정용 교수 2013-01-03 16:02:26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물질을 나노 수준 또는 원자 단위까지 관찰하려면 광학현미경만으로는 관찰할 수 없다. 높은 배율의 전자현미경으로만 관찰할 수 있는데 현미경 속이 진공상태라 액체 시료를 넣으면 증발해 관찰이 불가능했다.이 교수팀은 원자 한 층 두께의 그래핀을 이용해 액체를 감싸는 방식으로 시료의 증발을...
동양증권, 파생결합증권 8종 800억 공모 2013-01-03 15:36:04
오는 4일(금)까지 kospi200, hscei, s&p500, 삼성전자, sk텔레콤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원금보장형 els 1종과 조기 상환이 가능한 원금비보장형 els 4종, 쿠폰지급형 els 1종 및 런던은가격지수, 런던금가격지수, brent(북해산 브렌트 원유) 최근월 선물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원금비보장형 ,쿠폰지급형 dls 2종 등 총...
[2013 대전망] "닫힌 지갑을 열어라"…사활 건 '유통大戰' 스타트 2013-01-03 15:35:06
편의점·온라인몰 ‘맑음’이다. 백화점 시장은 올해 4.9~5.1% 성장에 그칠 것으로 점쳐졌다. 2009~2011년 3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던 백화점업계는 지난해 신세계 의정부점, 롯데 평촌점, 현대 충청점, ak 원주점 등 4개 점포가 새로 개점했지만 경기 침체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 현상으로 올해 성장률이 한...
[2013 대전망] 뷰티·헬스 전문점 점포수 확대 경쟁 2013-01-03 15:30:35
있다.기존에 시장을 선점하고 있던 업체들도 출점 수를 크게 늘렸다. 업계 1위 올리브영은 2011년 가맹사업을 시작하면서 지난해 246호점까지 열었고, 업계 2위 gs왓슨스도 73호점까지 출점했다. 부산·경남 지역에서만 영업 중인 농심 메가마트의 ‘판도라’는 지난해 4호점을 개점했다. 경쟁점이 늘면서 헬스·뷰티 스토...
[2013 대전망] 대형마트, 불황 엎친데 규제 덮쳐…신사업·해외·저가상품서 길 찾는다 2013-01-03 15:30:34
30여개 반값 상품을 출시했다. 품목 수로는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7만여개 상품 중 0.0004% 수준이지만 매출은 1000억원으로 1%에 달한다는 설명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지난해 이마트 객단가는 10년 전 수준인 4만6000원대까지 하락했다”며 “철저한 가격 비교를 통해 상품을 구입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데 맞춰 더욱...
[2013 대전망] 저렴한 패스트패션, 공습은 계속된다 2013-01-03 15:30:30
비교하면 호조세라고 볼 수 있다. 이 가운데 spa 브랜드들은 지난해 2조원대 규모로 성장, 올해는 더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지난해 제일모직이 론칭한 자체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필수 쇼핑 코스’가 됐고, 패션유통업체 이랜드는 올해 안에 10개에 달하는 spa 브랜드를 론칭하겠다는 계획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