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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조7000억원 건강기능식품시장, 프로바이오틱스·백수오 인기 급부상 2014-08-06 21:29:37
데다 프로바이오틱스, 백수오 등으로 소비자들의 선택폭이 넓어지고 있기 때문이다.지난해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수입·수출 포함)는 1조7920억원으로 집계됐다. 2012년(1조7039억원)에 비해 5.1% 커졌다.식약처 관계자는 “고령인구의 소득 수준이 높아지면서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고...
은행들 지역·주택별로 LTV 50~70% 차등 적용…고객들 혼란 2014-08-03 06:09:06
심지어는 같은 아파트라도 은행별로 내부 LTV를 제각각 산정, 소비자들에게 혼선을 초래하고 있다. 차등 적용하던 LTV를 70%로 단일화한다는 정부 당국의 발표 내용과는 다소 거리가 있다. 3일 금융권에 따르면 은행들은 금융당국이 지난달 28일 내려 보낸 공문을 토대로 LTV 관련 내규를 개정, 지난 1일부터...
[르포] 현대모비스 아산물류센터 가보니 ··· 현대·기아차 부품 공급도 신속하네 2014-07-21 07:21:17
부품은 물론 더 오래된 고령차의 부품들도 다수 재고로 보유중이다.안 이사는 "단산 부품은 수요가 적어 재고 확보 차원에서 연간 확정량 발주제도와 fbo(final buy order)를 운영하고 있다" 며 "소비자들이 찾지 않는 부품들도 마지막 발주를 넣어 재고를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 단종차 부품...
[한경포럼] 내수 진작? 뭘로 할 건가 2014-07-15 20:36:47
집값 하락은 돈이 없어서가 아니다. 저출산 고령화로 구조적인 공급과잉이 예상되면 집을 안 사는 게 합리적 선택이다. 노동소득분배율 하락도 임금이 덜 올라서가 아니다. 일자리 부족과 비정규직, 자영업 몰락을 반영하고 있을 뿐이다. 원인과 결과를 혼동하면 사내유보 과세, 최저임금 인상 같은 엉뚱한 처방이 나온다.1...
세월호 참사로 단기 매출 둔화…장기 성장 잠재력은 여전히 탄탄 2014-07-11 07:00:05
전망된다.저성장 흐름과 인구구조 변화 속에서 소비자의 합리적 소비 패턴이 확산됨에 따라 가격 경쟁 우위의 강점을 보유한 홈쇼핑 채널이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전망된다.홈쇼핑은 오프라인 유통망에 비해 점포 확보의 물리적 한계를 넘어섰고, 고객 접근성과 상품 소싱 제약 등의 난점을 극복한 판매·유통 채널이...
현대硏 "독일처럼 고령화를 신성장동력으로 활용해야" 2014-07-10 11:00:27
들어 이같은 주장을 폈다. 실버경제란 고령화를 새로운 기회로 인식하고 고령자에게 새롭고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일자리를 창출하고 국가 경쟁력을 높이는 것을 말한다. 조 연구위원은 독일의 실버경제 구축 노력을 분석하고 특징을 다섯 가지로 설명했다. 우선 실버경제에서는 고령...
여름휴가, 저비용항공으로 빡~ 끝! "LCC로 가볍게 떠나세요, 아낀 여비는 가족·연인에게 팍팍~" 2014-07-07 07:10:02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2013년 외국계 lcc 소비자 피해 접수 사례 중 30%가 취소 때 거절 또는 과다수수료에 관한 것이었다. 하지만 lcc와 대형항공사를 비교하면 실제 취소 수수료는 비슷하다. 가장 많은 항공사가 취항 중인 인천~방콕 노선의 지난달 25일 기준 운임과 취소수수료를 보면 대한항공이 왕복 10만원으로 가장...
[현장취재 종목핫라인] 테라젠이텍스, 성장 본궤도 진입 `기대` 2014-05-14 10:22:31
임상사례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들의 유전체 분석 서비스에 대한 건강 관리 활용에 대해 과학적인 근거 제시를 위해 테라젠이텍스에서는 유한양행과 함께 전국 18개 대학병원에서 헬로진 임상연구를 진행 중에 있으며, 올해 3분기에 임상 연구에 대한 결과를 토대로 소비자들이 유전체 분석 서비스의 건강 관리...
"실적보다 빽이 중요한 은행원, 고객이 눈에 들어오겠나" 2014-05-07 21:25:58
‘관’을 소비자보다 더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김상조 교수도 “금융당국이 재량권을 오남용하면서 금융사들은 한 치 앞도 내다볼 수 없을 만큼 예측 불가능성이 크다”며 “최근 김종준 하나은행장에게 연임이 불가능한 문책경고를 내리고서는 당장 나가라는 식으로...
농산물값·집세·전기료 등 오르면 취약계층 체감물가 부담 더 크다 2014-04-13 21:16:34
] 저소득층과 고령층이 물가 상승기에 느끼는 부담이 다른 계층보다 더 크다는 분석이 나왔다. 김형식 한국은행 선임연구원은 13일 ‘소득 및 연령그룹별 물가상승률 차이에 대한 분석’ 보고서에서 ‘가구균등 물가지수(d-cpi)’를 산정해 이같이 분석했다. 현행 소비자물가지수(cpi)는 일반 소비자들의 체감 물가를 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