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올해 日 방문 외국인,내국인 출국자 추월··45년만에 역전 2015-12-17 15:58:33
웃돌 전망이라고 니혼게이자이 신문이 17일 보도했다. 일본 정부 관광국(JNTO)이 전날 발표한 1~11월 방일 외국인은 작년 동기 대비 48% 증가한 1,796만명이나 같은 기간에 출국자 수는 4% 감소한 1,487만명으로 집계돼 연간 기준으로 역전은 확실한 상황이라는 것. 방일 외국인이 일본인 출국자를 웃돈 것은 오사카 ...
`걸어서 세계속으로` 알프스의 나라, 스위스 4개의 보물찾기 2015-11-19 14:52:43
관광국으로 불리기도 한다. 구름 속을 뚫고 올라 알프스 절벽을 지나며 산 사이의 급류와 계곡이 어우러진 절경을 보여주는 베르리나 특급과 세계에서 가장 느린 특급열차인 빙하 특급을 타며 기차 여행이 주는 특유의 낭만을 느낄 수 있는 곳이 바로 스위스다. 스위스 북동부의 중심도시 장크트갈렌에서 매년...
스페인 카탈루냐의 '삼색(三色) 유혹' 2015-11-16 07:00:19
레스토랑이 조금 부담스럽다면 카탈루냐 관광국에서 지정한 가스트로노믹호텔 레스토랑을 찾아가보자. 소박함이 묻어나는 가정적인 서비스와 지역 특색을 살린 요리를 맛볼 수 있다.세계적인 미식 도시의 면모는 매년 300회 이상 와인 및 음식 관련 박람회가 열리는 사실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바르셀로나에서 50분 정도면...
일본 방문 한국인, 9월까지 30만1700명 사상 최대 … 전년보다 43.1% 급증 2015-10-25 09:17:37
올해 일본을 찾은 한국인이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25일 일본정부관광국과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9월 일본을 방문한 한국인은 30만1700명으로 전년 동기 21만7689명에 비해 38.6% 증가했다. 올 1월부터 9월까지 일본을 여행한 우리나라 국민은 285만5800명으로 작년 같은 기간(199만5804명)보다 43.1% 늘어났다.올 들어...
블랙야크, 일본 `다이센산` 여행 이벤트 진행 2015-10-02 10:11:57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는 일본정부관광국과 함께 고객들이 일본의 3대 명산으로 꼽히는 다이센산의 가을을 만나볼 수 있는 `가을 트레킹 여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달 23일까지 블랙야크 정상제품을 5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들은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됩니다. 블랙야크는 10월 말 전산자동추첨을...
전경련 "FTA 발효 이후 호주 수출 15.6% 증가" 2015-10-02 08:00:53
호주-한국 경협위 위원장, 리처드 콜벡관광국제교육장관, 마이크 베어드 뉴사우스웨일스(NSW)주 총리, 존 워커 한국매쿼리그룹 회장 등 60여명이, 한국 측에서는 권오준 위원장, 주형환 기획재정부 1차관,이승철 전경련 부회장, 김용완 대한해운[005880] 부회장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freemong@yna.co.kr(끝)<저 작...
리바오룽 중국국가관광국 서울지국장 "한국인에 맞춘 관광상품 꾸준히 발굴할 것" 2015-09-14 07:00:11
해당) 서울지국장은 지한파(知韓派)다. 관광국 서울지국 과장으로 6년간 일했고, 한국어는 통역 없이 듣고 이해하는 수준이다.중국을 방문하는 외국 여행객 중 한국인은 부동의 1위다. 지난해 중국을 찾은 한국인은 418만명. 2위 일본(271만명), 3위 미국(209만명)과 격차가 크다. 지난해 한국을 방문한 중국인이 613만명에...
롯데면세점, 외국인 관광객에게 '부산 알리기' 나선다 2015-09-02 14:12:25
제작했으며, 지난달 부산시 문화관광국에 이 영상물을 기증했다. 롯데면세점이 자체 제작한 부산 홍보 영상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다.이에 앞서 롯데면세점 ?9월 3일 부산광역시와 부산 지역 관광 활성화 및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 지난 8월 27일에는 부산 수영구 지역 교육환경 개선 및...
요우커 유치 팔걷은 이부진…호텔신라, 상하이서 설명회 2015-08-31 18:21:46
국가관광국 관계자 등을 만나 요우커 유치 활동을 벌였다.호텔신라와 에버랜드는 이 행사를 통해 중국에 한국을 알리는 데 중점을 둘 계획이다. 중국인 관광객을 환대하는 한국의 정, 한국 관광과 쇼핑의 장점, 신라면세점·신라호텔·에버랜드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중국에서 인기가 높은 한류스타이자...
강남역에서 맛보는 일본 외식 브랜드 넘버 7 2015-08-25 15:28:10
일본 정부관광국이 후원하는 행사로 한일 양국이 외식문화를 통해 한층 우호적이고 발전적인 교류를 맺고자 마련했다. 스탬프 투어 이벤트는 강남역 주변에 위치한 카쯔야, 갓덴스시, 마루가메제면, 모스버거, 요멘야 고에몬, 레타스, 와타미를 방문해 음식을 먹은 후 스탬프를 받아 이벤트에 응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