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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장을 '프로' '님'이라고 부르면 조직문화도 바뀔까요" 2021-12-05 17:25:32
숙명여대 경영학과 교수는 “디지털 전환으로 전통 대기업에도 새로운 아이디어가 요구되는 부서가 많아졌다”며 “삼성전자식 인사제도의 방향은 맞지만 모든 부서에 적용해야 하는지는 좀 더 고민해볼 문제”라고 했다. 호칭보다 중요한 것이 조직 문화라는 지적도 나온다. 임원이 정보를 독점하고 직원들에게 업무를 위...
[시론] 에너지안보와 환경, 전력 2021-12-01 17:15:31
바꿔야 한다. 안정공급과 기후대응이 경제안보에 핵심이 되고 있는 지금 우리의 에너지 정책 틀은 여전히 현재 진행형이다. 정치권은 ‘탈원전’이나 복지 재원 확보에는 관심을 보이지만 에너지 전환을 위한 종합적 해법 마련에는 소극적이다. 불확실한 시기가 길어지면 에너지 회사들은 미래 대응을 위한 사업 전환을...
서울시, 공영주차장에 '전기차 충전기' 592기 추가 설치 2021-12-01 14:43:08
망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 2025년까지 전기차 27만대와 충전기 20만기를 보급할 계획이다. 올해는 충전기 1만2000기를 설치해 연말까지 총 2만기 충전기를 구축해놓기로 했다. 전기차 약 10만대를 수용할 수 있는 수준이다. 지난 10월말 기준 서울에 등록된 전기차는 3만5000여 대다. 시는 앞으로 택시차고지, 화물차...
크로센트, ‘업무 효율화 위한 공공 DaaS 시범사업’ 수주 2021-12-01 13:59:41
1인 2PC(업무망PC 및 인터넷망PC)를 사용하는 데 따른 불편을 해소하고, 업무용 PC의 효율적인 사용을 위해 클라우드 기반 DaaS로 전환하는 게 핵심이다.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업무 이동성과 확장성 등 환경개선에 비중을 뒀다. 크로센트는 클라우드 기술 기반 데스크톱 가상화(VDI) 솔루션 ‘DaaS...
일하는 문화부터 바꿔라…이재용, 실리콘밸리식 조직문화 승부수 2021-11-29 11:02:35
일환이다. 이번 인사제도는 2015년 사내망에서 진행된 임직원 대토론회를 통해 임직원들의 의견을 청취한 뒤 장기간에 거쳐 글로벌 기업 벤치마킹, 전문가 의견 청취 등을 거쳐 만들어졌다. 또 노사협의회와 노동조합, 각 조직의 조직문화 담당자 1천여명을 대상으로 미리 내용을 설명하고 청취해 임직원들의 의견이 반영...
통신3사, 5G 투자 약속했지만 28㎓ 기지국 구축엔 난색 2021-11-27 08:15:00
기반으로 전환하는 데 필요한 기지국을 회사별로 500개씩 구축할 계획이다. 28㎓ 대역에 확실한 비즈니스 모델(BM)이 없다는 점에서 기지국 구축을 망설이던 통신 3사가 지하철 와이파이 사업은 BM이 뚜렷하다고 판단한 것이다. 정부가 이를 의무 구축 수량으로 인정해 주면 통신사들로서는 비용 부담을 줄이고 의무 구축...
청정수소 확대-충전소 2천기 설치…2050년 석유 제치고 최대 에너지원 2021-11-26 11:30:00
추진해 2050년까지 40개의 수소공급망 확보도 추진한다. 정부는 수소를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수소 인프라도 확대한다. 석탄·액화천연가스(LNG) 발전소, 산업단지 인근에 수소항만을 구축하고 항만시설 사용료 할인 등의 인센티브를 부여함으로써 항만 내 선박·차량·장비 등을 수소 기반으로 전환하도록...
KT-차이나모바일-NTT도코모 전략적 제휴 2027년까지 연장 2021-11-26 10:25:00
이뤄졌다. 5G SA는 데이터와 기기 제어까지 모두 5G 망으로만 처리하는 기술로, 현재 널리 쓰이는 비단독모드(NSA)가 5G와 LTE 망을 함께 쓰는 것과 대조된다. KT 구현모 대표는 "차이나모바일, NTT도코모와의 협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디지털 트렌드를 선도하고 차세대 네트워크 및 산업 전반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협력을...
KT, 중국 차이나모바일-일본 NTT도코모와 전략적 제휴 5년 연장 2021-11-26 10:20:17
망을 구축해 연동에 성공했다. KT 측은 "한국과 중국 간 양방향 영상통화와 고화질 동영상 재생 등의 시연을 통해 NSA 로밍 대비 한 단계 진화된 기술방식을 선보였다"고 말했다. 구현모 KT 대표는 "한중일 3사의 5년 협력 연장으로 지난 10여년 간 탄탄한 신뢰 관계를 구축하며 동북아 최대 통신 협의체로 자리매김한...
[김경준의 통찰과 전망] DX시대 '고객 후기'는 경쟁력 원천 2021-11-24 17:34:36
디지털전환(DX·digital exchange) 시대의 고객 접점은 모바일, PC 등 디지털 기기이고, 여기서 수집한 데이터 분석으로 직접적으로 고객 전체에 접근하고 이해한다. 이는 개념적 차원이 아니라 현실적 실체이고, 특수한 예외가 아니라 보편적 트렌드다. 최근 급속히 확산하는 배달음식 주문 플랫폼을 매개체로 영업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