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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상선 채권단 조건부 자율협약 가결(종합) 2016-03-29 16:49:43
안건은 해외 선주와 사채권자 등 채권금융기관 이외의 이해관계자가 동참한다는 전제가 붙은 조건부 자율협약이다. 이 가운데 하나라도 협상이 무산되면 자율협약은 종료된다. 현대상선은 "채권단이 현대상선의 회생을 위해 결단을 내린데 대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이번 결정이 향후 용선료 인하 및...
현대상선 채권단, 조건부 자율협약 가결 2016-03-29 16:22:25
선주와 사채권자 등 채권금융기관 이외의 이해관계자가 동참한다는 전제가 붙은 조건부 자율협약이다. 이 가운데 하나라도 협상이 무산되면 자율협약은 종료된다. 현대상선의 구조조정 작업은 세 가지 축이 동시에 돌아가지 않으면 전체 구조조정 계획이 물거품으로 돌아가는 구조다. 장기간 지속된...
<특징주> 현대상선 법정관리 가능성에 하락세 2016-03-24 09:37:45
연장이 불발돼 그 후로 만기가 도래하는 다른 회사채 상환도 줄줄이 미뤄질 전망이다. 채권단 실무자 회의에서 참석자 모두가 자율협약 돌입에 원칙적으로 찬성했지만, 사채권자집회에서는 주류를 이루는 농협·신협 단위조합의 반대로 만기 연장 안건이 부결됐다. khj91@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좌초위기 현대상선…다음달 용선료 협상이 회생 '열쇠' 2016-03-24 06:09:09
과정에서 브레이크등이 켜졌다. 17일 열린 사채권자 집회에서 내달 만기가 도래하는 회사채 1천200억원의 만기연장 결의가 불발됐기 때문이다. 경영정상화의 세 가지 축 중 한 곳에서 사채권자의 손해 감수 거부로 구조조정이 삐걱거리게 된 것이다. 그러나 현대상선의 자구안이 진행되고 용선료 협상이...
"일단 살리고 보자"...국책은행 부담만 가중 2016-03-23 17:19:33
선박금융 등 사채가 대부분입니다. 최근 사채권자 집회에서 4월 7일 만기가 돌아오는 1,200억원 규모 무보증사채 만기 연장이 불발됐지만 오는 29일 자율협약 개시 결정이 기정사실화 되고 있습니다. 산업은행 등 채권단은 당초 현대상선의 용선료 협상이 끝나는 4월 자율협약을 논의할 예정이었지만 사채권자 집회에...
<특징주> 현대상선, 자율협약 신청에 약세 2016-03-22 09:23:50
거래됐다. 현대그룹이 진행 중인 자구안과 용선료(배를 빌려 쓰는 비용) 관련 협상이 진전하면서 채권단 자율협약 추진이 급물살을 타고 있다. 이번 자율협약은 용선료 인하와 사채권자를 포함한 모든 채권자의 공평한 채무재조정을 전제로 추진되고 있다. sj9974@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현대상선, 자율협약 신청 2016-03-21 21:02:29
채권단 관계자는 “지난 17일 열린 사채권자 집회에서 1200억원 규모의 공모사채 만기 3개월 연장 안건이 부결되면서 현대상선의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 가능성 등이 제기되는 상황이라 이를 차단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다만 이번 자율협약은 용선료 인하와 사채권자를 포함한 모든 채권자의 공평한...
한기평, 현대상선 회사채 'CCC' 등급으로 하향 2016-03-21 18:31:15
17일 사채권자 집회를 열어 일부 회사채의 만기연장을 논의했으나 최종 부결됐다"며 "내달 7일 만기인 1천200억원 규모의 회사채를 상환하기가 쉽지 않을 것으로 판단한다"고 강등배경을 설명했다. 서강민 책임연구원은 "현대상선이 현재 진행 중인 용선료 인하 및 비협약채권에대한 채무재조정은 크레딧(신용도)...
현대상선 자율협약 신청…22일 채권자 실무회의(종합) 2016-03-21 18:23:54
인하, 사채권자를 포함한 모든 채권자의 공평한 채무재조정을 전제로 추진되는 것으로 이중 하나라도 협상이 무산되면 자율협약은 종료되는 조건이 붙는다. 해운업 장기침체로 유동성 위기를 겪는 현대상선은 연결 기준으로 지난해 매출액 5조7천685억원, 영업손실 2천535억원, 자본잠식률 79.8%를 기록했다....
현대차그룹 "현대상선 관심없다"…인수제안 거절 2016-03-21 06:13:38
지원이 이뤄질 전망이다. 그러나 사채권자집회에서 회사채 1천200억원의 만기 연장이 불발됨에 따라 이해당사자 전체의 양보를 얻어내는 과정에서 진통이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현대상선은 2013년 이후 자산매각과 유상증자 등의 자구계획을 실행해 왔으나해운 시황 침체와 손실의 장기간 누적 등으로 유동성 위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