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국, 대규모 무역박람회 개최…한국 헬스케어·뷰티제품 인기 2022-09-01 16:38:34
IT기업도 다양한 상품을 전시해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주최 측은 이번 행사에 71개 국가가 홍보관을 설치했고, 400여개 기업이 오프라인으로 참가했다고 밝혔다. 한국은 주중 한국대사관이 농수산식품유통공사, 무역협회, 코트라, 한의학연구원, 관광공사, 문화산업진흥원 등과 함께 식품, 생활용품, 건강용품,...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이끄는 ‘클래스101’ 2022-09-01 16:27:52
전부터 브랜드나 제품, 취미나 장르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독특한 팬덤 문화가 생겨나고 있었다. 팬들은 콘텐츠를 잘 즐기기 위해 자신만의 커뮤니티를 만들기도 했고, 더 나아가 스스로 창작의 주체가 되면서 영향력을 행사하기도 했다. 클래스101은 이같은 팬덤 산업(크리에이터 이코노미)의 특징을...
수지·수영 등장에 '떠들썩'…SNS 떠오른 '핫플' 어디길래 [이미영의 트렌드 톡톡] 2022-08-31 23:59:59
SNS에 방문 인증샷이 올라오며 20~30대 여성을 중심으로 가볼 만한 팝업 스토어로 인기를 끌고 있다. 개인 맞춤별 피부진단 및 스킨케어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는 점도 눈길을 끌고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전시형 팝업스토어가 잇달아 등장하고 있다. ‘소비자 체험’이 기업들의 마케팅 화두로 떠오르면서 온라인 쇼핑이...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가을맞이 ‘배색 하이넥 바람막이 2.0’ 출시 2022-08-31 18:26:05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는 가을을 맞아 ‘배색 하이넥 바람막이 2.0’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31일 발표했다. '배색 하이넥 바람막이'는 출시 직후 한달만에 주문량이 89.2% 상승하는 등 젝시믹스의 간절기 스테디셀러...
[특파원 칼럼] 일본은 지금 '시(時)성비' 시대 2022-08-29 18:06:50
인수하고, 일본 화장품 품평 사이트인 ‘@코스메’ 운영사의 최대 주주가 된 것은 대표적인 시성비 투자라고 나카무라 칼럼니스트는 평가했다. 가사 및 육아 부담을 덜어주고 제품 선택에 고민하는 시간을 줄여주는 기업에 투자했다는 것이다. 생활 리듬이 훨씬 빠른 한국인의 시성비 수요는 일본보다 훨씬 폭발적일...
규제로 망한 스타트업 대표…다시 규제로 일어섰다 [긱스] 2022-08-29 13:31:45
기업의 발목을 잡기도 하지만 때로는 전에 없던 시장을 만들어내고 기업들에 새로운 먹거리 기회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특히 신산업이 부상하고 관련 규제들이 생겨나면서 규제에 대응하고 이를 활용할 줄 아는 능력을 키우는 것은 매우 중요해졌습니다. 이른바 '레그테크(regulation+tech)'가 선진국을 중심으로...
100억엔 코로나 손실에 휘청…'日 1위 노래방' 사업 분할로 기사회생 2022-08-24 17:26:12
적자 전환했다. 2018년 인수한 여성 전용 헬스클럽 ‘커브스’도 남성·거울·화장이 없는 헬스장으로 각광받았지만 코로나 사태로 직격탄을 맞았다. 일본 내 80만 명이 넘던 회원 수가 50만 명까지 쪼그라든 것이다. 1967년 라면 사업으로 시작해 일본 최고 프랜차이즈 업체로 성장한 고시다카그룹의 최대 위기였다. 이때...
“코스맥스엔비티, 해외법인이 실적 이끌 것…순이익 흑전 기대” 2022-08-24 08:06:31
32개국 300개 이상의 고객사에 건기식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리스펙타’(여성 질 건강), ‘아가트리’(피부 보습 및 주름 개 선), ‘타베트리’(관절·연골 건강) 등 3개의 개별인정형 원료를 획득했다. 8건의 허가를 추가로 진행하고 있다. 호주 등 해외 법인이 회사의 실적을 이끌 것이란 판단이다. 이병화 연구원은...
세계 유일 여성 발명 축제 ‘2022 여성발명왕 EXPO’ 개막 2022-08-23 10:31:30
수여한다. ‘제22회 여성발명품박람회’는 여성발명기업 120여개 사의 발명제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전시장은 △리빙&키친 △베이비&맘 △인테리어&펫 △뷰티&패션 등 주제별 구성으로 관람의 효율을 높였고, 관람객들은 발명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헬시&뷰티 플레저’ 기획관을 별도로 구성해 경...
'2022 여성발명왕엑스포' 25∼27일 고양 킨텍스서 열려 2022-08-23 10:09:20
수여한다. 여성발명품박람회에서는 여성 발명기업 120여개사 제품이 전시된다. 관람객들은 리빙&키친, 베이비&맘, 인테리어&펫, 뷰티&패션 등 주제별로 꾸며진 전시장에서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행사 기간 라이브커머스도 진행해 28개 기업의 발명제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엑스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