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그린 경영 리더] GS, 바이오 에너지로 친환경 발전…물류센터에 스마트 그리드 구축 2013-06-17 15:30:07
주관한 ‘2013년 녹색소비 페스티벌’에 참가했다. 매장에 설치된 gstv를 통해 홍보 영상을 방송, 고객들에게 녹색소비의 의미를 알리고 환경의 중요성에 대해 전달하는 홍보 창구 역할을 했다. gs리테일은 지난해 1만6500㎡(5000평) 규모의 경기 서이천 신선물류센터에 전력망과 정보기술(it)을 융합해 에너지 효율성을...
[신경영 20년(下)] 삼성, 반도체·휴대폰 다음은 뭔가? 2013-06-14 13:09:17
매장 한쪽에서 먼지에 쌓인 채 천덕꾸러기 취급을 받던 tv와 완성도가 떨어진다며 불태워버린 15만대의 휴대폰이 밑거름이 됐다. 패스트 팔로워(1등을 뒤쫓는 2등)로 불리던 삼성은 이제 퍼스트 무버(시장 선도자)로 올라섰다.하지만 이 회장은 여전히 위기를 강조한다. 지난 4월 석달 간의 장기 출장을 마치고 돌아오면서...
동영상 마케팅이 대세...비디오커머스가 온다 2013-05-23 10:00:52
업체들은 소비자에게 매장에서 원하는 상품의 정보를 직접 얻는 것과 같은 정도의 자세한 상품정보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하지만 사진과 텍스트 자료만으로는 한계가 있는 게 사실. 비디오 동영상 상품 설명은 바로 이런 쇼핑몰 업체들의 고민을 덜어주고 있다. 1분 내외로 촬영된 상품설명 동영상이 소비자에게...
[월드 IT쇼] 뇌파로 모형기차 작동…초음파 감지 앱으로 할인쿠폰 쏴줘 2013-05-22 17:35:14
제품 '눈길' 근육 생체신호 감지…?it융합?의족?등?체험 "자동차도?해킹"?실증 “기차가 움직인다고 생각하고 집중해보세요.” 미래창조과학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해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월드it쇼(wis) 2013’ 행사장. 22일 이 행사장에 뇌파 장난감을 들고 나온...
[월드 IT쇼] 가상으로 옷 입어보고…세계 명화 3D로 감상 2013-05-22 17:32:54
미래비전관가상현실·증강현실?활용 차세대?융합콘텐츠?인기 ‘월드 it쇼(wis) 2013’에는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한 차세대 융합콘텐츠가 대거 전시돼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가 운영하는 ‘디지털콘텐츠 미래비전관’이 그곳이다. 프리맨 엔터테인먼트는...
[월드 IT쇼·서울 국제3D페어] SK텔레콤, 건강관리 '헬스-온' 시스템 공개 2013-05-20 15:30:12
적용했다. 교육 분야 융합 서비스도 전시한다. 교사들이 실제 교육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 티처’와 스마트폰을 두뇌로 활용한 유아용 교육 로봇 ‘아띠’ 등이다. 스마트 티처 서비스를 보여주기 위해 전시관 내에 교실을 꾸민다. 여기서 ict를 적용한 원격 학습을 시연한다. 디지털 펜 등도 이용해볼 수...
싸이가 5명으로 분신…흥겨운 말춤…실제보다 더 실감나는 '3D 영상' 콘서트 2013-05-19 16:49:51
영화관, 자동차 매장, 카페 등에서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사이니지’ 제품과 키즈 테마파크 등을 겨냥한 실감형 에듀테인먼트 상품들을 전시한다. 이 회사가 최근 주력하는 사업은 ‘싸이 홀로그램 공연’과 같은 ‘k팝 테마파크’다. 이 대표는 “국내뿐 아니라 중국 일본 등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k팝 테마파크’...
윤춘섭 카이스트 교수팀, 깨지지 않는 스마트폰 패널 개발 2013-05-14 17:34:49
it융합연구소 윤춘섭 물리학과 교수(사진) 연구팀이 고강도 플라스틱 패널 원천기술을 개발했다고 14일 발표했다. 연구팀은 유리섬유직물에 투명한 폴리이미드 필름을 코팅하는 방식으로 플라스틱 기판을 제작했다. 이 기판은 구부릴 수 있는 유연성을 갖추면서도 인장 강도는 일반 유리보다 세 배 강하다. 강화유리와...
크로스오버 카페가 뜬다!‥카페에서 누리는 즐거움 2013-05-14 10:42:49
체험공간을 융합한 형태의 새로운 매장을 오픈했다. 대학로의 특성을 고려해 IT기기를 체험, 구매하는 공간과 ‘카페 파스쿠찌’를 융합한 130평 규모의 복층 형태로 구성했다. SK플래닛의 ICT 전문 유통 브랜드인 이매진은 스마트폰·태블릿PC 등 모바일 영역을 넘어 ICT기기 (스마트TV·포토프린터·카메라)와 플랫폼...
'아트 마케팅' 펼쳤더니 성과도 예술이네 2013-05-02 15:30:04
디자인하거나 기존의 예술작품을 상품에 융합하는 게 대표적이다. 명품업체 루이비통은 그래피티 예술가 스티븐 스프라우스, 팝아트 작가인 무라카미 다카시 등 예술가들과 협업하고 있다. 둘째, 장소마케팅 영역에서 문화적 체험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매장을 단순한 제품 구매 공간이 아니라 미적 경험을 할 수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