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네이버·중소기업청, 전통시장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2014-01-13 16:37:16
전통시장과 중소기업이 네이버 플랫폼을 통해 보다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마련하길 바라며, 중소기업청과 협력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이 네이버와 동반성장 할 수 있는 상생협력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청 한정화 청장은 “선두 it 기업인 네이버와 협약이 전통시장과 중소기업 활성화에 크게...
위시링크 중국 진출…"모바일쇼핑 한류 이끈다" 2014-01-12 21:51:06
애플리케이션(앱)으로 만들어진 모바일 쇼핑몰 서비스다. 스타일난다 오가게 나인걸 등 유명 쇼핑몰의 제품을 스마트폰에서 볼 수 있도록 만든 쇼핑 플랫폼으로 매출은 입점 업체의 광고비에서 나온다. 월매출은 꾸준히 늘어나고 있으며 지난달 매출은 1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카카오의 ‘효자 서비스’로 인정...
[BIZ Insight] 3년된 SK플래닛, 온·오프 통합 커머스시장 강자로 2014-01-10 07:08:00
4420억원 오픈마켓 ཇ번가', 모바일 쇼핑 점유율 1위 [ 임근호 기자 ] “sk플래닛을 주목하라.” 요즘 인터넷 업계에서 들리는 말이다. 네이버 다음 카카오로 대표되는 국내 인터넷 시장의 판도를 뒤흔들 ‘잠룡’으로 sk플래닛이 유력하다는 이유에서다. 지난해 sk플래닛이 실력 있는 개발자들을 대거 영입하며...
SK플래닛, 맞춤형 패션쇼핑 '스타일태그' · 멀티 마케팅 플랫폼 '뉴OK캐쉬백' 2014-01-10 06:58:09
패션 서비스 ‘스타일태그’와 멀티 마케팅 플랫폼 ‘뉴ok캐쉬백’을 내놓고 커머스의 미래를 개척하기 위한 실험에 들어갔다. 사진·영상보다 쇼핑으로 연결 스타일태그는 전문가들의 패션 정보를 보면서 마음에 들면 바로 구입까지 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쇼핑 및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표방한다. 지난해 11월...
장동현 SK플래닛 부사장 "터키에 '11번가' 성공 진출…글로벌 플랫폼 도약" 2014-01-10 06:58:00
쇼핑할 수 있는 모바일 커머스의 원스톱을 지향합니다. 무엇을 준비하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밝힐 순 없지만 이런 강점을 바탕으로 t스토어는 글로벌 대형 사업자들을 넘어설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메신저 틱톡은 앞으로 어떻게 활용할 계획입니까. “그동안 틱톡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준비를...
KB국민카드, 네이버와 체크카드 이용 활성화 위한 MOU 체결 2013-12-26 16:15:44
KB국민카드가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과 체크카드 이용 활성화 및 쇼핑 편의 증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했습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네이버 쇼핑 체크아웃몰 가맹점 등에서 KB국민 체크카드로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쿠폰이나 경품을 제공하고, 체크카드 발급 편의성 증대를 위한 플랫폼을...
국민카드, 네이버와 체크카드 활성화 협약 2013-12-26 08:35:16
26일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과체크카드 이용 활성화 등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네이버 쇼핑 체크아웃몰 가맹점 등에서 KB국민 체크카드로 구매하는 고객에 대한 할인쿠폰·경품 제공, 모바일카드인 'K-모션'을 이용한 간편 결제 서비스추진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상가투자 "키 테넌트부터 찾아라" 2013-12-23 13:22:30
문화콘텐츠들을 유치하는 테마파크형 패션쇼핑몰이다. 쇼핑과 함께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꾸민 1층 파크 에비뉴에는 ‘토니모리’, ‘롭스’, ‘룩옵티컬’ 등 화장품 및 잡화, f&b 매장이 들어선다. 2층에는 로코코 건축양식의 플라워 에비뉴와 젊음의 거리 다운타운 에비뉴로 구성되며 ‘잇미샤’, ‘jj지고트’...
서울서 1억원대에 투자할 수 있는 상가는? 2013-12-21 09:58:01
가든 에비뉴와 함께 플랫폼 에비뉴, 그린 에비뉴가 있다. 가든 에비뉴는 ‘abc마트’, ‘k2’, ‘밀레’, ‘코오롱스포츠’ 등 한층 강화된 아웃도어 md가 있다. 플랫폼 에비뉴에는 ‘나이키’, ‘리복’, ‘아디다스’ 등 스포츠 및 패션 슈즈 전문숍이 구성된다. 그린 에비뉴는 ‘지이크’, ‘지오지아’, ‘트루젠’ 등...
롯데, 도심 한 복판에 '나홀로' 아울렛 간판 다는 이유 2013-12-19 14:45:53
유통플랫폼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렛 시장은 또 백화점 위주로 재편될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됐다. 기존 아울렛 업체들의 경쟁력이 높지 못하고 상품공급 측면에서도 압도적인 재고 확보가 가능할 것이란 판단에서다. 남 연구원은 "현재 점유율 1위인 이랜드리테일은 기존 아울렛 사업부 강화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