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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냉키 역시 中 경착륙 우려··자금 경색 주목해야" 2013-07-12 15:08:33
현재 경착륙 우려가 있다. 중국의 6월 생산자물가지수가 -2.7%다. 디플레의 영역에 16개월 연속 포함되어 있다. 상당히 우려스러운 것이다. 중국기업이 장사를 하고 영업을 해서 얻는 이익이 투자나 유지보수도 메꾸지 못하고 있다. 장사를 하는데 돈이 부족한 것이다. 그렇다면 외부에서 돈을 빌려와야 하는데 그런 돈들...
"하반기 키워드, 외국인ㆍG2ㆍ유로존" - 삼성 2013-07-12 08:52:23
ETF 벤치마크 지수 변경에 따른 기계적 매도 물량, 미국 조기 출구전략 가능성, 그리고 중국 경기 둔화 우려 등 상반기 대외환경이 코스피에 비우호적이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향후 외국인의 매수세가 유입되기 위해서는 상기 매크로 불확실성의 완화가 필요합니다. 만약 매크로 불확실성이 진정되면서 이탈했던 외국인...
[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 신한은행, '소비자보호지수' 도입…따뜻한 금융 실천 2013-07-11 17:29:37
자체적으로 ‘소비자보호지수’를 도입, 각 영업점 핵심성과지표(kpi)에 반영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4월 창립기념일을 맞아 전 경영진과 본부부서 직원이 모여 신한은행 ‘금융소비자 중심 헌장’ 선포식을 했다. 선포식에서 신한 임직원들은 매월 1일을 신한은행 ‘소비자 중심 실천의 날’로 정해 소비자보호에 대한...
부산 동명대,교육역량강화사업 대학 선정 2013-07-11 16:34:39
과정개설을 요청해온 기업체에 지난3월 전원 취업했다. 이 중 41명은 졸업이전에 선취업했다. 최대 19학점까지 인정받으며 기업이 진정으로 원하는 현장실무를 무료로 학습해 수료자 100%가 ‘해당 업계’ 일자리로 직행(‘입사후 추가 교육’ 없이 곧바로 발탁)하는 성과를 낸 이 과정에 올해는 인하공업전문대생 10명을...
[2013 고객접점 서비스품질지수] 신세계백화점, 외부 고객뿐 아니라 내부 고객도 사로 잡는 서비스 2013-07-10 16:59:26
걸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 이라고 밝혔다.한편,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는 고객들이 느끼는 해당 서비스의 품질을 나타내기 위해 매년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발표하는 지수이다. 올해는 고객과의 대면 서비스가 이뤄지는 총 29개 부문 120개 기업·기관을 선정한 후, 작년 8월부터 올해...
[2013 고객접점 서비스품질지수] 금호터미널, 고객 불편 현장에서 즉시 해결…고객만족 1위 2013-07-10 16:59:17
이용하는 고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편리함을 느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선정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는 고객들이 느끼는 해당 서비스의 품질을 나타내기 위해 매년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발표하는 지수이다. 올해는 고객과의 대면 서비스가 이뤄지는 총 29개...
[2013 한국서비스대상] "제품 아닌 만족을 팔아야 성공한다" 2013-07-10 15:35:00
수 있다. 한국서비스대상 평가는 기업의 지속적인 가치와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는 전반적인 서비스경영시스템에 초점을 두고 있다. 이는 미국의 말콤 볼드리지 국가품질상 평가 기준을 국내 서비스 산업환경에 맞게 개선한 것이다. 또 kaist와 한국표준협회가 공동 개발한 직원만족도지수(ks-esi)를 신청기업 직원들을...
[2013 한국서비스대상] 동부화재, 프로미 서비스로 고객과의 약속 실천 2013-07-10 15:30:41
따냈다. 동부화재는 주주가치 극대화나 기업가치 극대화에서 더 나아가 고객, 지역사회 등으로 관심을 넓혀 이들 이해당사자의 요구를 고려하고 사회적, 환경적 가치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경제, 사회, 환경적 관점에서의 균형잡힌 경영성과 창출을 통해 지속 가능한 경영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기업활동을 전개하고 있...
[2013 한국서비스대상] 금호고속, 전 임직원 하루 60분이상 현장 근무…불편사항 즉각 개선 2013-07-10 15:30:34
했다. 정기적으로 고객 만족도를 측정해 고객만족지수 db를 구축하고 있다. 윤리경영을 통한 ‘아름다운 기업 만들기’도 금호고속의 중요한 경영활동 중 하나다. 2002년부터 시작한 금호고속의 사회공헌활동은 현재 정착 단계에 이르렀다. 초기 물품 지원이나 환경정화 활동에 집중한 데 비해 현재는 각 부서 및 영업본...
[2013 한국서비스대상] 금호리조트, 자연·레저 어우러진 편안한 리조트 실현 2013-07-10 15:30:27
독특한 서비스경영체계인 아름다운 기업지수 활동을 통해 고객 중심의 서비스 문화를 실현 하는 데 심혈을 기울여 왔다. 특히 사내 고객만족 강사를 집중 육성해 내부 인적자원을 활용, 고객중심의 서비스 문화 전파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금호리조트의 아름다운 기업지수 활동은 내·외부 고객에 대한 일관성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