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茶山경영상] '국민 메신저' 카톡의 신화…IT 세상을 바꾸다 2013-09-29 16:56:09
있었지만 카톡처럼 문자·음성통화·게임·쇼핑·패션 등이 한곳에서 이뤄지는 서비스는 없었다. 카톡은 세계 최초로 ‘모바일 소셜 플랫폼’이란 개념을 들고 나오면서 네이버(라인) 텐센트(위챗) 페이스북(페이스북메신저) 구글(행아웃) 등 후발주자들은 모두 카톡이 개척했던 길을 따라 걷고 있다. 카톡의 탄생 뒤에는...
코엑스몰 종합문화복합공간으로 리모델링 2013-09-23 18:07:20
문화 비즈니스 쇼핑 관광이 어우러진 아시아 최대 종합문화복합공간으로 새단장돼, 내년에 문을 엽니다. 코엑스는 그동안 상권 활성화에 기여한 기존 상인들에게는 새 임차인 공개 입찰 경쟁에서 우대한다는 방침입니다. 유은길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서울 강남의 대표적 쇼핑 나들이 공간인 코엑스몰이 종합 컬처...
복합쇼핑몰 코엑스 '종합 문화공간'으로 변신 2013-09-23 16:58:37
12월 리모델링 완료…'컬쳐 플랫폼' 청사진 제시기존 입점 소상인 최대한 배려…"상생모델 만들 것" 아시아 최대 지하 쇼핑몰인 코엑스가 내년 말 '가족 친화형 종합 문화공간'으로 재탄생한다. 한국무역협회는 23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코엑스몰을 기존 쇼핑 중심의...
"대한민국 MICE 발전, 매뉴얼化 절실" 2013-09-15 23:21:40
그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가진 회사는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고 모토로라처럼 하드웨어를 기반으로 가진 회사들은 좀 몰락하는 경험이 있지 않습니까? IBM도 마찬가지입니다. IBM도 컴퓨터 만드는 회사에서 소프트웨어 기구로 지금 변하면서 완전히 성공을 했어요. 그래서 킨텍스도 그런 사례에서 보는 것처럼 이 하드웨어...
"위챗 약발" 텐센트 주가 10년 사이 107.5배 '껑충' 2013-09-14 08:40:38
왜? 텐센트가 지난 8월 5일 국내 카카오톡 게임과 유사한 플랫폼인 웨이신(微信, 위챗, wechat) 게임센터를 출시한 이후 텐센트의 주가는 꾸준히 오르고 있다. 텐센트는 이 외에도 올해 8월 기준 4억 6000만 명의 유저를 보유한 웨이신의 상업화를 위해 다양한 기능을 추가 중에 있다. 그 중 현재 웨이신 내 쇼핑 및 결제...
[주요 알뜰폰 업체] CJ헬로비전, VOD에 연극 관람까지 '혜택이 넘치네' 2013-09-10 06:59:01
심벌인 ‘해피스테이션’은 방송 영화 음악 쇼핑 게임 외식 등 cj그룹이 보유한 다양한 콘텐츠를 담은 플랫폼을 형상화했다. 요금제에도 반영했다. 캐치온 cgv 뚜레쥬르 서비스를 결합한 특화 요금제를 내놨다. 이동통신에 방송 서비스를 접목한 ‘헬로lte캐치온’ 요금제에 가입하면 매월 100여편 이상의 최신 영화와...
라떼스타일, 클라라와 함께 '반값등록금 지원' 이벤트 2013-09-09 14:03:38
국내 상위 20위 쇼핑몰의 상품들을 스마트폰 첫 화면에서 한 번에 볼 수 있는 신개념 모바일 쇼핑 플랫폼 서비스다. ‘라떼스타일’에 있는 상품을 자세히 보기만 해도 포인트를 적립해주고, 상품을 구매 시 금액의 일부를 포인트로 한번 더 적립해주는 더블 적립금 제도를 운영해 애드라떼, 메디라떼, 뷰티라떼 등 기존...
곰TV, WGL: TANKSASIA 결승전 개최 2013-09-06 12:32:47
했다. '탱크 아시아' 시즌1 결승전은 곰tv의 글로벌 서비스 플랫폼인 www.gomtv.net을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 또한, 곰tv는 2011년 미국 애너하임 블리즈컨(blizzcon® 2011)과 2012년 4월 라스베이거스의 ipl, 11월 라스베이거스 블리즈컨에서 스타크래프트 ii 리그(gsl)의 현지 생중계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쿠팡, 상설 쇼핑 서비스 ‘와클’ 런칭 2013-09-03 15:18:05
모바일앱’을 출시하고 쇼핑 플랫폼 확장을 통해 보다 쉽고 빠른 쇼핑을 지원한다는 방침입니다. 김범석 대표는 “쿠팡은 서비스의 형태에 구애 받지 않고 고객에게 최상의 이커머스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이를 위해 상품 선별, 물류, CS, 정보인프라 등 다양한 분야에 공격적으로 투자하며...
홈앤쇼핑, 중기제품 모바일 쇼핑 시대 `활짝` 2013-09-02 08:41:54
인터넷몰에 이어 모바일 쇼핑에 카탈로그 쇼핑까지 아우르는 종합유통 플랫폼으로 거듭나게 됩니다. 홈앤쇼핑은 모바일 홈앤쇼핑 개설을 기념해 9월 한 달간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매일 선착순 1천 명에게 모바일 전용 10% 할인 쿠폰을 발급하고 상품 구매 시 구매금액의 10% 적립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펼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