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패션그룹형지, 에스콰이어 인수 1주년 `사업 청신호` 2016-06-16 09:57:50
마케팅을 강화하면서 트렌드와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젊은 고객들이 대거 유입됐다. 특히, 패션그룹형지와의 그룹-계열사간의 시너지 효과도 빼놓을 수 없다. 그룹사의 물류 시스템을 비롯해 여러 시스템을 공유해 불필요한 비용을 대폭 절감하고, 신속한 조직 개편과 정비로 실적 개선에 박차를 가해 사내외 전방위적인...
테슬라발 역풍 맞은 제주도…전기차 구매 신청 '절벽' 2016-06-16 09:29:28
수 있어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가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다만 6월 말부터 현대차가 아이오닉 출고를 시작하기 때문에 아직 판매대수에 집계되지 않고 있다. 올 들어 5월까지 전기차 판매량은 640대에 불과하다. 기아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 한국gm 등 경쟁 업체들은 하반기 출고를 시작하는 아이오닉이 제주도 전기차...
형지, 에스콰이아 인수 1년…"실적 개선·유통망 확대 성과" 2016-06-15 17:16:46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중시하는 젊은 고객들이 대거 유입됐다고 분석했다. 패션그룹형지와의 시너지 효과도 발휘됐다고 자평했다. 그룹사의 물류 시스템을 비롯해 여러 시스템을 공유, 불필요한 비용을 절감했고 신속한 조직 개편과 정비로 실적 개선에 박차를 가할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강수호 형지에스콰이아...
"중국 가전 수입해서 팔겠다"…유통사업 뛰어드는 중기들 2016-06-14 18:53:14
냉장고, tcl의 led tv 등은 뛰어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앞세워 마트와 양판점에서 이미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다.최근 들어 두드러진 현상은 전문 판매상이나 유통회사가 아니라 자체 사업을 별도로 하는 국내 기업들까지 중국 가전 유통에 뛰어들고 있다는 것이다. 거리그룹의 국내 독점 총판을 맡은...
`일상의 변화` 모카포트의 특별한 에스프레소 한 잔 2016-06-14 13:59:10
가격대비 굉장한 가성비를 지닌 모카포트를 소개하고자 한다. 우리가 카페를 방문했을 때에도 모카포트를 심심치 않게 볼 수가 있는데 어떠한 용도로 사용하는지 알지 못해서 지나가는 경우가 부지기수다. 이제부터는 카페에서 모카포트를 본다면 매우 반가울 것이다. 1933년 이탈리아의 알폰소 비알레띠에 의해서 발명된...
해피랜드 "커피매장 연내 100곳 열 것" 2016-06-13 18:18:33
기준, 보증금·권리금 제외)으로 비교적 저렴한 것도 장점”이라며 “고가 커피숍과 저가 테이크아웃 매장으로 양분된 기존 커피시장에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비) 뛰어난 브랜드’로 연착륙시킨 이후 본격적으로 외식업에 진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해외시장 공략도...
홈쇼핑, 소비심리 위축에 실속 찾는 '불황형 소비'가 대세 2016-06-13 13:50:50
수 있는 패션·뷰티상품의 강세를 보였다"며 "뛰어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로 고객들에게 검증 받은 상품들에 수요가 집중되는 '불황형 소비' 패턴이 뚜렷했다"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급등주 싹쓸이! 인공지능...
일동후디스 컵 커피 '앤업카페' 출시 1년 만에 1000만개 판매 2016-06-13 11:55:57
평균 5~6만개의 판매량을 나타내고 있다.가성비를 중요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앤업카페의 인기로 이어졌다는 게 일동후디스의 설명이다. 앤업카페는 300ml 용량으로 커피 전문점 만큼의 양을 보유하고 있지만 가격은 훨씬 저렴하다.일동후디스는 앤업카페가 올해를 기점으로 주력 제품군에 올라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
누적 관람객 55만명 돌파하여 소비재 산업을 리딩하는 박람회로 자리매김 2016-06-13 11:13:48
가성비`에 초점을 맞춘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점점 거세지고 있는 `가성비` 열풍에 발맞추어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로 무장한 중소기업들의 제품들이 대거 참가할 예정이다. 또한 온라인 상에서 고품질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주부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핸드메이드 제품 등도 다수 선보여진다. `메가쇼 2016 시즌...
GS샵 "소비자는 검증된 제품 선택…상반기 판매 1위 '견미리 팩트'" 2016-06-13 10:29:54
수 있는 패션·뷰티상품의 강세 속에 뛰어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로 고객들에게 검증 받은 상품들에 수요가 집중되는 '불황형 소비' 패턴이 뚜렷했다"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급등주 싹쓸이! 인공지능 로봇이 추천하는 6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