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회사채시장 안정화 대책‥자금경색 숨통" 2013-07-12 08:07:38
아침 1부 - 지표와 세계경제 BS투자증권 홍순표> 최근 대외여건이 개선되고 있고 지난 8일 금융위원회가 회사채시장 안정화 대책을 발표하는 등 경기와 금융시장의 안정을 위해 정부가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 이번 회사채시장 안정화 대책을 발표하게 된 배경을 보면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시장금리 하락과 함께 기업의...
"美 통화정책 기조 변화‥국내 금리 영향은?" 2013-07-11 11:56:16
시장이 다시금 어려워지게 된다면 신용위험이 재발할 가능성이 있는데 그런 현상이 만약 나타나게 된다면 미국도 금리 인상을 선택할 수 없다는 의미다. 결국 당분간 통화정책 기조의 변화가 크지는 않을 것이다. 물론 양적완화 정책에 대한 단기적 축소는 불가피하더라도 이것이 시장금리에 큰 혼란을 가져올 가능성은...
버냉키 효과 있나 … 미국 증시, 5일 만에 상승세 '주춤' 2013-07-11 06:53:14
주장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고 전했다. 이날 경제지표와 기업실적은 양호했다. 지난 5월 미국의 도매재고는 0.5% 감소하고, 같은 기간 도매 판매는 1.6% 증가했다. 도매재고는 1년8개월 만에 가장 큰 폭으로 줄었다. 올 하반기 제조업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가 증가했다. 유럽 주요 증시는 이날 소폭 하락했다. s&p가...
고질병 또…한국만 유독 미끄럼 2013-07-10 17:15:13
신용경색으로 지수가 급락한 중국을 제외하면 아시아 증시 가운데 인도네시아 베트남 다음으로 하락폭이 컸다. 10일에도 상당수 아시아 증시가 오름세를 보였지만 코스피지수는 반대로 미끄러졌다. 1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미국 양적완화 축소 가능성을 언급한 버냉키 쇼크 이후 지난 9일까지 선진국 증시는 플러스,...
[2013 한국서비스대상] "제품 아닌 만족을 팔아야 성공한다" 2013-07-10 15:35:00
띄었고, 신용보증기금은 한국서비스대상에 처음 도전해 종합대상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신용보증기금은 고객만족 및 고객가치 향상으로 주 고객인 중소기업의 성장동력 확충과 금융산업 전반의 선진화에 기여하고 있다. 유통서비스에서는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현대홈쇼핑, 신세계백화점 등이 종합대상의 수상성과를...
[2013 한국서비스대상] 동부화재, 프로미 서비스로 고객과의 약속 실천 2013-07-10 15:30:41
인정받아 세계적인 보험회사전문 신용평가기관인 에이엠베스트로부터 5년 연속 ‘엑설런트’ 등급을 획득했다. 세계 3대 신용평가기관인 스탠더드앤드푸어스로부터도 8년 연속 ‘bbb+’ 등급을 따냈다. 동부화재는 주주가치 극대화나 기업가치 극대화에서 더 나아가 고객, 지역사회 등으로 관심을 넓혀 이들 이해당사자의...
[2013 한국서비스대상] 삼성카드, 불만 처리 프로세스 표준화…민원평가 1등급 2013-07-10 15:30:38
혜택을 개발해오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신용카드 업계에서 유일하게 금융감독원 민원평가 4년 연속 1등급을 달성했다. 또 공정거래위원회 주관 소비자중심경영 재인증 3회 연속 인증을 획득하는 등 고객 서비스 부문에서의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삼성카드는 고객이 상품과 서비스를 쉽고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
[2013 한국서비스대상] 신한생명, 스마트폰으로 상담·계약 원스톱 처리 2013-07-10 15:30:32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세계적인 신용평가기관 무디스 계열의 한국신용평가로부터 보험업계 최고 등급 ‘aaa’를 6년 연속 획득해 시장지위, 이익창출능력, 자본건전성을 신뢰할 수 있는 생명보험회사로 인정받았다. 신한생명은 모든 가치판단의 기준을 ‘고객만족’에 두고 ‘고객만족 경영’을 추진해 왔다. 전 상품에...
[2013 한국서비스대상] 마스타자동차, 국내 최초 차량 종합관리서비스 도입 2013-07-10 15:30:25
자동차 제작사, 신용카드사, 통신사 및 물류 회사 등과 업무 제휴 관계를 맺고 다양한 고객 차량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마스타자동차는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적극 활용해 고객과 소통하고 불만고객과 공감하기 위한 여러 가지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러한 멀티채널 강화를 통해 취합된...
[2013 한국서비스대상] 신용보증기금, 중소기업 입장에서 생각하는 금융서비스 제공 2013-07-10 15:30:21
서비스마인드를 말한다. 공심의 철학과 함께 신용보증기금은 2011년 중소기업의 성장과 금융시스템 선진화, 더불어 기관의 향후 미래 가치를 높이고자 ‘기업이 행복한 세상, 함께 가는 가치 창조자!’라는 새로운 비전을 선포하고 이와 연계한 중장기 전략체계 비전2020을 정립해 보다 효율적인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