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여행의 꽃, 마카오 럭셔리 호캉스 7 2024-08-09 10:22:56
등 최고의 서비스를 자랑하는 8개 호텔로 이뤄진 복합 리조트. 웅장한 스케일의 다이아몬드 쇼가 펼쳐지는 호텔 로비는 365일 여행객으로 붐빈다. 야외 수영장 ‘그랜드 리조트 덱’이 유명하다. 7만 5000m²(약 2만3000평) 부지에 길이 세계 최고 규모의 스카이톱 웨이브 풀, 575m 유수 풀 등이 들어서 아이를 동반한 가족...
미국 실리콘밸리 IT 기업 유리버스, 디아나서울과 협력 2024-08-09 09:20:54
연구개발(R&D) 센터를 설립하고 아시아 지역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협약식에는 디아나서울의 김수경 회장, 유리버스의 곽렬희 대표와 곽준혁 수석부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토큰증권 플랫폼 △헬스케어 △통합 고객 관리 플랫폼 △병원경영지원회사 △차세대 금융서비스 사업...
오데마 피게, 서울 청담 패션 거리에 첫 플래그십 개점 2024-08-08 16:34:53
첫 플래그십을 개점한다. 부티크, AP 하우스, 고객 서비스 센터를 결합한 6개 층 규모의 해당 복합 건물은 방문객들을 오데마 피게의 세계에 몰입시키고 환대, 서비스 및 소매에 대한 브랜드의 맞춤형 접근 방식을 적용할 계획이다. 오데마 피게 관계자는 "브랜드가 뿌리를 내리고 있는 스위스 발레 드 주(Vall?e de...
신한은행 "고객 감정 AI로 분석…보이스피싱 등 대응" 2024-08-08 10:33:56
= 신한은행은 인공지능(AI) 기술로 고객의 감정을 파악하고 적절한 서비스로 대응하는 'AI 감정 분석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고객이 AI 음성 로봇과 상담하는 과정에서 목소리 고저·강세, 단어 등을 기반으로 고객의 감정 상태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필요한 서비스를 연결한다. 특히 불안한...
"해외서 유심 분실 걱정마세요"…KT, e심 전환 개통 서비스 2024-08-08 09:20:11
"해외서 유심 분실 걱정마세요"…KT, e심 전환 개통 서비스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KT[030200]가 9일부터 해외에서 스마트폰 유심(USIM)을 분실해도 이심(eSIM) 전환 개통을 통해 로밍을 계속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기존에는 해외에서 유심을 잃어버리면 귀국 후 개통 처리를 하거나...
"예약확인부터 접수까지"…KT, 중앙대병원 AI보이스봇 고도화 2024-08-08 09:10:03
= KT[030200]는 중앙대학교병원 고객센터에 도입한 'KT 에이센'(A'cen)의 'AI 보이스봇' 기능을 고도화해 신규 고객의 예약접수를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KT 에이센은 KT의 AICC(인공지능 콘택트 센터) 설루션에 클라우드 역량을 결합한 서비스다. KT와 중앙대병원은 고객의 문의 패턴을 정밀하게...
쿠팡, 매출 10조원 내고도…'과징금 폭탄'에 적자 전환 2024-08-07 17:32:30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 효과로 쿠팡의 활성 고객은 매년 늘고 있다. 2021년 2분기 1702만 명이던 활성 고객은 지난해 2분기 1971만 명, 올 2분기엔 2170만 명으로 증가했다. 고객 1인당 분기 매출은 42만3400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 늘었다. 매출은 사상 최고치를 찍었지만, 영업손익은 여덟 분기 만에 적자(342억원)로...
LGU+, 신규 통합전산망 구축으로 2분기 영업익 11.8% 감소(종합2보) 2024-08-07 16:24:08
성장했으나, 고객 정보 관리 등 업무에 활용하는 신규 전산망 구축에 대한 상각 비용이 반영되면서 영업이익이 줄었다고 설명했다. 구체적으로 영업 매출에서 단말 매출을 제외한 서비스 매출은 무선 사업 매출이 성장하고 기업 간 거래(B2B) 신사업을 확장하면서 작년 2분기보다 1.6% 증가한 2조9천439억원을 기록했다....
KT스카이라이프, 또 적자전환…주요 성과지표 악화 2024-08-07 15:40:57
최고재무책임자(CFO)는 “하반기에는 인공지능(AI) 기반 신사업을 확대하며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KT스카이라이프는 최근 AI 기반 스포츠 미디어 플랫폼 사업 ‘AI 스포츠’와 AI 솔루션으로 상담 대기시간을 단축한 고객센터 ‘AICC(AI컨택센터)’ 등 AI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였다. 정지은 기자...
부산은행, 우즈베크·네팔·벵골어 디지털데스크 안내 추가 2024-08-07 14:34:48
BNK부산은행은 외국인 고객의 이용 편의성 및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미래형 디지털 채널인 디지털데스크의 외국인 금융서비스를 확대했다고 7일 발표했다. 이번 서비스 확대로 디지털데스크 내 지원 언어를 기존 4개(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에 우즈베크어, 네팔어, 벵골어를 추가해 7개로 늘렸다. 또한 외국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