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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도체 수출 증가율 작년보다 둔화…수요증가는 지속" 2018-02-04 11:00:14
수출액은 996억8천만달러로 단일 품목 사상 최초로 연간 900억 달러를 돌파했다. 1994년 우리나라 총수출보다 많을 정도로 엄청난 규모였다. 보고서는 "올해 반도체 수출 증가율이 둔화할 것으로 전망되는 이유는 작년 성장률이 특이할 정도로 높았기 때문"이라며 "이에 대한 기저효과로 올해 증가율이 낮아지겠지만,...
영국, EU와 관세동맹 협상 검토…'무늬만 브렉시트' 기웃 2018-02-02 10:59:58
있어서도 부담을 대폭 덜 수 있지만 영국이 EU 단일시장 규정에 따른 공통의 규제를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영국에서 EU로 수입되는 민감한 품목들은 규제 기준을 충족해야 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 같은 관세동맹 방안은 EU 측에서도 손해를 볼 것이 없는 만큼 환영할 것으로 보인다. 영국은 2016년 기준으로 서비스 부문에서...
한화큐셀 `엄지 척` 文도 반했다? 2018-02-01 16:37:19
세이프가드는 특정품목 수입이 급증해 자국 기업이나 산업에 심각한 피해가 우려되는 경우 관세 인상과 수입물량 제한 등을 통해 규제하는 무역장벽이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오늘 특별히 이곳을 방문한 것은 한화큐셀을 업어드리고 싶어서다"라며 "노사 대타협을 통해 노동시간을 줄이고 그만큼...
문 대통령 "한화큐셀 업어주고 싶어…일자리 정책 가장 모범" 2018-02-01 14:43:57
품목 수입이 급증해 자국 기업이나 산업에 심각한 피해가 우려되는 경우 관세 인상과 수입물량 제한 등을 통해 규제하는 무역장벽이다. 문 대통령은 "민관대책협의회를 가동 중인데 정부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오늘 특별히 이곳을 방문한 것은 한화큐셀을 업어드리고 싶어서다"라며 "노사 대타협을...
정품 뒤에 숨긴 밀수품…'커튼치기'로 830억 가짜 명품 밀수 2018-01-30 10:00:04
관계자는 "LCL은 한 화주가 대규모 컨테이너를 이용해 단일 품목을 수입하는 것과 달리, 여러 화주가 물품을 섞어 들여오다 보니 밀수 범죄에 악용되는 취약점이 있었다"라며 "LCL 컨테이너 화물에 대해 보다 현실적인 통관 검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개선대책을 관련 기관에 전달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goals@yna.co.kr...
"김이 효자"…전남 수산물 수출 사상 최초 2억 달러 돌파 2018-01-25 13:25:26
달러(3.2%) 등이었다. 품목별로는 김에 이어 전복 4천400만 달러, 톳 2천200만 달러, 미역 1천800만 달러, 넙치 500만 달러 순으로 많았다. 엔화 강세와 수산물 소비 회복세 영향으로 전복, 김의 일본 수출이 늘었다. 중국은 김 작황 부진으로 국산 김 수요가 많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양근석 전남도 해양수산국장은...
[10년 전 오늘]2008년 1월24일 자동차 뉴스 2018-01-24 07:02:04
제네시스는 2014년 2세대로 완전변경, 2016년 단일 제품에서 브랜드로 탈바꿈하면서 내수뿐만 아니라 북미에서도 영향력을 키워나갔다. 여기에 플래그십 세단 g90(내수명 eq900)을 제품군에 추가하면서 지난해엔 2만612대를 미국 시장에 내보냈다. 올해 g70을 선보여 세력을 넓힌다는 복안이다. 기아차 모하비는 출시 초기...
셀트리온헬스케어·LG화학 "세계 3위 일본 바이오시장을 잡아라" 2018-01-22 09:48:40
대한 품목 허가를 획득하고 니찌이꼬 제약과 야크한제약을 통해 판매에 나서고 있습니다.이처럼 바이오시밀러업체들이 일본시장에 속속 진출하는 것은 미국과 유럽 시장에 이어 3번째로 바이오의약품 시장이 크기 때문입니다.의약 통계인 IMS데이터 기준에 따르면 일본 바이오의약품 시장 규모는 지난 2014년 120억달러(약...
LBL, 이탈리아 명품 '제냐' 공장서 만든 정장 내놓는다 2018-01-21 18:56:54
넘겼다. 단일 브랜드 매출이 1000억원이 넘으면 패션업계에서는 ‘메가 브랜드’라고 부른다. 여성복 한 가지만으로 1년 만에 세운 기록이다. 패션 전문 브랜드에서도 쉽지 않은 일이다.브랜드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한 롯데홈쇼핑은 올해 lbl을 의류부터 리빙까지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키운다. 2월...
[2018 주역이 될 중견기업] 퍼시스, '오피스 4.0' 바람 타고 고속 성장 2018-01-16 16:12:58
있다.인에이블 시리즈는 디자인면에서도 인정받은 제품이다. 단일 제품으로 레드닷, 독일 아이에프(if), 미국 아이디어(idea) 등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를 모두 석권했다. 이 시리즈는 출시 이후 지속적인 매출 성장세를 보여 퍼시스 데스크 품목 중 가장 잘 팔리는 제품으로 꼽힌다. 지난해 매출이 2016년 대비 181%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