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전 아울렛 화재 사망자 7명으로…정지선 회장 "무거운 책임감 통감" 2022-09-26 16:56:35
1명 이상 발생했거나 부상자가 2명 이상 발생하고 6개월 이상 치료가 필요할 경우 중대재해처벌법 처벌 대상이 될 수 있다. 이날 오전 7시 45분쯤 대전 유성구 용산동 현대아울렛 지하 주차장에서 발생한 화재로 현재까지 총 7명이 숨져고 1명이 중상을 입어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단독] 1400만원 에르메스백이 3400만원…기막힌 재테크 막는다 2022-09-26 14:39:18
플랫폼과 손을 잡아 이들을 자신의 영향권에 두려는 역발상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구찌, 보테가베네타, 생로랑 등을 소유한 프랑스 케링그룹이 2020년 중고 거래 플랫폼 더리얼리얼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지난해에 또 다른 플랫폼 베스테에르에 지분(지분율 5%) 투자한 게 그런 사례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짝퉁' 검수 시스템 투자 나선 네이버 2022-09-25 17:54:43
게 회사의 설명이다. 크림은 한정 상품을 사고파는 리셀 시장이 점차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패션 브랜드들이 자사몰 판매 비중을 늘리기 위해 한정판 상품을 이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크림은 연말까지 서울 영등포구 당산에 검수센터를 증설할 계획이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결혼 기피' 2030…"서울 예식장 절반 5년내 문 닫을 것" 2022-09-23 17:11:22
주로 웨딩 컨설팅 업체와 연계해 고객을 받는데, 최근 결혼식 간소화 등의 영향으로 수입이 현저히 줄어들었다. 한국예식업 중앙회 관계자는 “소비 양극화가 일어나면서 중소 웨딩홀은 생존이 어려워졌다”며 “향후 수년에 걸쳐 웨딩산업의 구조조정이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배정철/한경제 기자 bjc@hankyung.com
'컵커피 대권' 어디로…칸타타, 바리스타룰스 누르고 1위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09-23 10:47:41
이마트 PB 즉석밥은 12.6%로 3위를 차지했다. 캐시카우는 소비자들이 영수증을 제공하면, 보상 혜택(리워드)을 주고, 이를 바탕으로 시장을 분석하는 업체다. 한국경제신문은 캐시카우와 공동으로 소비재 시장의 동향을 분석하는 기사를 매주 금요일 인터넷에 게재할 예정이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비행기에서 영감…최초의 알루미늄 소재 '럭셔리 슈트케이스' 2022-09-22 17:06:01
거대한 알루미늄 원자재부터 시작해 각 부품이 조립되는 엔지니어링 공정을 움직이는 키네틱 아트로 표현했다. 키네틱 아트란 작품 자체가 움직이거나 움직이는 부분을 넣은 예술이다. 영상은 어떤 충격도 견뎌내는 내구성, 시대를 앞서가는 디자인, 유연하게 움직이는 바퀴 등을 표현한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사진가·영화감독들이 사랑한 카메라 케이스도 리모와 2022-09-22 17:03:24
다시 소재의 혁신을 이뤄냈다. 2017년 럭셔리 기업 LVMH그룹에 인수된 뒤 베르나르 아르노의 차남인 알렉상드르 아르노가 공동 최고경영자(CEO)를 맡아 일상용 백으로 이뤄진 컬렉션 ‘네버스틸(Never Still)’을 출시해 패션업계로 진출했다. 현재는 위그 보네-마장베르가 CEO를 맡고 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정장 안 입는 요즘 남성 직장인…패션 기업들 '작업복'으로 유혹 2022-09-21 17:29:35
남성 정장만으로 백화점 한 층을 메웠던 적이 있었지만 이제는 ‘아미’ ‘꼼데가르송’ 등 컨템포러리 패션 매대를 함께 배치하지 않으면 안 된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엔데믹 과정에서 남성 슈트 수요가 잠깐 늘기도 했지만, 추세로 굳어진 매출 둔화를 막기엔 역부족”이라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이마트, 양질의 한 끼 저렴하게…가정식 PB '피코크' 2022-09-20 16:11:37
수 있다. ‘초콜릿 샌드위치’, ‘화이트초코 크랜베리 쿠키’ 등 디저트도 20%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는 피코크 위크 개막에 맞춰 ‘피코크 마스터 북’도 발간했다. 마스터 북은 피코크 메뉴들을 백반, 브런치, 맛집, 홈카페, 분식, 캠핑, 홈파티, 포차 8가지 테마로 나눠 소개하고 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BAT로스만스, '캠핑과 글로의 만남'…이색 협업 팝업스토어 가볼까 2022-09-20 16:08:40
벨리곰은 롯데홈쇼핑이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사내 프로그램에서 탄생한 캐릭터다. 롯데홈쇼핑의 자체 캐릭터인 만큼 그동안은 롯데그룹 계열사와 협업을 주로 진행했다. 벨리곰 팝업매장이 롯데 계열 외에 타 그룹 계열사에 입점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