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카오뱅크, 중금리 대출 확대 역점…"상반기 IPO는 어려워" 2021-02-02 10:49:33
이어 '카카오뱅크 퍼스트'로 정했다. 소비자들이 은행하면 카카오뱅크를 가장 먼저 떠오릴 수 있도록 중저신용자 대상 대출 규모를 확대하고, 새로운 대출 상품을 적극 출시한다는 다짐이다. 윤 대표는 "작년 카카오뱅크 이용자는 1540만명으로 계좌 개설 고객은 1360만명을 보였다. 1년 간 300만명이 늘었다"며...
리드의 비밀병기 '맞춤형 아이언·웨지' 2021-02-01 17:33:32
인물이다. 아티산은 선수뿐 아니라 모든 소비자에게 일련번호를 매긴다. 골퍼 개개인의 스윙 스타일에 맞는 맞춤형 웨지를 제작하기 위해서다. ‘장타자’ 브라이슨 디섐보(27·미국) 역시 아티산 웨지로 지난해 US오픈 우승을 차지했다. 아이언은 더 독특하다. 일본 피팅 브랜드인 그라인드 웍스에서 맞춤 제작한 패트릭...
롯데, 동반성장·사회공헌 등 임원 인사평가에 반영 2021-02-01 15:07:36
예정이다. 롯데의 식품회사들은 소비자가 재활용 분리배출을 손쉽게 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였다. 롯데칠성음료는 재활용 가능한 페트병인 ‘에코라벨’을 일부 제품에 도입했다. 라벨 없는 생수 ‘아이시스 8.0 ECO’도 내놨다. 롯데는 사회공헌 활동도 하고 있다. 롯데지주는 지난해 말 롯데복지재단과 전국 다문화가정...
구글 "백신접종소로 부지 등 제공…백신교육에 1천600억원 기부" 2021-01-26 08:50:03
가운데 1억달러는 미 질병통제예방센터(DCD) 재단과 세계보건기구(WHO), 기타 비영리 기구를 위한 광고 형태로 기부가 이뤄지고 나머지 5천만달러는 공중보건 기관들과 협력해 백신 정보가 불충분한 공동체에 정보를 알리기 위한 사업에 투자될 예정이다. 미국의 정보기술(IT) 공룡들은 백신의 보급·접종 확대를 적극적으...
유한킴벌리, NGO 리더십 장학생 선정·지원 2021-01-22 09:09:06
후원하고 있다”며, “생리대 등 여성용품에서 소비자들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는 기업으로서 의미 있는 기여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유한킴벌리는 2016년부터는 ‘힘내라 딸들아’ 캠페인 통해 생리대 소외 계층, 특히 청소녀들의 보건위생을 돕기 위해 매년 100만 패드 이상의 생리대를 기부하고 있다. 현재까지 누...
[인사] KB금융지주 ; 금융감독원 ; 예금보험공사 등 2021-01-21 17:51:56
금융소비자보호지원TF 윤재호▷저축은행관리부장 진호정▷예금보험연구센터장 임일섭▷자산회수부장 임상옥▷기금관리실장 진주태▷기금운용실장 신재민▷조사총괄부장 이상조▷프놈펜사무소장 조계황▷비서실장 윤성욱▷외부 파견(파산재단) 박동섭▷외부 파견(금융감독원) 안병율▷외부 파견(국방대) 윤철희▷외부...
끊임없는 혁신과 차별화…고객만족 넘어 감동을 전하다 2021-01-21 15:29:54
끊임없는 혁신과 차별화를 통해 소비자에게 감동과 만족을 전해주는 기업들이 있다. 이를 통해 전대미문의 위기를 극복하고 경기 회복에 앞장서고 있다. ‘2021 고객감동경영대상’은 이런 우수기업의 공로를 널리 알리자는 취지로 제정됐다. 한국경제신문사가 주최하고 한국언론인협회가 후원하며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기업 CSR 지도 변화... 맘스터치·매일유업·하이트진로 등 외식유통업계 선한 영향력 확산 2021-01-19 15:35:32
활용한 활동으로 임직원 또는 해당 브랜드의 소비자까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형태로 변모하는 추세다.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를 운영하는 해마로푸드서비스는 지난해 9월부터 12월까지 코로나로 직격탄을 맞은 약 200여개 매장을 지원했다. 지원금액은 총 20억원으로 지원 대상 매장의 제품을 본사가 직접 매입하여...
정인영 디셈버 대표 "우리 이해못한 금융권, 이젠 따라하려 해" 2021-01-17 06:05:04
점이 다르다. 설명만으로는 소비자가 인지하기 어렵다. 써본 사람이 알 수 있다. -- 고객 입장에선 투자는 결국 수익률이 중요해 보인다. ▲ 공급자적 관점이다. 서비스의 퀄리티는 수익률로만 재단할 수 없다. 인터넷 쇼핑할 때 무조건 최저가로 사지는 않는 것과 같다. 수익률만 중요하다면 그 많은 펀드가 공존할 수...
'서버 다운' 되더라니…카드포인트 하루 100억씩 뽑아갔다 2021-01-15 06:00:02
“소비자 다수의 접속으로 서비스가 일시 멈춰지기도 했으나 관련 기관들이 긴밀히 협업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있다”고 말했다. 포인트 현금화가 가장 많이 일어난 회사는 카드업계 1위인 신한카드였다. 모두 178억원 상당의 포인트가 현금으로 빠져나갔다. 삼성카드와 KB국민카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