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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호무역의 풍랑 속에 살아남기[차은영의 경제 돋보기] 2024-11-11 09:31:00
수 있다. 수출이 전분기 대비 0.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2022년 4분기 –3.7%를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마이너스를 보인 것이다. 반도체를 비롯한 IT 부문의 조정이 있었고, 비(非)IT 부문 자동차와 부품회사들의 파업으로 빚어진 생산 차질로 인해 3분기 수출이 감소했다. 전기차 수요감소가 2차전지 등의 수출에...
[가톨릭관동대학교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아미노산 액상비료 생산설비를 구축하는 스타트업 ‘메카노코리아’ 2024-11-11 09:28:15
증대, 환경오염 감소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기존의 비료 제조 기술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악취 발생 및 슬러지 발생을 감소시키는 새로운 기술을 도입하고자 합니다. 효율적이고 친환경적인 액상비료를 공급해 지자체 및 농가에서의 사용을 촉진하고자 합니다.” 황 대표는 “메카노코리아는 아미노산 액상비료...
'한화에어로스페이스' 52주 신고가 경신, 외국인, 기관 각각 4일, 3일 연속 순매수 2024-11-11 09:17:40
이후 본격적인 Re-Stocking 수요를 앞두고 있고, 3) 중동향 수주가 본격화 하지 않았으며, 4) ‘27년부터 조단위 매출이 추가될 수 있는 장약 공장 CAPA 추가까지 고려한다면 회사가 표출한 자신감에는 충분한 이유가 있으며 향후 수주 잔고 감소 우려는 제한적일 것으로 판단"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영풍, 조업정지 두 달 '철퇴'…공급망·고려아연 분쟁 영향 주나 2024-11-11 08:35:29
적자, 전년 대비 매출 15% 감소로 요약된다. 2개월 이상 조업 공백은 매출 감소는 물론 영업손실 규모를 키우는 악재가 될것으로 보인다. 영풍의 아연 생산 중단 예고에 산업계도 긴장한 모습이다. 영풍 영업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아연 시장 점유율은 1위 고려아연이 56%(23만6천t), 2위 영풍이 37%(15만3천t)로, 두...
미래에셋 "KT, 호실적에 밸류업도 주목…목표가↑" 2024-11-11 08:22:11
3천억원 증가하겠으나, 내년 인건비는 올해보다 30% 감소할 것으로 예상했다. KT클라우드는 마이크로소프트와의 제휴에 따라 향후 5년간 6천억원 규모 신규 매출이 발생하고, 인공지능(AI) 수요 확대가 데이터센터 및 클라우드 사업 성장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했다. 아울러 KT는 최근 발표한 밸류업 계획을 통해 2028년까...
LG에너지솔루션, 머스크의 스페이스X 우주선에 배터리 공급 -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11-11 08:18:20
한국 바이오시밀러 수요가 최소 현재 수준으로 유지될 것이라고 전망 - 트럼프는 △제네릭(합성의약품 복제약),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활성화를 통한 약가 인하 △중국과의 바이오 패권 경쟁(생물보안법) △필수 의약품 원부자재 수입제한 및 자국 내 생산 등을 주장했는데 이중 가장 기대감이 높은 것은...
LS증권, 코웨이 기업 분석 재개…"안정적인 실적 돋보여" 2024-11-11 08:04:20
시 교체 수요가 동사로 흡수되고 있는 것으로 판단한다"고 진단했다. 아울러 "2025년은 올해 대비 소유권 도래 계정이 감소하기 때문에 계정 순증 수가 증가하면서 지속적인 매출 성장이 나타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러면서 2025년 연결 기준 매출액은 4조5천797억원, 영업이익은 8천892억원이 될 것으로 추산했다. 전년...
와인 즐겨마시던 애주가도 '돌변'…지갑 얇아지자 찾는 술 [트렌드+] 2024-11-11 07:11:23
21.9%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업계 한 관계자는 "고물가로 소비 여력이 줄어든 젊은 층이 비싼 와인보다 가격과 도수에서 모두 부담 없는 맥주로 선회한 게 이번 순위 변동의 배경이 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먹거리도 건강하게 즐기자는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주류에도 스며들며 '비알코올' 맥주...
"내 월급으로 와인은 무슨"…가성비에 밀렸다 2024-11-11 07:01:55
등 '비알코올' 맥주 수요가 많이 늘어난 것도 영향을 미쳤다. 올해 들어 지난 6일까지 이마트에서 비알코올 맥주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2.2% 늘었고, 비알콜 맥주의 매출 비중도 지난해 0.7%에서 0.8%로 높아졌다. 롯데마트에서도 올해 1∼10월 비알코올 맥주 매출이 지난해보다 40%나 늘었다. 롯데마트...
주류도 가성비…국산맥주, 와인 제치고 마트 매출 1위 탈환 2024-11-11 06:31:00
수요가 많이 늘어난 것도 한몫했다. 올해 들어 지난 6일까지 이마트에서 비알코올 맥주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2.2% 늘었다. 비알콜 맥주의 매출 비중도 지난해 0.7%에서 0.8%로 높아졌다. 주류 순위로 보면 국산맥주, 와인, 양주, 소주, 수입맥주, 전통주에 이어 6번째다. 롯데마트에서도 올해 1∼10월 비알코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