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 육포보다 '달달'…나스닥 가는 '中 살라미' 공장 가보니 [현장+] 2024-03-12 07:31:34
140년 역사의 중국 육가공 전문업체 윙입푸드가 나스닥 시장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 6년 전인 2018년엔 한국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연 매출은 1500억원 이상으로 신제품 개발, 수출 확대 등으로 추가 외형 성장을 꾀하고 있다. 다만 회사를 이 정도 규모로 키운 근간은 다름 아닌 살라미, 베이컨 등 육가공 식품이다. ...
[단독] 안귀령, 유세 중 "이 동네 어디냐?" 질문에 우물쭈물 2024-03-11 15:12:20
재차 '길 건너 시장은 몇 동이냐'고 물었고, 안 후보가 또 대답하지 못하자 지지자로 보이는 다른 상인들이 정답을 알려주며 "우리 후보님 이제 왔잖아. 왜 그래"라며 말리는 모습도 연출됐다. 안 후보는 음식을 권하는 해당 상인에게 "먹을 자격이 없는 것 같다"고 너스레를 떨며 주민들과 소통을 이어갔다. 안...
미국 한인마트 기업 H마트, ㈜오픈에 전략적 투자 결정 2024-03-11 10:33:59
“글로벌 시장에서 한식의 위상이 나날이 높아지는 지금이 해외 시장 진출의 적기라고 판단해 양사간의 협업을 통해 K푸드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리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오픈은 한우와 아시안 퓨전요리를 결합한 ‘도쿄등심’, 제철 식재료를 바탕으로 한 한우 다이닝 ‘모도우’, 서울의 모습을 음식으로 풀어낸...
대상 오푸드, 길거리음식·분식 '코리안 스트리트 푸드' 출시 2024-03-11 08:40:55
오푸드, 길거리음식·분식 '코리안 스트리트 푸드' 출시 (세종=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대상의 글로벌 식품 브랜드 오푸드(O'food)는 '코리안 스트리트 푸드' 라인을 출시하고 우리나라 길거리 음식과 분식 메뉴 제품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대상은 한류 열풍으로 세계 각국에서 K-푸드에 대한...
'中살라미 강자' 윙입푸드…"나스닥 상장으로 저평가 해소할 것" [인터뷰+] 2024-03-11 08:19:12
비중을 늘리겠단 전략도 내비쳤다. 대체육 시장에도 뛰어든다. 이번 나스닥 상장은 식물성 대체육 시장의 선두주자인 미국 기업과의 협력·미국 기업 인수 등을 염두에 두고 내린 결정이었다. 홍콩, 동남아시아 등으로의 해외 수출을 확대하는 한편, 중식 프랜차이즈 사업 계획도 밝혔다. 왕 대표는 "최근 중국인들의 건...
3월 11일 글로벌 이슈 브리핑 [글로벌 시황&이슈] 2024-03-11 08:16:29
증가했습니다. 시장 예상치는 19만 8천명이었으며, 전월치는 22만 9천명이었는데요. 이를 모두 웃돌았습니다. 2월 실업률은 3.9%로, 전월치인 3.7%를 상회하면서 다시 튀어 오르는 모습이었고요. 2월 미국의 실업률도 2022년 1월 이후 약 2년 1개월 만에 최고 수준으로 치솟았습니다. 시간당 임금은 전월대비 0.14% 증가한...
美 2월 고용 27만5천건 증가…실업률은 3.9%로 상승(종합) 2024-03-08 23:42:56
폭으로 뛰어넘어 시장을 놀라게 한 바 있다. 업종별로는 보건의료(6만7천건), 정부부문(5만2천건), 음식 서비스 및 음료(4만2천건), 사회지원(2만4천건), 운수·창고(2만건) 등 부문이 2월 고용 증가를 이끌었다. 다른 주요 업종은 고용 증가 폭에 큰 변화를 보이지 않아 일자리 증가가 특정 부문에 다소 편중되는 모습을...
"인구 절반이 30세 미만"…CU, '블루오션' 젊은 나라 '공략' 2024-03-07 15:01:28
음식도 적극 선보일 계획이다. 국내 중소협력사가 제조한 CU의 자체브랜드(PB)도 이곳에서 판매한다. CU가 중앙아시아를 공략하는 건 젊은층이 많고, 소형 유통 채널이 많지 않아 시장 잠재력이 크다는 판단에서다. CU는 이미 몽골에 382개의 점포를 열며 성과를 냈다. 카자흐스탄은 1인당 구매력이 몽골의 2.3배 수준이고,...
"비빔면 1등이 만들면 다르다"…마라덕후들 위한 '신상 라면' 2024-03-07 14:16:56
팔도는 브랜드 론칭에 앞서 마라맛에 대한 시장 수요도 검증했다고 설명했다. 일례로 올해 초 출시한 ‘킹뚜껑 마라맛’ 한정판 70만개는 출시 한 달 만에 완판됐다. 팔도는 향후 마라왕을 대표 브랜드로 키워 마라라면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윤인균 팔도 마케팅 담당은 “마라는 일시적인 유행을 넘어 우리 식문화로 ...
'불닭' 해외 공략 강화…삼양식품 오너가 미언론 잇단 인터뷰 2024-03-07 11:12:38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전략이다. 삼양식품 미국 법인은 2021년 8월 설립 이후 가파른 성장세다. 지난해 1∼3분기 매출은 8천760만달러(1천116억원)로 전년 동기 대비 142% 급증했다. 삼양식품은 미국 서부 지역 코스트코와 월마트, 앨버슨 등 대형마트 입점에 성공했다. 올해는 백인 인구가 많은 중부와 동부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