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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자 칼럼] 백화점 2016-10-05 17:39:38
백화점이야말로 한 도시의 상징이요, 현지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최고의 장소이기 때문이다. 여유로운 쇼핑은 덤이다.세계 최초의 백화점으로 꼽히는 프랑스의 봉마르셰는 지금도 파리를 찾는 관광객들이 빠뜨리지 않는 명소다. 1852년 세워진 봉마르셰는 실내외를 화려하게 꾸며 당시에도 베르사유에 빗대 ‘소비의...
"중남미 수출·투자환경 국가별 격차 커…사전조사 필수" 2016-09-28 14:00:24
전체 중남미 시장은 성장률 회복과 이에 따른 점진적 소비증가가 기대돼 우리 중소기업들의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고 내다봤다. 박세우 전경련 경영자문위원(전 LG전자[066570] 중남미지역장)은 "중남미 전체를 동일한 기준으로 평가하기보다 유망시장(중미), 미개척시장(쿠바), 잊힌 시장(아르헨티나), 전략적...
센트라스 프리미엄… 센트라스 1획지 상가 `탑(TOP)스트리트` 26일 청약 2016-09-25 11:00:00
일반에 분양한다. ■마지막 희소가치…新 스트리트 상권의 `최중심` 탑스트리트는 최근 성공적으로 청약을 마감하며 수익형 부동산 시장에서 주목도가 남다른 마지막분이다. 앞서 분양했던 비즈스트리트(3획지)의 경우 지하철 2호선 신당역과 상왕십리역 더블역세권 프리미엄으로, 샤인스트리트(1?2획지)의 경우 청계...
[사설] 유통규제 뚫고 일어선 '스타필드하남'을 응원한다 2016-09-12 17:42:05
듣는 내수산업발(發) 희소식이다. 수출부진 속에 소비까지 위축돼 경제의 주름살이 깊어진 현실에서 반갑기 이를 데 없는 성공적 출발이다. 스타필드하남은 국내 최대 단일건물 쇼핑몰이다. 연면적 46만㎡로 축구장 70개 크기에 달한다. 백화점, 창고형 할인점, 명품매장, 가전·자동차 전문관 등 다양한 쇼핑을 한...
신세계발 '유통대전'…'스타필드하남' 9일 개장 2016-09-05 18:25:27
시간을 붙들고 재밌는 경험을 제공해 소비를 유도한다는 개념에서다. 유통사 간 싸움을 뛰어넘어 유통업과 다른 산업이 본격 경쟁하는 ‘신(新)유통대전’의 신호탄이라는 해석이 나온다.신세계가 1조원을 투자해 지은 스타필드하남은 연면적 46만㎡로 축구장 70개 크기다. 쇼핑과 관광, 레저를 한꺼번에 해결할...
'천사의 눈물' 콜드브루, 여름을 달구다 2016-08-27 18:01:00
서울 성수동 카페골목과 홍대, 이태원 등지에서 소비됐다. 분쇄한 원두를 찬물에 짧게는 3시간, 길게는 24시간 우려내기 때문에 공급량이 많지 않아 비쌌다. 만드는 데 오래 걸려 ‘천사의 눈물’이라는 별칭이 붙었다. 스페셜티(고급커피)를 찾는 소비자만 콜드브루에 관심을 가졌다.지난 3월 한국야쿠르트가 이...
[증시라인13] 건설주 매집 시점 전망 2016-08-17 16:03:16
없습니다. 어차피 지금이 경기가 좋아서 소비가 왕성하게 일어날 때는 아니기 때문에 큰 돈들은 소위 "돈이 될 수 있는" 인프라 투자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것이죠. 여기에 중국이 주도하는 AIIB가 본격화되고, 이란의 빗장이 열리면서 중동 지역에 대한 투자도 재개 됩니다. . 특히 우리나라의 건설주에 주목해야 하는...
[증시라인11] - 김학주의 마켓분석 <美 증시`사상 최고`…코스피 상승 탄력 받나> 2016-08-12 18:30:02
(소비자들의 필요를 맞춰줄 수 있는) 많은 합리화 노력을 했다. 예를 들어 신세계의 경우 SPA 의류 브랜드 (Daiz), 편의식 (Peacock)를 성공적으로 정착시켰다. 특히 최근에는 (제한된 품목에서 기능을 조정하여 가격을 융통성있게 책정하는 Private Brand 노브랜드 (Nobland)를 출범했는데, 선진국에서는 PB가 시장침투에...
우리나라에서도 확산하는 '킨포크 라이프'…수혜株는 2016-08-06 07:31:06
중심으로 여유와 느림을 즐기고 가치중심의 소비를 지향하는 킨포크족이 늘어나고 있다. 유기농, 친환경 먹거리, 스몰 웨딩(작은 결혼식), 셀프 인테리어, 여행지에서한 달 살기 등이 킨포크족 문화를 특징 지우는 대표적인 단어들이다. '킨포크 라이프'가 주목받는 가장 큰 이유는 경기 불황 때문이다....
[삼불남의 시대⑤] 머리부터 발끝까지 꾸민다…"난 소중하니까요" 2016-08-03 11:30:09
한남동 꼼데가르송길에 '남성 문화의 새 랜드마크'를 표방하는 편집 매장 '란스미어' 2호점을 냈다. 잡화 브랜드 루이까또즈도 28~38세 남성을 대상으로 한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루이스클럽'을 운영하고 있다. 이는 남성, 특히 30대 남성의 소비 경향이 달라지고 있기 때문이다. 과거 남성들은 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