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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축은행 "고금리 대출 갈아탈 때 수수료 안 받겠다" 2018-01-23 12:00:02
받아 법정 최고금리 인하 정책의 혜택을 보지 못하는 고객을 위해 '대출 갈아타기'를 지원하기로 했다. 저축은행중앙회는 24.0% 이상 대출금리를 적용받는 저축은행 고객이 낮은 금리의 신규 상품으로 갈아탈 경우 중도상환 수수료를 면제해 주는 내용의 금리부담 완화 방안을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수수료 면제...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8-01-18 15:00:03
고객 위한 결합상품 'KT성공팩' 리뉴얼 180118-0335 경제-0070 10:16 금호타이어 노조 24일 파업…'채권단 압박' 180118-0339 경제-0071 10:20 쉐보레 볼트EV, 사전계약 3시간 만에 5천대 완판 180118-0340 경제-0072 10:20 허진규 일진그룹 회장 '50년 경영스토리' 발간 180118-0358 경제-0073...
이순우 저축은행중앙회장 "내달 연 24% 대출로 갈아타면 수수료 감면" 2018-01-08 18:46:30
인하된 뒤 일정 기간을 두고 연 27.9%로 기존에 대출받은 우량고객이 연 24% 이하 금리의 신규 대출로 갈아타는 데 부담을 줄이기 위해 중도상환수수료를 면제하는 안을 협의 중”이라며 “구체적인 기준은 업계와 협의해 결정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부는 다음달 8일부터 법정 최고금리를 연 27.9%에서...
예일회계법인, 은행권 NPL 매각 자문 '독주' 2018-01-08 17:37:38
양강 체제를 구축했다. npl은 3개월 이상 연체됐거나 원금이 정상적으로 상환되지 않은 대출채권이다. 금융회사는 경영지표를 개선하기 위해 대출 원리금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매각하고 있다.◆예일, npl 매각자문 ‘독주’8일 한국경제신문 자본시장 전문매체 마켓인사이트에 따르면 예일회계법인은 지난해 전체...
신년사부터 '사외이사 제도 개선' 주문한 금융당국 2017-12-29 18:42:45
가치를 높이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나 경험을 제공하는 데 존재 목적이 있다”며 “고객 편의성 증대를 위한 제도와 서비스를 지속 발굴하고 추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곽범국 예금보험공사 사장은 “취약 금융회사를 중심으로 구체적인 리스크 감축 대안을 제시하는 역량을 키워가겠다”고...
리스료 한번만 연체해도 차량 관리 중단한다는 약관은 '불공정' 2017-12-25 12:00:04
번이라도 연체하면 사전통지 없이 차량의 유지관리서비스를 중단한다는 약관이 불공정하다고 판단했다. 정당한 계약해지 절차를 거쳐 사전통지 후 서비스 제공을 중단해야 한다. 그렇지 않았기에 고객에게 부당하게 불리한 조항으로, 무효라고 공정위는 봤다. 공정위는 차량을 반납할 때 사고나 부품 교체 여부에 따라 최초...
'대출핵심지표 DRS 시뮬레이션' 제공…신용융자·카드론 금리↓ 2017-12-19 12:00:48
금감원은 카드론의 연체금리 체계를 개편, 가산금리 폭을 줄이는 등 소비자의 연체이자 부담을 덜어주도록 했다. 연 20∼30%의 고금리가 적용되는 저축은행·대부업체의 기존 대출자에 대해서도 내년 법정 최고금리 인하(연 24%) 혜택이 적용된다. 현재 금리가 24%를 넘는 대출자는 저축은행 88만명(5조7천억원), 대부업체...
“예랑이라고 하세요”…현대카드, 꼼수에 불법까지 2017-12-18 17:34:12
전문가들은 불법 영업 관행이 고객 피해는 물론 카드사의 건전성 위기까지 초래할 수 있다고 지적합니다. <인터뷰>김상봉/한성대 경제학 교수 “결혼한다고 해서 이름만 확인하고 회사만 확인해서 카드를 발급해준다는건 현대카드 시스템에 구멍이 있는 겁니다. (그 분이) 연체되거나 했을 경우 굉장한 리스크로 다가올 수...
손태승 우리은행장 내정자 "인사청탁행위 드러날 시 반드시 책임 물을 것" 2017-12-06 18:23:59
과정에서 국가정보원·금융감독원·vip고객 등의 자녀 16명을 특혜 채용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이 여파에 이광구 행장이 사임했고 지금까지 세 차례의 압수수색이 진행되는 등 고강도 검찰 수사가 이어지고 있다.손 내정자는 6일 임직원들에게 보낸 사내 메일을 통해 "지난 11월 공감혁신 끝장토론에서...
KB국민은행, 고객과 상생하는 '연체 정상화 예측모형' 개발 2017-11-27 13:31:04
내부 여신거래정보와 연체고객의 특성을 분석해 2년여간의 준비과정을 거쳐 '연체 정상화 예측모형'을 개발했다. 이 모형은 대출이 연체될 경우 고객의 금융거래 이력과 상환능력, 대출상품의 특성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 후 향후 정상화 가능성을 예측하는 시스템이다.연체여신의 회수 난이도에 따라 1~10등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