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빈센조' 이어 '마인'에도 등장…궁금한 '커피사탕'의 정체 2021-06-10 07:01:04
간접광고(PPL) 브랜드가 등장하고 있다. K드라마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을 타고 해외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자 이를 노린 시도다. 최근 종영한 '빈센조'와 현재 tvN에서 방영 중인 '마인'에 잇따라 나온 인도네시아 식품기업 마요라 인다의 커피믹스 브랜드 '코피코'가 대표적이다....
첫 뮤지컬 영화 '투란도트' 제작, 글로벌 합작…DIMF의 변신 2021-06-09 18:05:05
최초로 동유럽 6개국으로 라이선스도 수출했다. 개막일에 공개되는 이번 영화는 코로나19로 영상화 작업이 활성화된 데 따른 것이다. DIMF 측은 하나의 지식재산권(IP)을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해 더욱 많은 관객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영화엔 배다해, 민우혁 등이 출연한다. 배다해는 아름답지만 차가운 공주 투란도트...
'만년 3위 탈출' 확 달라진 LG유플러스…디즈니+까지 품나 2021-06-07 13:56:34
사업자,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사업자를 통한 수출도 모색한다. 강명신 LG헬로비전커뮤니티사업그룹장은 "케이블TV 지역채널과 로컬 기반 콘텐츠 기획·제작 역량은 다른 미디어 사업자들이 갖지 못한 우리만의 무기"라며 "오리지널 콘텐츠를 플랫폼 경쟁력을 이끄는 킬러 콘텐츠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세계 최대 온라인 뷰티 전시회에 한국기업 102개사 참가 2021-06-06 11:36:06
전시회에 접속하는 바이어들이 우리 기업의 온라인 부스로 바로 연결되도록 위코스모프로프 온라인 플랫폼에 한국관 랜딩페이지를 개설했다. 또한 전시회 주최 측 데이터베이스(DB)를 활용한 온라인 뉴스 발송, 소셜미디어(SNS) 광고 등을 통해 한국관 홍보에 나섰다. 코트라는 전시회 기간 웨비나(웹+세미나)를 열어 한국...
케이엔텍·서린컴퍼니·스페스…61개 中企 중남미 시장 공략 2021-06-02 17:08:19
중동의 전자제품 유통점인 샤라프DG와 수출 계약을 맺자 협회에선 “국내 중소기업 진출이 어려운 나라에 전시회를 늘리자”고 계획했다. 최근 한류 열풍과 더불어 ‘메이드 인 코리아’의 위상이 글로벌 시장에서 높아진 점도 기회가 됐다. 협회는 이번 전시회에 그치지 않고 러시아 모스크바(8월), 두바이(11월)에서 O2O...
LG헬로비전 "연간 400억원 투자로 지역채널 콘텐츠 혁신" 2021-06-02 11:01:31
채널 사업자,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사업자를 통한 수출도 모색한다. 강명신 LG헬로비전커뮤니티사업그룹장은 "케이블TV 지역채널과 로컬 기반 콘텐츠 기획·제작 역량은 다른 미디어 사업자들이 갖지 못한 우리만의 무기"라며 "오리지널 콘텐츠를 플랫폼 경쟁력을 이끄는 킬러 콘텐츠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함양, 국내 最古 인공숲서 '산삼엑스포' 개최 2021-06-01 18:56:31
될 전망이다. 산삼항노화 제품의 수출상담 및 교역의 장인 산업교류관도 조성해 온라인 비대면 수출상담회와 대형 쇼핑 플랫폼과의 연계를 통한 온라인 판촉기획전 등을 진행한다. 조직위는 6월 말까지 산업교류관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미래영상관에는 ‘산삼, 새로운 천년을 향하는 모험’이라는 주제로 청정한 함양의...
`토종` 제약·바이오, ASCO서 기술수출 달군다 2021-06-01 18:10:20
ASCO, 그리고 바이오USA 등을 기점으로 기술 수출 논의가 활발해 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명선 신영증권 연구원 : (신약 개발) 플랫폼을 가지고 있고 기술 수출 사례가 있었던 기업들 중심으로 (기술 수출) 가능성에 대한 부분이 열려있기는 합니다.] 증권업계에서는 이러한 기술 수출 기대감이 다소 침체된 바이오주에 ...
코스알엑스(COSRX), 중국 소비자 공략 나서…티몰 글로벌 이어 `더우인 글로벌 스토어` 입점 2021-06-01 15:28:13
해외 수출 판로 확대를 통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면서 “B2C 비즈니스에도 꾸준히 주력해 국내외 시장 확대에 집중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코스알엑스는 국내와 미국을 주축으로 중국을 비롯해 동남아시아까지 수출 국가를 다변화하며 K-뷰티를 넘어 글로벌 뷰티로 도약하기 위한 적극적인 행보를...
경기도, 도쿄 지페어 '코엑스 수출상담장과 일본 시나가와 전시장'에서 동시 개관 2021-06-01 14:41:05
및 일본 경제계 관계자가 참석해 한·일 양국간 수출증진을 위해 이번 ‘전시 및 수출상담회’의 성공을 기원했다. 이한규 행정2부지사는 환영사를 통해 “경기도와 일본의 교역규모는 2020년 기준 211억 달러로, 일본은 경기도의 5대 수출국이자, 3대 수입국인 중요한 교역 파트너”라며 “G-FAIR를 통해 양국가간 교역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