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종이의 집' 한국판 리메이크 확정…'손 the guest' 김홍선 감독 연출 2020-12-01 13:46:58
한국판 '종이의 집'의 제작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가 지닌 훌륭한 스토리의 생명력이 확장되어 또 한 번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기쁨을 선사할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국판에서는 한반도를 배경으로 천재적 전략가와 각기 다른 개성 및 능력을 지닌 강도들이 기상천외한 변수에 맞서며 사상초유의...
[김희경의 콘텐츠인사이드] 넷플릭스의 5년과 도전자들의 등장 2020-11-30 17:15:14
‘종이의 집’, 작은 마을의 살인 사건을 추적하는 벨기에 드라마 ‘검은 미로’ 등 이전에는 쉽게 접하지 못한 국가의 작품들을 즐기게 됐다. 중동 등 제3세계 콘텐츠도 찾아볼 수 있어 마니아적 성향의 이용자와 창작자들에겐 더욱 인기가 높다. 당신의 잠을 빼앗을 다음 승자는이런 일은 외국 소비자에게도 똑같이...
NS홈쇼핑, 협력사 상생 통한 건전한 기업 생태계 구축 2020-11-30 15:14:45
수 있는 날개박스, 물을 버리고 종이로 분리수거 할 수 있는 종이아이스팩 등을 도입하며 친환경 배송을 위해 노력한다. 도상철 NS홈쇼핑 총괄사장은 “상생과 동반성장으로 구축한 협력사의 신뢰와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이 정착된 사내문화가 지속성장의 기반”이라며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삶의 가치...
이마트 와인 매출 1000억…홈술족, 우유·맥주만큼 마셨다 2020-11-25 17:24:40
주요 요인은 코로나19 확산이다. ‘홈술’ 혹은 ‘혼술’ 문화가 보편화되면서 와인 등 비교적 고가 주류에 기꺼이 지갑을 여는 이들이 많아졌다는 분석이다. 이마트에 따르면 올해 1만원 미만 와인 판매는 전년보다 27% 늘어난 데 비해 3만~5만원대 중저가 와인과 100만원 이상 초고가 와인 매출은 각각 41%, 127% 증가했...
晩秋를 완주하고 겨울을 마주하다 2020-11-24 15:25:09
산속등대자연 속에서 전시 교육 체험 공연 등 문화향유를 한번에 할 수 있는 곳, 산속등대다. 2019년 5월 9일 개관한 산속등대복합문화공간은 40여 년간 방치돼 온 종이공장의 외관은 보존하고, 내부를 리모델링해 재탄생한 도시재생 공간이다. 완주군 소양면 해월리에 있는 이곳은 제1, 2미술관, 체험관(어뮤즈월드),...
동서발전,‘주문을 잊은 카페’상설 1호점 개점 2020-11-23 11:23:25
울산 학생교육문화회관에 ‘주문을 잊은 카페’ 상설 1호점을 23일 열었다. 주문을 잊은 카페는 치매 어르신과 발달 장애인이 직접 주문을 받아 음료를 제조하고 서빙하는 등 점원으로 일하는 동시에 방문객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다. 동서발전은 지난해 10월 찬솔 사회적협동조합과 주문을 잊은 카페 상설점 운영에 관한...
카라반 교역은 고위험·고수익 벤처사업이었다 2020-11-23 09:00:06
불린다. 종교·문화·이야기를 전파한 길인류 역사를 보면 희소성과 수요·공급이 있으면 어디서든, 어떻게든 교역이 이뤄졌다. 로마제국의 귀족들은 중국의 비단을 선호했고, 중국 황실은 로마의 유리를 최상품으로 여겼다. 금과 같은 귀금속은 동서양 공통의 로망이었다. 하지만 지금처럼 비행기나 자동차로 실어 나를 수...
영덕대게엔 '우주술'…영덕주조, 전통주 체험 갤러리 2020-11-20 11:32:03
등 2종이다. 전통주 소믈리에 체험 코스는 탁주, 약주, 증류주, 리큐르까지 모두 맛보고 음미할 수 있다. 영덕주조는 공간도 함께 열었다. 우리술지원센터의 컨설팅을 받아 지난 여름부터 전통주 체험 갤러리를 기획, 최근 정식 오픈했다. 전통주에 관한 다양한 체험과 함께 주류 구매도 가능하다. 2종 내외의 영덕주조...
서울메이드」 매거진 ISSUE NO.11 ‘SPACE’ 발간 2020-11-20 11:29:43
▲서울의 감성을 담아낸 문화 허브 ‘서울메이드 스페이스’ ▲서울의 브랜드와 비즈니스를 연결하는 공간 ‘서울메이드 스테이지 with 신한’ ▲서울의 산업 역사를 잇고 미래를 제시하는 공간 ‘서울메이드 뮤지엄-을지로’ 등 3개의 서울메이드 브랜드 공간에 대한 이야기도 확인할 수 있다. 서울메이드 브랜드 공간...
전자계약 싸인오케이, CJ대한통운택배대리점연합과 새로운 계약문화 조성 업무협약(MOU) 체결 2020-11-19 14:53:34
계약 문화를 새로이 조성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택배종사자들의 제도적 보호를 위해 힘써온 CJ대한통운택배대리점연합에서 전자계약 싸인오케이의 투명하고 간편한 계약 프로세스를 통해 택배기사와의 공정한 계약문화를 새로 조성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이를 통해 산업 전반에 걸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