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단독] 막 오른 '유통 빅3' 와인전쟁…정지선, 정용진에 도전장 2022-06-13 15:41:50
배 이상 늘었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와인 시장규모는 물류·유통 단계를 거쳐 수입액 대비 세 배 규모로 추산한다"며 "지난해 국내 와인시장은 2조원 가량으로 커졌다"고 설명했다. 유통공룡 중 와인 수입·유통시장에서 가장 공격적인 영업을 벌인 곳은 신세계다.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은 2008년 신세계L&B를 설립하고...
[상생기업프로젝트 `기업人큐베이터` ②]브이원바이오 2022-06-10 23:13:24
있다. 짜고 매운 음식이 주류를 이루는 가운데 육류를 즐기는 식습관이 원인으로 지적됐다. 세계보건기구 산하 국제 암연구소가 세계 184개국을 대상으로 조사한 `세계 대장암 발병 현황`에 따르면 한국인의 대장암 발병률은 10만 명당 45명으로 대상 국가 중 가장 높았다. 이런 가운데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을 활용한 암...
`5천원으로 건물주 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권영훈의 집중탐구] 2022-06-08 17:42:46
소유라는 거래소를 만들어서 사업을 영위하게 됐던 겁니다. 결국은 주식처럼 저희 슬로건이 `부동산도 주식처럼` 이거든요. 그래서 쉽게 살 수 있고 능력껏 살 수 있고 그러면 결국은 갖고 있는 주식처럼 배당도 받고 장내에서 쉽게 거래도 할 수 있고 거기서 더 하나는 나중에 자산 가격이 올라가서 갖고 팔고 매각을 하게...
종가집·청정원 'K푸드 쌍두마차'…작년 글로벌 매출 1兆 돌파 2022-06-08 16:08:07
베트남 등에 21개 해외 법인을 두고 글로벌 사업을 펼치고 있다. 국내 중심의 사업구조를 바꾸면서 지난해 대상의 글로벌 매출은 1조원을 돌파했다. ‘종가집’ 김치 뿐만 아니라 ‘청정원’ 등 식품 브랜드, 바이오와 전분당 소재도 해외에서 꾸준한 성과를 내고 있다. 각 지역에서 식품 주류 시장에 진입해 안정적으로 사...
임정배 사장 "위기는 기회…미래 경쟁력 확보 위한 투자 멈추지 않겠다" 2022-06-08 16:05:04
스리라차 소스가 핫소스의 주류에 들어간 것처럼, 한국의 고추장도 한국식이 아닌 현지인의 입맛에 맞춰 핫소스의 대표주자로 자리 잡게 하겠다는 것이지요. ‘K푸드’에 대한 관심이 일시적인 현상이 아니라 지속해서 유지되기 위해선 국가브랜드 가치를 높여야 합니다. 기업 뿐 아니라 정부의 전략적이고 적극적인 활동이...
셀레믹스, 벼 유전자형 대량 분석기술 개발 성공 2022-06-07 16:09:45
업무협약을 맺고, 우리나라 주류 벼 품종 모두에 적용 가능한 벼 유전자형 대량분석 플랫폼을 개발해 왔다. 그동안 농촌진흥청은 우리나라 기후에 적합한 벼 품종들을 활용해 병충해와 기상재해에 저항성을 가진 신품종 벼의 빠른 육종을 시도해 왔다. 하지만 일부 품종에 대한 유전자형 대량 분석 기술이 없어, 연구에...
"문화코드 저격"…네이버웹툰의 이유 있는 돌풍 [정호진의 IT호잇] 2022-06-06 08:00:00
대중문화의 주류로 녹아들고 있다는게 차하나 리더의 설명입니다. 특히 `지금 우리 학교는`, `안나라수마나라`와 같은 네이버웹툰 원작의 작품들이 영상화되며 웹툰의 대중성은 더욱 강화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 해외 현지에서 웹툰은 매니아 사이에서만 인기를 끌고 있나요? 아니면 대중문화의 주류로 받아들여지고...
"자고 일어나면 새로운 술이"…술 시장 판도까지 바꾼 MZ 2022-06-03 20:31:46
있단 점도 기존 주류업계의 자신감을 뒷받침합니다. 연일 품귀현상을 보이는 `원소주`는 술 시장의 주류가 될 순 없다는 건데요. 다만, 기존 주류업계는 술을 다양하게 마시고 싶어하는 MZ세대의 마음을 얻기 위해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와 함께 마케팅 전략을 고심중입니다. <앵커> 유통산업부 신선미 기자였습니다.
돌아온 맥주의 계절…'신상' 쏟아지네 2022-05-31 17:17:58
주류업체와 유통업체가 적극적으로 협업에 나서 ‘자고 일어나면 못 보던 술이 매장에 진열된다’는 말까지 나온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신상품 ‘요기요맥주’와 ‘골든고비맥주’를 1일 선보인다. 두 제품 모두 GS25에서만 판매하는 상품이다. 요기요맥주는 GS리테일이 지난해 배달앱 요기요를 운영하는...
"아이폰, 세상에 나오지도 못했을 것"…기회 걷어찬 일본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2-05-29 07:11:46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는 아이폰의 사업모델은 아이모드와 다를게 없었다. 전 세계 이용자들이 함께 서비스를 만들어가는 오픈 플랫폼 전략을 채택했다는 게 차이였다. 애플은 NTT도코모와 같은 인프라 사업자가 아니라 정보기술(IT) 기기 개발회사였기 때문에 가능한 전략이었다는 평가가 나온다. IT업계 전문가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