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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피, 2,030선 회복…개인·기관 '사자' 2015-06-17 15:47:58
4거래일 만에 반등, 2,030선을회복했다. 이날 코스피는 6.14포인트(0.30%) 오른 2,034.86에 장을 마감했다. 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6.76포인트(0.33%) 오른 2,035.48로 개장한 뒤 약보합세를 보이다 오후로 접어들며 상승 흐름을 탔다. 개인의 '사자' 행렬에 기관이 동참하며 상승에 힘을 보탰다....
"맞벌이엔 종일반, 외벌이엔 반일반만 지원합시다"(종합) 2015-06-02 16:06:46
분야·부문별 재정투입 우선순위를 검토하는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토론자로 참석한 기획재정부 우병렬 재정관리총괄과장은 "선진국에서 시행하고있는 전략적 분석제도의 장점을 취해 한국적 모델을 정착시킬 필요가 있다"며 "2017년부터 일부 분야를 대상으로 전략적 분석제도를 시범실시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
"맞벌이엔 종일반, 외벌이엔 반일반만 지원합시다" 2015-06-02 11:10:38
절감을 위해 분야·부문별 재정투입 우선순위를 검토하는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 "부모 근로 여부와 관계없는 보육료 정액 지원은 문제" 복지분야에서는 부모의 근로 여부, 소득 수준에 따라 보육료 지원에 차별을 둬야 한다는 제안이 나왔다. 만 0∼2세에 대한 보육료의 경우 맞벌이 부부에게는 종일...
서울 면세점 입찰 마감 'D-3'…증시서 '면세 사업' 수혜주 찾기 2015-05-29 14:15:13
올라가고 있다. 글로벌택스프리와 케이티스 등이 대표적인 환급 대행업체다.사후면세제도는 외국인 관광객이 물건을 구입 후 출국할 경우 이를 상품의 수출로 간주, 부가가치세를 환급해주는 제도다.현재 사후면세점은 7600여개가 있으며 환급세액 기준 사후면세점 판매액은 지난해 1조2000억원을 기록했다. 업계에서는...
외국인 투자자 4만명 첫 돌파··`주식만 452조원 보유` 2015-05-23 12:13:21
만, 중국 등 한국과 관계가 밀접한 나라의 국적을 가졌다. 미국 국적자가 1만3천428명으로 1위였고 조세회피지역인 케이맨 제도가 3천111명으로 2위를 차지했다. 케이만 제도는 모두 기관 투자자로 알려졌다. 그 뒤를 영국(2천385명), 캐나다(2천307명), 룩셈부르크(1천607명), 아일랜드(1천132명) 등이 이었다. 3월 말...
국내 증시 외국인 투자자 4만명 첫 돌파 2015-05-23 10:00:11
대만, 중국 등 한국과 관계가 밀접한 나라의 국적을 가졌다. 미국 국적자가 1만3천428명으로 1위였고 조세회피지역인 케이맨 제도가 3천111명으로 2위를 차지했다. 케이만 제도는 모두 기관 투자자로 알려졌다. 그 뒤를 영국(2천385명), 캐나다(2천307명), 룩셈부르크(1천607명), 아일랜드(1천132명) 등이...
봇물 터진 '스팩 합병' 이유있었네…"지정감사제 피하자" 2015-03-03 14:42:10
금융당국이 외감기업들에 특정 감사인을 지정해주는 제도로, 일반 외부 감사보다 더 엄격한 잣대를 통해 실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간만 최소 2~3개월이 걸린다.이 때문에 업계에서는 지정감사제도가 스팩의 최대 장점인 '빠른 상장'을 어렵게 만들어 오랜 만에 찾아온 '스팩 열기'를 냉각시킬...
수산·해양분야 투자 활성화…여의도 38배 '바다 그린벨트' 해제 2015-01-13 10:10:19
또 정체된 수산업의 활로를 찾고자 50년만에 양식면허제도를 개편해 어업회사 법인과 외부자본이 참다랑어, 연어류 등의 양식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면허 자격기준을 완화하기로 했다.낚시·레저용 선박 수요 증가에 맞춰 소형 선박 건조를 활성화하고 무인도 개발을 촉진하는 한편 공유수면 이용절차를 간소화하는...
LG硏이 지적한 성과주의 5대 적폐…"우리에게 실패란 없다" 2014-12-30 12:15:32
바란케이 iwan barankay는 동료와 비교해 성과를 평가하면 구성원이 동료를 따라잡거나 추월하기 위해 일에 매진한다고 경영자들이 생각하지만 되레 그 반대 현상이 나타난다고 지적한다. 높은 등급을 받은 직원은 ‘이미 최고인데 더 노력할 필요가 있나?’라고 생각하고 낮은 등급을 받은 직원은 자신의 능력에...
문체부, "게임산업에 2300억원 예산, 재도약하자!" 2014-12-18 15:44:00
게이미피케이션(게임 디자인에 적용되는 사고력을 비게임에 적용해 즐겁게 몰입하도록 하는 것) 정책을 도입하고, 기능성 게임의 제작 지원을 활성화해 실버세대나 교육취약계층에게까지 게임을 확대할 예저이다. 아케이드 게임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서는 건전한 체감형 아케이드 게임 제작 지원을 확대해 가족이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