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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대표기업] 한진그룹 '70년 수송보국'…글로벌 초일류 물류기업 꿈꾼다 2015-10-12 07:06:29
맞았다. 한진그룹은 지난 70년간 대한항공, 한진해운, (주)한진을 주축으로 전 세계 하늘과 바다, 땅을 누비며 한국 경제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해왔다. 수송으로 국가에 보답한다는 뜻의 그룹 핵심 경영이념인 ‘수송보국’을 달성하기 위해 한진그룹은 최근 글로벌 일류 물류기업으로 변신을 꾀하고 있다....
장기보증 기업 3741개…10년 넘게 신용보증기금 보증대출로 연명 2015-10-06 18:59:42
나타났다. 업황 부진이 이어지고 있는 철강, 조선, 해운관련 중소 제조기업이 상당수 포함돼 있다. 신보의 보증잔액은 최근 10년간 43% 늘었다. 여기에는 매년 1조원 이상씩 늘어난 보증 연장 금액도 한몫했다.시중은행 관계자는 “신보는 매년 성과평가에 목표 보증에 대한 소진율을 포함시키기도 했다”며...
올가을엔 저평가 가치주가 시장 이끈다 2015-09-08 18:24:57
있다.송재학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세계 해운시장의 공급과잉 우려가 있지만 운임 인상이 예정된 데다 유류비 절감효과도 커 중장기적으로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유류비를 줄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저비용항공사(lcc) 성장이 주가의 발목을 잡고 있다.두산과 한화는 주력 계열사의 부진 탓에...
정부·한은, 회사채 지원…발권력 동원 논란 2015-08-27 15:44:44
그동안 조선·해운 등 업황 부진으로 대규모 적자를 낸 기업들이 만기도래하는 회사채의 차환이나 자체 상환에 실패해 자금난에 빠질 가능성이 있는 상황이다. 올해 회사채시장에서는 기존 발행한 회사채의 만기도래 규모가 35조원이며 이중A등급 이하의 비우량 회사채는 15조9천억원 규모가 만기가 된다. 2년...
6월 부산신설법인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24.3%나 증가 2015-07-28 10:55:21
철강 등 지역 주요 제조업황이 부진한 가운데, 소비심리 개선도 지연되고 있어 ‘제조업’과 ‘유통업’ 신설법인은 전년 동월 대비 다소 감소했다. 그러나 지역 주택 신규분양 및 거래 증가에 따른 부동산 경기 호조, 도시재생사업 등으로 ‘부동산 및 장비 임대업·서비스업’,...
흥아해운(003280), 동남아 노선 중심 영업…동남아 매출 비중 60% 2015-07-27 13:19:55
흥아해운 금융위기 이후 해운업계의 업황이 회복되지 않고 있다. 하지만 흥아해운은 세계 공장이 밀집된 동남아 노선을 중심으로 영업을 하고 있다. 한번 운항을 시작하면 동남아시아 각국을 돌면서 최대한 효율적인 운항을 한다. 또한 원화 약세 시 이자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원/달러 환율 10원 상승...
[마켓인사이트][2015 상반기 수요예측]⑤한진그룹, 수요 예측 ‘전패’… 경쟁률 10대 그룹 중 꼴찌 2015-07-22 11:35:50
신용 평가사들은 “대한항공이 해운 업황의 회복이 불투명한 한진해운을 추가로 지원할 경우 신용등급이 더 떨어질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한국기업평가는 한진에 대해서도 “한진해운 때문에 안 좋아진 그룹 전체의 재무구조가 앞으로 좋아질지가 신용등급 향방을 결정할 것”이라고 했다.이런...
[성공투자 오후증시] 기획 특집 - 하반기 업종 전망 - 운송 2015-07-16 16:04:42
^^ 아는게 없네요 Q8. 하반기 운송업종 투자 시 유의해야 할 변수와 함께 최선호주를 꼽아주신다면? ? 운송주는 뜨겁게 오르다가 언제그랬냐는 듯이 냉정하게 빠지는 주식입니다. 지금은 업황이 좋지 않기 때문에 시황변동에 민감한 업체들보다는 보다는 대한해운, CJ대한통운처럼 이익이 안정적인 업체들을 보유하는 것이...
동남권 서비스 비중 낮아져 2015-07-07 11:25:13
이후 해운경기 위축으로 운수업이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도소매업도 2014년 이후 어려운 상황을 기록했다. 개인서비스 부문에서도 소비부진의 영향으로 숙박·음식업 및 오락·문화업의 업황이 악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자영업자의 감소로 나타나고 있다. 동남권 지역의 자영업자수는 2010년...
김종호 케이프 회장 "실린더라이너 정상화로 올해 흑자전환" 2015-06-18 13:27:57
해운 분석업체 클락슨리서치는 선대 쇄신 및 시장 성장세를 따라잡기 위해 해운업계가 2014년부터 10년간 약 1조4000억달러를 투자해야 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는 현대중공업, 일본의 동아공기 등과 세계 실린더라이너 시장을 과점하고 있는 케이프에 긍정적이다.김 회장은 "국제해사기구(imo)의 선박배출가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