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조직 내 슬기로운 소통 방법 전달"…퍼스트기업컨설팅 대표 정재일 강사 2024-04-11 09:50:21
모두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는 재섭외를 부르는 핵심 요인이다. 바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실천의지를 심어준다는 점에서 강한 인상을 남긴다. 정재일 대표는 “사람들은 자신을 이해받길 원하지만 남을 이해하겠다고 먼저 다가서는 것은 어려운 일이고 사람 사이의 마음의 거리를 좁히는 일은 상당한...
LGU+, 고객 초미세 분석 AI 플랫폼 개발 2024-04-10 20:34:34
C360을 본격적으로 활용하기 시작했다. C360의 핵심 기능은 ‘고객 관심지수’ 도출이다. 고객이 특정 서비스, 제품, 콘텐츠에 얼마나 관심이 있는지를 측정해 지수화한다. 고객 특성을 1700여 개로 분석한 뒤 비슷한 취향에 따라 총 249개 마케팅군으로 분류하는 식이다. 예컨대 금요일 오전 10시에 중저가 요금제를 ...
[취재수첩] 망 사용료 '무임승차'에 뒷짐만 진 국회 2024-04-10 20:02:53
외국 콘텐츠사업자(CP)에 망 사용료를 지급하도록 요구하는 법안이 국회에 다수 발의됐다”며 “일부 한국 ISP는 CP여서 미국 CP가 내는 망 사용료는 한국 경쟁자에게 이익을 줄 수 있다”고 지적했다. 전기통신사업법 개정안이 미국 기업에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다는 게 주장의 핵심이다. 넷플릭스, 유튜브(구글) 등은...
툰스퀘어, AI 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 선정 2024-04-09 17:07:12
'투닝 AI' 서비스에서 활용되고 있는 핵심 AI 기술을 제공받게 된다. 툰스퀘어만의 AI 기술은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하여 원본 스토리텔링, 캐릭터 디자인, 배경 생성 등의 과정에서 크리에이터를 지원하고 이를 통해 크리에이터는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콘텐츠를 빠르게 생산할 수 있으며, AI 기반의 이미지 처리...
문서·이미지 이어 영상, 데이터센터까지…'AI 제국' 꿈꾸는 오픈AI 2024-04-08 16:15:00
생성 기술을 통한 상업적 콘텐츠 개발이 올해 안에 이뤄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챗GPT 열풍의 핵심 기술인 GPT도 날로 진화하고 있다. 이 회사는 올여름 차세대 LLM인 GPT-5를 내놓을 계획이다. 샘 올트먼 오픈AI 최고경영자(CEO)는 최근 “다음 GPT 모델에서 현재 모델보다 큰 진전을 이룰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한...
"네카오, 핵심 사업 지켰네"…실적 걱정했는데 '견조한 성장세' 윤곽 2024-04-08 11:52:52
다만 네이버와 카카오 모두 콘텐츠 부문에서는 성장이 둔화될 수 있다는 전망이 적지 않다. 양사는 핵심 사업 부문에서 빠른 시장 대응으로 안정적 성장을 이어가면서 AI 등 신사업 분야에 집중할 수 있도록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네이버는 책임리더·리더로 구분했던 중간 관리자 직급을 '리더'로 통일했다. 또...
"AI에이전트가 상담·안내 알아서"…LG유플러스 '익시' 서비스 확대 2024-04-08 11:49:33
원하는 답변을 디지털에서 빨리 해주는 것이 핵심인데 챗 에이전트를 활용하면 이 부분에서의 업무 편의성이 올라갈 것"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유플러스 상담 에이전트, 장애 상담 에이전트, 유독 AI 상품추천 에이전트, 유플러스 비즈 마켓 솔루션 안내 에이전트 등 4종의 챗 에이전트 서비스를 우선 출시하고 올해...
신동빈 특명 "콘텐츠 비즈니스 강화"...첫 프로젝트 '포켓몬 타운' 2024-04-08 10:06:29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콘텐츠 비즈니스는 IP와 연계된 상품 및 서비스, 공간을 기획해 고객에게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는 사업을 의미한다. 유통업계는 콘텐츠 IP를 자사 채널로 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는 핵심요소로 정하고 관련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롯데도 롯데웰푸드의 가나초콜릿하우스, 롯데백화점의...
롯데, 콘텐츠 비즈니스 확대 시동…신동빈 "중장기 모델 개발" 2024-04-08 09:51:22
상품·서비스, 공간을 기획해 고객에게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유통업계는 콘텐츠 IP를 고객을 자사 채널로 끌어들일 수 있는 핵심 동력으로 보고 관련 사업을 강화하는 추세다. 롯데도 롯데웰푸드의 가나초콜릿하우스, 롯데백화점의 크리스마스마켓 등 계열사별로 보유한 콘텐츠 IP를 활용해 여러 성공 ...
11번가 "3월 오픈마켓 사업 월간 영업이익 흑자 달성" 2024-04-08 08:35:57
콘텐츠를 도입해 비용을 줄이면서 고객 방문과 체류시간을 늘리는 효과도 봤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실제 닐슨코리안클릭 기준으로 올해 1분기 11번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1인당 월평균 이용 시간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90% 이상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11번가는 재무적 투자자 중심의 재매각 작업과 관계 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