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홀대받던 석탄 '나홀로 질주' 2013-07-22 16:55:39
건설한다. 석탄 수출국이던 베트남도 가스 개발에 차질이 생기면서 2016년까지 9개의 대형 화력발전소를 새로 건설할 예정이다. 태국도 미얀마 가스관 보수로 공급에 차질이 생기면서 석탄 화력발전을 늘리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세계 최대 석탄 소비국인 중국은 에너지의 3분의 2를 석탄에서 얻고 있으며 2020년까지 이...
[제습기로 쾌적한 여름] 캐리어에어컨 제습기, 수명 연장 '자동 성에 제거 기능' 탑재…습도 원하는 대로 조절 2013-07-22 15:30:01
신경쓰고 있다. 한국 지사는 미국 연구소, 중국 아태연구소, 일본 도시바 캐리어, 유럽의 프랑스 캐리어 등과 판매 및 연구개발 공조 체제를 유지한다. 한국 캐리어는 축적된 자체 기술로 2003년 국내 최초 고효율 인버터 벽걸이 에어컨을 공급한 이후 계속해서 세계 최초 초절전 인버터 터보 냉동기, 세계 최초 고효율...
금호엔티, 공모가 3100원 확정…24~25일 청약 2013-07-22 12:24:02
확충, 중국 진출 투자자금, 연구개발 목적 등으로 사용할 예정이다일반투자자 대상 청약은 오는 24~25일 이틀 동안 이뤄진다. 전체 물량 가운데 20%인 48만주에 대해 진행된다. 주관증권사는 미래에셋증권이다. 상장예정일은 다음달 2일이다. 한경닷컴 이하나 기자 lhn@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코스피, 외인 복귀에 '상승'…제약·건설주 '강세' 2013-07-22 11:12:06
완화된 것으로 보인다.중국 중앙은행인 런민(人民)은행은 지난 20일 대출금리 하한을 철폐했다. 중국 금융당국은 앞으로 대출금리 인하 경쟁이 벌어지면서 기업들의 자금 조달 비용이 낮아질 것으로 보고 있다.프로그램도 사흘 만에 매수 우위로 돌아섰다. 차익거래가 84억원 순매수, 비차익거래가 1512억원 순매수로 전체...
[사설] 성장 거부하는 中企 피터팬들이 왜 생기나 2013-07-21 18:17:02
있을 수 없다. 중견기업계는 성장사다리를 만들어달라지만 중국도 졸업한다는 정부 지원제도를 선진국 문턱의 한국이 온존시킬 수는 없다. 진정한 성장사다리를 만들려면 오히려 중소기업에 대한 과도한 특혜부터 줄여야 맞다.경제성장에 긴요한 연구개발투자 세액공제나 가업승계 부담 철폐 등은 기업 규모에 상관없이...
[다산칼럼] 중국 성장전략에 대한 관전 포인트 2013-07-21 17:48:47
> 중국 경제의 올 2분기 성장률(7.5%)은 7%대 중반으로 낮아졌다. 작년 1분기 8.1% 성장 이후 7%대로 둔화되는 양상이다. 글로벌 저성장 기조에 따라 수출과 투자 위주의 고성장 전략은 내수 중심의 안정적 성장정책으로의 전환이 불가피해졌다. 중앙정부 중심의 톱다운식 경제 운영은 더 이상 중국 국가 발전의 성공조건이...
[취재수첩] LG디스플레이 CFO의 '반성' 2013-07-21 17:42:22
“저가 시장을 제대로 공략하지 못해 중국 시장이 대만 경쟁사들 차지가 됐다”며 “기술 방식이나 공정 특성으로 봐도 훨씬 우월한 입장에서 게임할 수 있었는데 대응이 늦었다”고 말했다. 국내 기업들이 화질과 크기 경쟁을 하면서 ‘최초’에 의미를 부여하고 기술력을 과시하는 사이, 발빠르게 보급형 중심으로 방...
G20 "성장 우선"…"급격한 출구전략 부작용 커 2013-07-21 17:24:35
성장의 손을 들어줬다”고 20일 보도했다. g20 회원국들은 성장 목표 달성을 위해 2016년까지는 각국 정부의 재정적자 감축 목표를 별도로 정하지 않기로 했다. nyt는 “긴축 논리의 선두주자인 독일조차도 이번 회의에서는 이렇다 할 의견을 내놓지 않았다”고 전했다. 특히 신흥국들은 미국 중앙은행(fed)이 6월 발표한...
대우인터 '13년 결실'…미얀마 가스 中 수출 2013-07-21 17:05:01
사이에서 질 높은 메탄이 함유된 가스전을 찾는 데 성공했다”고 말했다. 대우인터내셔널은 2008년 쉐 플랫폼에서 생산한 가스를 중국석유공사에 30년간 수출하기로 계약을 맺었다. 3200㎞ 길이의 파이프라인은 미얀마를 거쳐 중국 남동부 해안지역으로 이어진다. 이 회사는 쉐 가스전에서만 매년 최대 4000억원의 이익...
중국 유아용품 시장 뛰어든 락앤락 김준일 회장 "우수제품 연합군 '헬로 베베' 브랜드로 매년 2배 성장" 2013-07-21 16:55:43
2배씩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봅니다.” 중국에서 밀폐용기 보온병 등 주방용품을 팔고 있는 락앤락이 ‘헬로 베베(hello, bebe)’라는 브랜드로 중국 유아용품 시장에 도전장을 냈다. 지난 17~19일 상하이에서 열린 아시아 최대 규모 유아용품 박람회인 ‘상하이 어린이·유아·임산부용품 박람회(cbme 2013)’에서 ‘헬로...